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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생활가전·전장 9년 연속 성장 2025-01-23 18:18:55
이후 2년 만에 최대 기록을 새로 썼다. 영업이익은 물류비 급증 여파로 1년 전보다 6.4% 감소한 3조4197억원에 그쳤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5914억원으로 48.6% 줄었다. 사업부별로 보면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가 지난해 매출 33조233억원으로 두 자릿수 증가했다. 물류비 급등에도 2조446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트럼프 관세 리스크' 상존…LG전자 "생산지 이전도 고려" 2025-01-23 17:50:36
올해는 50% 수준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VS사업본부는 높은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지난해 매출액 10조6천205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1천157억원)은 연구개발(R&D) 투자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역대 최대 매출' 올린 LG전자…가전 수요·물류비에 '발목' [종합] 2025-01-23 15:13:12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보다 6.6% 증가한 것이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4% 감소한 3조4197억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의 경우 캐시카우 역할을 맡는 생활가전과 기업간거래(B2B) 핵심 중 하나인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 사업이 각각 9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간 영향이 컸다. TV 사업을 맡는 HE사업본부, B2B...
가전 끌고 전장 밀고…LG전자, '상고하저'에도 작년 매출 최대(종합) 2025-01-23 15:00:09
규모 증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안정적 수익구조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별로 보면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의 경우 지난해 매출 33조2천33억원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이뤘다. 물류비 증가에도 영업이익은 2조446억원을 기록, 2021년 이후 3년 만에 영업이익 2조원을 넘겼다. 가전 구독과...
LG전자, 지난해 매출 87.7조…역대 최대 경신 2025-01-23 14:44:53
33조 2,03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2022년 처음으로 연 매출액 30조 원을 돌파했는데, 지난해에는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조 446억 원을 기록했다. LG전자는 가전구독과 D2C(소비자직접판매)와 같은 사업방식 변화가 질적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HE사업본부는 2024년 매출액 15조 2,291억...
[2보] LG전자, 작년 매출 역대 최대…가전·전장 9년 연속 성장세 2025-01-23 14:29:12
각각 22조7천615억원과 7천137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부별로 보면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의 경우 지난해 매출 33조2천33억원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이뤘다. 물류비 증가에도 영업이익은 2조446억원을 기록, 2021년 이후 3년 만에 영업이익 2조원을 넘겼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매출액...
현대제철 작년 영업이익 60.6%↓…"미 제철소 투자 적극 검토"(종합2보) 2025-01-22 15:13:36
대한 대응책으로 꼽힌다. 최상건 전략기획본부 전무는 이날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미국 제철소 설립을) 지금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정도만 말씀드릴 수 있다"며 "투자 의사 결정이 나오면 외부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의 미국 현지 제철소 건설 계획이 확정된다면 업계에서는 연산 수백만t 규...
한온시스템, 조직 개편…한국타이어 출신 포진 2025-01-20 18:35:48
갖고 있던 영업과 제품기획, 생산, 품질관리, 구매, 재무 기능은 4개 비즈니스 그룹에 이관된다. 지역별로 다른 시장 상황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대 그룹장 중 세 곳은 한국타이어 출신이 맡는다. 현대자동차그룹 및 아태 비즈니스 그룹은 박정호 한온시스템 사장(사진)이 책임진다....
새 주인 맞은 한온시스템, 첫 조직개편… 완성차 브랜드별 대응 강화 방점 2025-01-20 15:10:04
방침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최근 인수한 세계 2위 자동차 열관리 부품 기업인 한온시스템의 조직 구조를 개편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아태, 중국, 미국, 유럽 등 4개 지역에 대한 비즈니스 그룹을 새로 만들기로 했다. 각 그룹에는 그동안 글로벌 헤드쿼터가 갖고 있던 영업과 제품기획, 생산, 품질관리, 구매, 재무...
한온시스템, 조직개편…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중심 '지역 비즈니스 그룹' 신설 2025-01-20 14:18:04
영업과 제품기획, 생산, 품질관리, 구매, 재무 등 비즈니스 관련 주요 기능들이 분할 이관된다. 각 지역 본부장에게 실질적인 권한을 부여하고 의사결정과 소통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연결되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다. 한온시스템 관계자는 "지역별, 완성차 업체별로 미래 전략의 차이가 커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 상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