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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코이즈, 거래 정지 해제 후 상한가 2021-12-22 09:29:27
전날 투자 경고 및 위험 사유로 거래가 정지된 바 있는데 이날 다시 거래가 재개되자 매수세가 유입됐다. 지난 14일 코이즈는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이전 받은 나노산화금속물 생성 기술을 적용해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대량생산 기술 개발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힌 후부터 상한가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코이즈는...
[특징주] 코이즈, 2차전지 소재주 전환 발표에 상한가 2021-12-20 09:20:02
산화금속물 생성 기술을 적용해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대량생산 기술개발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힌 것이 주가 강세의 이유가 됐다. 코이즈는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2차전지 배터리 양극재 첨가제 `Al2O3(산화알루미늄)`이 10~50mm급의 입자 크기로 초저비중 특성이 요구된다"며 "현재 소수의 글로벌 제조사가 공급하고 있어...
코이즈,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대량생산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 2021-12-15 10:03:44
전문기업 코이즈가 2차전지 양극재 소재의 대량생산 추진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15일 오전 10시분 기준 코이즈는 전 거래일 대비 775원(29.98%) 오른 33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상한가에 이어 2거래일 연속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코이즈는 지난 14일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이전 받은...
[특징주] 코이즈, 2거래일 연속 상한가…2차전지 소재 대량생산 기술 개발 2021-12-15 09:29:04
디스플레이용 소재 전문기업 코이즈가 2차전지 양극재 소재의 대량생산 추진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15일 오전 9시 15분 기준 코이즈는 전일 대비 가격제한폭(29.98%, 775원)까지 치솟으며 3,3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상한가에 이어 2거래일 연속 상한가 행진이다. 앞서 코이즈는 지난 14일...
공급망 장악한 中…한국은 속수무책 2021-11-14 17:23:08
올 1~9월 양극재 핵심 소재인 전구체에 들어가는 산화텅스텐, 수산화칼슘, 수산화망간 등의 원재료 수입액은 19억9512만달러(약 2조3500억원)였다. 이 중 92.8%인 18억5081만달러(약 2조1800억원)어치를 중국에서 수입했다. 본지가 관세청 품목분류체계(HS)를 활용해 전수조사한 결과다. 또 다른 양극재 소재인 산화코발트,...
인터배터리 2021 내일 개막…'K배터리' 총출동해 기술력 뽐낸다 2021-06-08 09:38:51
공정에서 양극과 음극 사이로 분리막이 지그재그로 지나도록 하는 'Z폴딩 기법' ▲열 확산 억제력을 갖춘 배터리 팩 기술 등을 통해 안전성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급속 충전 기술, 차세대 양극재·음극재 기술, 폐배터리에서 금속을 추출하는 재활용 기술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지동섭 SK이노베이션...
'脫석유' 롯데케미칼, 전기차 소재·수소 모빌리티 투자 2021-05-20 16:45:03
하반기 완공 목표다. 전해액은 양극재와 음극재, 분리막과 함께 배터리를 구성하는 4대 핵심 소재 중 하나다. 양극과 음극 간 리튬이온이 원활하게 이동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EC와 DMC는 전해액을 만드는 대표적인 유기용매다. EC는 산화에틸렌(EO)을 원료로, DMC는 EC를 원료로 제조한다. 롯데케미칼은 이미 보유한...
롯데케미칼, 배터리용 전해액 유기용매 생산 공장 만든다 2021-05-20 15:06:49
전해액에 투입되는 대표적인 유기용매다. 양극과 음극 간 리튬이온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리튬염을 용해해 리튬이 원활히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롯데케미칼은 "최근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배터리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사업 포트폴리오와 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고기능·배터리 소재 분야...
포인트엔지니어링, '프로브 핀' 기술로 승부수…해외선 진작 러브콜 [인터뷰+] 2021-05-11 06:43:14
업체인 포인트엔지니어링이 개발한 AAO(양극산화막) 기술이 적용된 프로브 핀(Probe Pin) 샘플을 접한 업체들의 반응이다. 안범모 포인트엔지니어링 대표는 지난 6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이미 3~4군데 고객사와 접촉한 상황"이라며 "처음엔 우리 제품을 믿지 못하면서 의문을 가졌지만, 샘플을 직접 주니 바로 해당...
KAIST, 용량 25% 큰 배터리 소재 개발…전기차 주행거리 향상 기대 2021-03-03 13:27:12
기존 전기차 배터리에는 주로 니켈 함량이 높은 `하이니켈` 양극 소재가 사용되는데, 1g당 용량이 200mAh(밀리암페어시)이다. 연구팀은 가용 용량이 250mAh로, 기존 하이니켈 소재보다 25%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리튬 과잉 양극 소재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하지만 리튬 과잉 양극 소재는 첫 충전과 방전 사이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