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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KT&G와 손잡고 친환경 수소화물차 도입 2024-10-17 09:42:13
물류센터에서 운영 중인 화물차와 지게차 등의 수소 동력 장비 전환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해 6월 기체수소 운송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액화수소 운송사업을 개시하는 등 수소물류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도형준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고객사와 함께 ESG 경영 확대에 동참하게 되어 뜻...
친환경 해양플랜트·선박…부산 벡스코서 한눈에 2024-10-15 18:47:02
부산시가 해양플랜트 국제 전시회를 연다.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선박 관련 기술 전시 및 해외 기업과의 협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시는 16일부터 사흘간 벡스코에서 ‘2024 국제 해양플랜트 전시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전시회는 2012년 국내 유일 해양플랜트 전문 국제 전시회로 시작해 해양플랜트...
"'조선업 굴기' 자랑하는 中…K조선 특단의 대비책 필요"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10-10 08:00:04
높은 크루즈선과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도 인도에 성공했다는 사실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조선업은 2대(중국 정부+기업) 1의(한국기업) 전쟁중국은 2002년 중국공산당 제16차 당대회에서 조선산업에 대한 ‘해양 굴기’를 선언했고 2012년 제18차 당대회에서 '해양 강국 건설' 계획을 발표하며...
SK이노베이션·E&S 합병, 종합 에너지기업으로 2024-10-09 16:29:42
11월 SK E&S와 합병한다. 이를 통해 석유와 액화천연가스(LNG) 등 주력 사업에 더해 재생에너지와 수소 등 미래 에너지까지 아우르는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다. 여기에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전기화 사업 밸류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진화한다. 양사가 합병하게 되면, 자산 100조원 매출...
HD현대, 친환경 선박 원천기술 확보 '총력'…수소 밸류체인 구축, '초격차'로 지속성장 2024-10-09 16:23:46
수소 생산과정에서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안전하게 운송할 4만㎥급 대용량 액화이산화탄소(LCO2)운반선을 세계 최초로 건조할 예정이다. 또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2월 호주 우드사이드, 현대글로비스, 일본 MOL과 업무협약을 맺고 2030년까지 수소 해상 운송 기술을 개발키로 했다. 지난 5월에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쉘과...
광양에 액화수소충전소 준공…효성하이드로젠 "수소사업 확대" 2024-10-08 18:24:41
대용량 액화수소충전소(사진)를 준공했다. 효성그룹은 정부의 수소차 확대 전략을 겨냥한 것이라고 8일 설명했다. 전남 지역의 첫 액화수소충전소다. 효성하이드로젠은 효성중공업과 글로벌 화학업체 린데가 2021년 합작 설립한 액화수소 판매법인이다. 액화수소 생산용 합작사인 린데수소에너지로부터 액화수소를 공급받을...
효성 광양초남 액화수소 충전소 준공…수소버스 150대 충전 규모 2024-10-08 08:36:05
효성 광양초남 액화수소 충전소 준공…수소버스 150대 충전 규모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효성중공업 자회사인 효성하이드로젠은 지난 7일 전남 광양에서 '광양초남 액화수소충전소' 준공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이만섭 효성하이드로젠 대표,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 정성욱 린데수소에너지...
울산 "원전 10기 맞먹는 청정에너지 공급" 2024-10-07 18:38:50
하반기 액화천연가스(LNG)·액화석유가스(LPG) 겸용 가스복합발전소가 상업 운영에 들어가고, 새울 원전 3·4호기(2.8GW)가 올해와 내년 준공되면 전력 공급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부유식 해상풍력발전(6.2GW)까지 포함하면 2030년까지 원전 10기와 맞먹는 발전량에 해당하는 총 10.2GW의 분산에너지 전원을 확보한다....
롯데SK에너루트, 올해 일반수소발전 입찰서 3개 사업 낙찰 2024-10-07 10:31:33
발전사업과 수송용 수소 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훈기 롯데케미칼 총괄대표는 "롯데케미칼의 수소 사업은 대규모 소비처, 대량 공급망, 친환경 기술 등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그린 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석 SK가스 대표는 "앞으로도 SK가스는 저탄소 에너지인 액화천연가스(LNG)를...
탈탄소 위해 그린 수소 생산 인프라 구축해야 2024-10-05 06:00:06
수소 수입에 의존하는 모델이 한국 산업의 대안이 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다. 또 그린 수소는 운송과 저장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해외 수입에 적합하다고 간주되는 액화 수소의 경우 수입 과정에서 12% 이상이 증발한다. 또 다른 한계점으로는 해외에서 수입한 수소는 지정학적 리스크에 그대로 노출된 에너지원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