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통 영국식 맥주 집에서 맛본다"…LG 신가전 '즐기는 법' 2023-06-20 11:00:05
맥주제조기다. 2019년 출시 이후 △인디아 페일 에일(IPA, India Pale Ale) △페일 에일(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레드 에일(Red Ale) △스파이시 IPA(Spicy IPA) 등 맥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왔다. 마일드 IPA는 진한 갈색과 풍부한 홉향이 특징인 영국식 맥주다. 올해 판매된...
"집에서 즐기는 영국식 맥주"…LG 홈브루, 마일드 IPA 캡슐 출시 2023-06-20 11:00:03
보관까지 맥주 제조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다. LG전자는 2019년 홈브루 출시 이후 IPA, 페일 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레드 에일, 스파이시 IPA 등 다양한 맥주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마일드 IPA는 진한 갈색과 풍부한 홉향이 특징인 영국식 맥주다. 올해 판매된 홈브루 캡슐의...
"'악마의 게임' 버거에 '치유 물약' 마셔볼까"…덕후들 '환호' 2023-06-18 14:30:02
맥주'를 제품 특징을 이용한 게임 콜라보 상품으로 기획했다.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넥슨게임즈의 인기 슈팅 게임 '서든어택'과 힘을 합쳤다. 뚜껑 개봉 시 '펑' 소리가 나는 청각적 재미에 초점을 맞춰 '수류탄 맥주'라는 별칭을 붙였고 제품...
이건 무조건 소장각…위스키 덕후라면 눈독 들인다는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15 10:29:17
난생처음 본 안주를 주석잔에 담긴 맥주와 함께 먹는 맛은 지금도 잊히지 않는다. 트랜스베버리지가 이번에 선보인 와일드 터키 하이볼 잔은 가볍지만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쉽게 깨지지 않는 안정적인 금속 재질로 만들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집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얼음과 함께 하이볼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아사히 슈퍼드라이 잡는다"…CU, 국내 첫 '왕뚜껑 캔맥주' 2023-06-12 17:56:56
맥주캔’을 정조준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캔맥주를 12일 선보였다. 일반 맥주와 달리 통조림처럼 상단 전체를 개봉하는 제품이다. 이런 방식의 이른바 ‘왕뚜껑 맥주’를 내놓은 건 유통업체는 주류업체까지 통틀어 CU가 처음이다. CU는 이 제품을 15만 캔(500mL) 한정 수량으로...
"뚜껑째 따서 마셔야 제맛"…아사히에 도전장 던진 '국산맥주' 2023-06-12 15:18:30
신제품을 정조준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맥주 소비 트렌드가 다양한 종류의 맛을 중시하는 것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는 것으로 옮겨가면서 유통업계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12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했다. 일반 맥주와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제...
"수류탄 투척"…올 여름 '펑'하고 터진다 2023-06-12 09:52:13
생맥주 캔 제품이 품절 대란을 일으킨 가운데, 뚜껑째 따서 마시는 국산 캔맥주가 등장했다. 편의점 CU는 캔 뚜껑째 따서 마시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사히가 뚜껑을 딸 때 거품이 올라오는 시각적인 효과를 부각했다면 이 상품은 '펑' 소리가 나는 청각적인 재미를...
'아사히 대항마'…CU, 뚜껑째 따서 마시는 국산 맥주 출시 2023-06-12 08:47:22
마시는 국산 맥주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처럼 캔 뚜껑째 따서 마시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사히가 뚜껑을 딸 때 거품이 올라오는 시각적인 효과를 부각했다면 이 상품은 '펑' 소리가 나는 청각적인 재미를 강조했다....
인플루언서 뜨자 5만명 북적…제주맥주 마케팅은 달랐다 2023-06-09 17:55:17
앞세운 SNS 마케팅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 제주맥주는 사전 신청을 받아 매주 토요일 밤 방송인 송은이, 김숙, 노홍철 씨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대화하며 술을 즐길 수 있는 ‘제주위트 심야포차’ 자리를 마련했다. 유명 유튜버 ‘다나카’, ‘서준맘’과 협업한 영상도 공개했다. 젊은 층이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찾아오...
"알음알음 소문나야 힙해"... 주류업계, TV광고 대신 SNS마케팅[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9 14:30:09
제주맥주의 ‘#제주위트’ 검색량은 팝업스토어 오픈 사실을 알리기 직전인 지난 4월17일과 비교해 3135% 늘었다. SNS를 통한 마케팅은 한 번 흐름을 타는 순간 폭발적인 효과를 보인다는 점이 유효했다. 이원일 쉐프와 방송인 홍석천이 공동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영상은 16만 조회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