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불어 잘사는 도시 '내가 잇는 울주' 만들 것" 2021-09-23 18:16:18
지원하기로 했다. ‘내가 잇는 울주여행’은 관광객의 소비가 지역주민 소득으로 이어지는 관광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공정관광 육성에 나서겠다는 의미다. ‘디자인으로 잇는 울주’는 울주군만의 ‘울주다움’ 도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도시에 생동감을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울주군은 내년부터 울주 경...
광주관광재단 '광주 어디까지 가봤니' 웹예능 영상 공개 2021-07-12 10:47:21
광주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꿀팁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준다. 이날 공개된 1편에선 SBS 공채 출신 개그우먼으로 유튜브 채널 '땅콩찐콩'을 운영하는 이수빈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늘리려는 MC 떡배와 황영진이 벌이는 '밀당'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재단은 앞으로...
아라리오 제주 '핫플레이스' 2021-05-19 15:19:45
다움을 찾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제주에서 오랫동안 사용된 상품을 발굴·판매한다. 상품의 기술과 매력, 역사와 생산자를 함께 소개한다. 제주 정동줄을 엮어 만든 모자인 정동벌립, 제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노란플라스틱 귤 상자를 흰색으로 바꿔 디앤디파트먼트만의 오리지널 상품으로 개발했다. 제주의 식재료를...
[특집] 한국소비자포럼 팀 화이트 2021 브랜드컨퍼런스 ①Brand Thinking : 강력한 브랜드의 7가지 습관은? 2021-04-20 14:04:22
경험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며, 현지에서의 삶을 살게 하는 것이 에어비앤비의 존재이유라는 것을 말이다. 에어비앤비의 슬로건인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처럼 그들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한다. 강력한 브랜드는 끊임없이 자신의 존재이유를 질문했다. 그리고 명확한 꿈을 찾는다. 이것이 브랜드가 살아가는 이유...
교원그룹, KRT 인수…여행업 진출한다 2021-01-12 23:15:08
여행다움’을 선보였다. 여행다움이 직접적으로 KRT에 편입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같은 전문 여행 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여행다움은 국내 위주, KRT는 해외 위주의 상품을 내놓고 있다. 교원 관계자는 “이번 인수에 따라 교원라이프의 상조업을 KRT의 여행업, 웰스의...
‘남녀사이에 친구 있다vs없다' SNS 점령한 성 관념 콘텐츠 갑론을박 2020-11-30 10:44:00
활동가는 “성별을 이분화하고 ‘여성다움’과 ‘남성다움’을 강조하는 건 잘못된 성 고정관념을 양산한다”고 설명했다. ‘모든 남자/여자는~하다’와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정상적인’ 여상, 남성상을 규정하는 건 다양성을 제한하는 행위라는 것이다. 권혜주 동북여성민우회 사무국장 역시 이런 SNS 카드뉴스에...
[한경에세이] "무엇이 중한디" 2020-11-02 17:36:23
많은 정성을 쏟는다. 추울 때는 옷을 입히고, 여행을 떠날 때는 호텔에 맡기며, 살이 찌면 운동도 시킨다. 그런데 이런 것도 이제는 옛말이 되고 있다. 반려동물 전문 TV채널도 나오고, 운동량을 체크하는 기계는 물론 로봇 도우미 서비스도 시행되고 있다. 이 얼마나 따뜻한 마음인가. 이 마음을 잘 간직한 채 효에 대한...
[책마을] '특별함'이 없어서 잘나가는 무인양품 2020-10-15 17:14:25
찾은 해답은 ‘자기다움’이었다. 무인양품 임직원은 ‘그것이 무인양품다운가?’란 질문을 수시로 던지며 기본으로 돌아갔다. 무인양품의 모든 물건에는 ‘마이너스의 미학’이라는 무(無)의 철학이 담겨 있다. “특별하지 않기에 어떤 것과도 자연스레 어우러질 수 있고, 비어 있기에 모든 것을 담는 포용력을 지닐 수...
‘나를 사랑한 스파이’ 설레는 첫 만남부터 비범한 재회까지 ‘로코장인’ 문정혁X유인나 스틸 컷 공개 2020-10-06 09:50:10
남편이자 여행작가로 위장한 인터폴 비밀요원 전지훈으로 분해 특유의 능청 연기로 여심 저격에 나선다. 유인나는 신박한 비밀을 가진 두 남자와 결혼한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강아름 역을 맡아 하드캐리 활약을 펼친다. 사랑을 지키기 위해 솔직할 수 없었던 전지훈과 그의 비밀을 꿈에도 몰랐던 강아름. 시청자들에게 어떤...
교원·웅진 2세들 '신사업 플랫폼 경쟁' 2020-09-20 19:23:37
‘여행다움’을 선보였다. 50대 이상 중년층에게 맞춤형 여행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여행다움을 카카오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이용자는 지난 15일 기준 10만6000명에 달한다. 이 같은 행보의 배경엔 교육사업 이외 분야에서 먹거리를 찾아야 한다는 절박함이 깔려 있다는 평가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교원에듀 및 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