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2메이저, '워터밤' 찢었다…강렬 퍼포먼스로 '섹시돌' 등극 2024-07-08 18:41:05
4월 첫 번째 미니앨범 '비트 바이 에이티투(BEAT by 82)'를 발매한 82메이저는 5세대 K팝 남자 아이돌 그룹 중 최초로 '라디오 라이징 스타'에 선정 및 '더 하입 매거진(The Hype Magazine)' 커버를 장식하는 등 이례적인 기록을 써나가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NCT 127 가는 곳이 곧 길…탄탄한 '8년 네오의 역사' 2024-07-05 10:01:28
힙합 댄스곡 '질주(2 Baddies)', 야성미 넘치는 힙합 댄스 곡 '에이요(Ay-Yo)', 아프로 리듬 기반의 댄스 곡 '팩트 체크(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 등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음악을 꾸준히 개척, 확실한 콘셉트와 듣기만 해도 NCT 127의 노래임을 알 수 있는 독창적인 색깔로 K팝에 참신한...
나스닥, IPO 추진 홍콩·中 기업 조사 강화 2024-06-20 10:56:18
한 에이엠티디 디지털과 아덴택스 그룹 등 중국과 홍콩의 여러 마이크로캡 주식이 32,000%까지 급등했다가 몇 주 만에 폭락하면서 당시 뉴욕에서 의문이 제기된 바 있다. 올해는 중국과 홍콩의 약 20개 회사가 나스닥에 주식을 상장해 총 1억 9,500만 달러를 모았다. 최근 상장 기업으느로는 중국 교육 소프트웨어 회사...
푸드·뷰티 잘나가는데…K팝 ETF 나홀로 싸늘 2024-06-19 18:20:40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는 에이피알, 코스맥스 등 중소형주는 물론이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주도 고루 담고 있다. 식품, 화장품 등 K컬처 전반에 투자하는 ‘TIMEFOLIO K컬처액티브’ 또한 같은 기간 수익률이 15.02%에 육박했다. 실리콘투와 삼양식품에 각각 8.20%, 7.58%로 높은 비중으로 투자한다. 실리콘투...
K푸드·K컬처 나는데…K팝 ETF만 나홀로 '마이너스' 굴욕 2024-06-19 16:33:37
최근 1개월 간 12.26%의 수익을 냈다. 최근 주가 상승세인 에이피알, 코스맥스 등 중소형 업체는 물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주를 고루 담고 있다. 식품, 화장품 등 K컬처 전반에 투자하는 'TIMEFOLIO K컬처액티브'도 같은 기간 수익률이 15.02%에 달했다. 실리콘투와 삼양식품에 각각 8.20%, 7.58%로...
에이핑크 윤보미, 반려식물 브랜드 첫 모델 발탁…밝은 이미지 '찰떡' 2024-06-05 10:14:00
팝 대표 장수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이자 연기, 예능, 콘텐츠까지 다양한 분야를 섭렵한 팔방미인 아티스트다. 최근에는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나비서 역으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뽐뽐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김남주와...
음원시장 AI 전쟁 … 스포티파이 '디제이'에 유튜브뮤직 맞불 2024-06-03 15:49:02
앱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국내 음원 스트리밍 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 4월 기준 유튜브뮤직이 720만명으로 가장 많다. 멜론(697만명), 지니뮤직(309만명), 플로(221만명), 스포티파이(69만명), 네이버바이브(62만명), 벅스(36만명)이 그 뒤를 이었다. 앞서 유튜브뮤직은 지난해 12월 멜론의...
선곡 넘어 편곡까지…AI, 음원 판 흔든다 2024-05-29 18:06:16
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스포티파이의 세계 음원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3분기 기준 31.7%로 1위였다. 유튜브뮤직이 멜론을 제치고 업계 1위로 올라선 한국과 대조적이다. 앱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뮤직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720만 명이었다. 멜론(697만 명), 지니뮤직(309만 명),...
"김희선 비결 궁금해" 해외서 대박 나더니…'신기록' 행진 2024-05-17 07:00:06
업체 실적에 긍정적이란 평가다. 일례로 에이피알의 경우 지난해 1~3분기 누적 기준으로 매출의 37%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달러 강세 상황이 수출 비중이 높은 미용의료기기 업체들에 실적 호조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대중소협력재단, 일본서 한류 행사 연계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2024-05-08 08:38:37
K-팝 한류 페스티벌인 케이콘과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일본에서는 올해로 8번째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과 식품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곳이 참여한다. 특히 한국어 교육 앱 개발 중소기업인 에이치투케이의 참여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