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美 '에스닉 시장' 뚫는다…라면·인삼 등 돌풍 2017-03-28 08:30:01
내에서 식성이 비슷한 에스닉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에스닉 시장이란 미국 내 소수 인종·민족이 지역별로 형성한 시장권을 말한다.현재 미국 내에선 중국계 에스닉 시장이 눈에 띄게 번창하고 있다. 중국계 시장의 인구 규모는 5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계로는 나인티나인...
[Cover Story] '외식 한류' 이끈다…4년내 미국·중국·동남아 매장 4000개로 2016-09-08 16:25:18
미국 외식업계에서의 ‘에스닉 푸드(ethnic food·민족고유음식)’ 인기와 기호대로 골라 담을 수 있는 뷔페식 콘셉트 덕에 현지인에게 ‘웰빙 패스트 한식’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중국에서는 cdr(casual dining restaurant·좌석에 앉아 주문하고 음식을 제공받는 형태) 매장을...
외식 체감경기, 에스닉푸드 최고 2016-07-27 14:25:08
에스닉 푸드)을 파는 음식점의 체감경기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7일 발표한 2분기 외식산업 경기전망지수는 70.55로, 전 분기 70.29보다 약간 올랐다. 3분기 경기전망은 74.23으로 외식업 경기가 다소 회복될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보양식을 비롯한 계절음식과...
CJ, 미국에 R&D센터…"K푸드 해외공략" 2016-03-02 17:38:42
각국의 전통식품을 뜻하는 ‘에스닉 푸드’ 시장의 성장률이 연평균 15%대에 달하는 등 시장이 가파르게 커지고 있어 한식 기반 냉동식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cj제일제당은 미국 식품시장에서 ‘애니천’과 ‘비비고’ 브랜드로 냉동만두를 팔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000억원으로...
CJ제일제당, 한식 글로벌화 박차…美 연구개발센터 설립 2016-03-02 09:39:07
형성하고 있고, 특히 최근 몇 년간 각국 전통식품(에스닉(ethnic) 푸드 시장 성장률이 15%인 점을 반영해 한식 기반 냉동식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또 국내에서는 기술력이 부족한 냉동요리, 냉동스낵의 선진 제조기술을 조사, 벤치마킹해 국내 및 미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적용하고, 새로운 한식 카테고리로 제품...
베트남 쌀국수 포메인, 15일 사업설명회 개최 2013-06-04 08:34:12
‘에스닉 푸드(Ethnic Food, 제 3세계 음식)’의 대표주자로 자영업자 비중이 사상 최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불황에도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통계청이 선정한 ‘2013년 블루슈머 7가지’에 글로벌 미식가(제 3세계 음식업)가 선정되는 등 식생활의 다양화와 웰빙 열풍으로 인해 에스닉...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있다. 에스닉 레스토랑을 포함한 제3세계 음식점이 급증하면서 요리의 글로벌화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방문객은 1113만명에 이른다.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면서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접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커리, 태국의 ?얌꿍...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홈케어서비스도 뜨고 있다. ◇글로벌 미식가 에스닉 푸드 열풍이 뜨겁다. 통계청에 따르면 기타 외국 음식점 사업체 수는 2007년 537개에서 2011년 1천177개로 급증했다. 에스닉 푸드란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제3세계의 음식으로 베트남 쌀국수, 인도커리, 태국 톰얌꿍 등 주로 동남아 음식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