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등 성과를 냈다. 패션업계에서는 에이블리가 주력 소비층인 20·30대 여성에서 입지가 탄탄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해(1~11월) 패션 플랫폼 모바일앱 월평균 사용자수는 에이블리가 694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무신사(512만명), 지그재그(409만명) 등 순이다....
에이블리 "창사 5년 만에 첫 연간 흑자…글로벌 공략" 2024-01-16 09:21:36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액수는 4월 공시를 통해 공개한다. 에이블리는 작년 하반기 매출과 거래액이 각각 40%가량 성장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해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 또 지난해 론칭한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의 4분기 거래액도 직전 분기 대비 4배가량 증가했...
에이블리 "국내 쇼핑몰 3천개 '아무드'로 일본 진출" 2023-12-19 10:20:57
=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이 3천개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아무드는 지난 10월 국내 판매자의 해외 진출 과정을 대행해주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에이블리에 입점한 쇼핑몰에서...
패셥앱 왕좌 노리는 에이블리…"앱사용 지표 전문몰 전체 1위" 2023-12-06 16:25:58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간 및 실행 횟수가 전문몰 가운데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가 공개한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고객 1인당 에이블리 앱 평균 사용 시간은 59분, 월간 총실행 횟수는 약 4억600만회로 두 지표...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앱 에이블리가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1인당 평균 59분을 썼고, 지난달 총 4억600만회가 실행됐다. 앞서 지난 10월엔 에이블리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20만명을 기록해 이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에이블리 측은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앱을 통해 스타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AI가 만든 '수면용 음악' 나왔다…니어스랩, 중동서 드론 기술 뽐내 [Geeks' Briefing] 2023-11-29 14:38:34
명이 참가한다. 에이블리, 대체 앨범 인기에 ‘포토앨범?콜북’ 카테고리 거래액 급증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스트리밍을 넘어 차세대 음악 소비 패턴으로 주목받는 '대체 앨범' 관련 거래액이 최근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대체 앨범은 근거리 무선통신(NFC) 또는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음악 감상도 QR코드로…에이블리 "'대체앨범' 거래액 급증" 2023-11-29 09:04:39
돼 있다. 에이블리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라이프관 내 '포토앨범·콜북(콜렉트북)'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0% 증가했다. 상품명에 '포토 카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260% 이상 늘었고, 사진 또는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탑...
에이블리 아무드, 국내 쇼핑몰 일본 진출 위한 서비스 출시 2023-10-18 16:35:18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amood)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결제, 통관, 물류, 현지 마케팅 등을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에이블리 아무드, K-패션 일본 진출 '원스톱 지원' 2023-10-18 09:03:41
= 스타일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amood)는 국내 판매자의 해외 진출 전 과정을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공식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입점한 쇼핑몰은 홈페이지에서 해외 판매 연동 버튼만 누르면 별도의 비용 없이 일본에서의 판매가 가능하다. 연동 이후...
온라인 패션시장 뒤흔든 '쩐의 전쟁'…2년 후 '1강2중2약'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03 15:45:33
기반 패션앱인 브랜디와 에이블리가 대표적이다. 브랜디는 2020년과 2021년 네이버로부터 총 300억원의 투자를 받았고, 에이블리는 2021년 600억원이 넘는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29CM 품은 무신사 ‘절대적 1강’ 온라인 패션시장의 열기가 가라앉으면서 2년 전 ‘쩐의 전쟁’의 성적표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29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