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나긴 코로나의 늪'…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이익 37%↓(종합) 2023-02-01 16:55:32
0.3% 늘었다고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에스쁘아는 메이크업 제품 판매량이 늘며 매출이 516억원으로 10.3%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6억원으로 흑자를 냈다. 오설록은 프리미엄 티세트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이 814억원으로 25.2%나 늘었고 영업이익도 88억원으로 172.3% 급증했다. built@yna.co.kr (끝)...
[포토] 에스쁘아,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색조화장품 부문 수상 2023-01-18 02:12:02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색조화장품 부문을 수상한 에스쁘아(브랜드명 에스쁘아) 이연정 대표(오른쪽)가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아모레, 바닥 찍었다…첫발 뗀 中 `위드 코로나`에 실적 `시동` 2022-12-07 19:17:30
론칭하고, 에스쁘아 진출을 검토하는 등 차차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넓힌단 계획입니다. 일본 외에도 아모레는 내년 중남미 시장의 핵심인 멕시코와 유럽 시장의 핵심인 영국, 그리고 중동 시장 재진출로 신규 고객을 확보한단 전략입니다. <앵커> 불확실성이 큰 중국 의존도는 낮추는 한편, 내년에는 해외 영토를 더욱...
중국시장 부진에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36.2%↓(종합) 2022-10-31 17:45:45
매출은 3.6% 하락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에스쁘아와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 등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날 에뛰드와 에스쁘아에 운영 자금 확보 목적으로 각각 300억원과 100억원을 출자했다. 오설록에도 시설자금 확보 목적으로 200억원을 출자했다. eshiny@yna.c...
아모레퍼시픽, 3분기 해외서 92억 적자…"中매출 40% 급감" 2022-10-31 17:23:23
이상 증가했다. 에뛰드, 에스쁘아, 오설록 등 브랜드별 자회사들은 이익이 개선되는 흐름을 나타냈다. 특히 이니스프리와 에뛰드는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니스프리의 3분기 매출은 3.7% 늘어난 748억원을 거뒀고, 영업이익은 83억원을 기록했다. 에뛰드의 3분기 매출은 250억원으로 3.6%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5억원의...
아모레퍼시픽그룹, 中봉쇄에 '어닝쇼크'…2분기 영업적자 109억 2022-07-28 16:05:50
영업이익 367억원으로 55.3% 급감했다. 에뛰드, 에스쁘아, 오설록 등 브랜드별 자회사들은 이니스프리를 제외하고 대부분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니스프리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1%, 3.6% 감소한 720억원과 5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에뛰드와 에스쁘아는 2분기 각각 9억원과 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中 대규모 봉쇄 여파에...아모레퍼시픽, 2분기 적자 전환 2022-07-28 15:29:34
33.2% 하락한 2,972억 원, 영업손실은 적자전환한 425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북미 매출은 66%나 증가했는데, 지난 1분기에 이어 라네즈와 설화수가 성장세를 이어갔다는 설명이다. 에뛰드, 에스쁘아 등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채널 성장과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전반적인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의 흐름을 보인...
中봉쇄 여파로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손실 109억…적자전환(종합) 2022-07-28 14:15:18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뛰드와 에스쁘아는 흑자 전환됐고, 오설록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상반기 불안정한 국내외 시장 환경으로 인해 많은 도전에 직면한 와중에서도 북미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을 이뤄내고 온라인 채널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면서 "그러나...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13% 감소…中 코로나 재확산에 타격 2022-04-28 09:09:55
7.3%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에스쁘아는 매출이 8.1% 개선된 136억원을 거뒀고, 영업이익도 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모발관리제품이 주력인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6.2%, 3.2% 증가한 181억원, 44억원으로 집계됐다. 차(茶) 사업을 하는 오설록의 실적 개선이 두드러졌다....
온라인 집중한 아모레퍼시픽그룹…작년 영업익 136% 증가 2022-02-09 14:58:10
낸 에스쁘아는 매출이 10% 증가한 467억원을 거뒀다. 모발관리제품이 주력인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9%, 21% 감소한 619억원, 112억원을 기록했다. 차(茶) 사업을 하는 오설록의 실적 개선이 두드러졌다. 매출은 650억원으로 36% 늘었고,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3386% 급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