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커버그 탔던 그 차...스타리아도 하이브리드 2024-03-22 15:10:53
최대 토크 37.4kgf·m(엔진 최대 토크 27.0kgf·m)에 연비 13km/ℓ의 성능을 가졌다. 특화 사양인 '정체구간 특화 제어' 기능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내비게이션 도로 정보와 차량 주행 상태를 종합해 저속 정체구간에서 변속 패턴과 엔진 시동 시점을 전략적으로 변경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가속과 감속에 ...
'갓연비'에 넓은 공간까지 대박…'이 車' 300만원 싸졌다 [신차털기] 2024-03-10 17:06:43
모아놓았다. 독특한 세로형 디스플레이도 눈길을 끈다. 조작하기도 쉬웠다. 메뉴가 직관적으로 표시돼 실수 없이 공조 장치나 미디어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자동 충전, 자동 실내 탈취 기능, 필터 등의 기능도 들어가 있다. 복합 연비 리터당 17.4km...군더더기 없는 성능동력계는 르노 그룹 F1 경주차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N '2024 올해의 차' 2024-03-04 15:57:27
△외부 디자인 △인테리어 및 감성 품질 △계기 조작 편의성 △핸들링 및 주행 감성 △가속 성능 △소음진동 성능 △고속 안정성 및 제동 성능 △안전 및 편의 장비 △연비 및 유지 관리 △차량 가격 및 구매 의향 등 10개의 평가 지표가 활용됐다. 아이오닉5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시승기] C쿠페·E쿠페 장점 한데 모았다…벤츠 디 올 뉴 CLE 쿠페 2024-02-29 12:00:05
마사지하기 시작했다. 450 4MATIC 쿠페에는 7존 마사지를 지원하는 멀티컨투어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가속 시 출력을 보조해 연비도 준수했다. 이 차량의 공인 복합연비는 리터당 10.9㎞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현대차,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첫 출시…1.6 터보 HEV 엔진 탑재 2024-02-28 09:31:47
최고 13㎞/L의 연비를 바탕으로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37.4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여기에다 내비게이션과 차량 주행 상태를 종합해 저속 정체 구간에서 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정체 구간 특화 제어' 기능이 장착됐다. 이 기능은 가속과 감속에 따른 불필요한 조작을 줄여주고, 승차감을...
도요타 알파드, 車기자들이 뽑은 '올해의 유틸리티' 수상 2024-02-21 09:04:41
시트 조작 버튼으로 시트 자세 및 파워 슬라이드 조작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형태의 터치 타입 컨트롤러가 2열 좌·우에 개별 탑재돼 공조, 조명, 선셰이드, 오디오 및 시트 등 기능의 제어를 할 수 있다. 알파드는 2.5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은 시스템 총출력 250마력을 발휘하며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자들이 뽑은 '올해의 차'는 현대차 아이오닉5 N 2024-02-20 18:00:01
및 감성 품질 △계기 조작 편의성 △핸들링 및 주행 감성 △가속 성능 △NVH(소음/진동) 성능 △고속 안정성 및 제동 성능 △안전 및 편의 장비 △연비 및 유지 관리 △차량 가격 및 구매 의향 등 10개 지표로 평가했다. 아이오닉 5N의 뒤를 이어 BMW 5시리즈(79.90점) 기아 EV9(79.54점)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78.79점)...
[시승기] 도로 위에서도 차 안에서도 넘치는 존재감…'더 뉴 E클래스' 2024-02-04 07:01:02
확인한 연비는 리터당 11.9㎞였다. 더 뉴 E클래스의 공인 복합 연비는 리터당 11.6㎞다. 스티어링휠에 장착된 버튼은 모두 터치식이었다. 전면을 보고 주행하면서 터치식 버튼을 작동하기는 다소 번거로웠다. 내장된 내비게이션은 너무 많은 정보가 담겨 가독성이 떨어졌다. 화면에 담긴 도로의 모든 차선이 표시돼있어...
도요타 조작 파문…日제조업 '코로나급 한파' 2024-02-01 18:19:01
결과 조작 여파로 도요타가 대규모 생산 중단을 결정하며 일본 제조업의 생산 활동을 크게 위축시켰다는 분석이다. 작년 말 도요타의 경차 전문 자회사인 다이하쓰공업은 충돌시험과 연비시험 등 품질 인증 취득 과정에서 다수의 부정행위가 발견됐다며 국내외 64개 전 차종의 출고를 중단했다. 경제산업성 관계자는 “1월...
도요타 회장, 잇단 품질인증 부정에 "깊이 사과" 2024-01-30 20:34:04
거쳐 1989년부터 64개 차종의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 과정에서 174건의 부정이 이뤄진 사실을 발견했으며 그 뒤 국토교통성으로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이 문제로 작년 12월부터 다이하쓰의 일본 내 4개 공장은 가동을 중단했다. 도요타자동차의 다른 자회사인 히노자동차도 2022년 배출가스·연비 조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