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피랜드코퍼레이션, 아이가 행복한 세상 만드는 해피랜드 2024-01-09 16:34:58
통해 영유아 및 아동을 위한 다양한 의류·용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며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해피랜드코퍼레이션은 1990년 창립 이래 유아동 브랜드 ‘해피랜드’, ‘압소바’로 30년 넘게 축적한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네덜란드 작가 딕...
유엔 "가자 북부 병원 일부 운영 재개…수용 환자 늘려" 2023-12-31 19:01:49
용품을 비롯한 의료품을 직접 전달했다. 이와 별도로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은 지난 29일 어린이 예방접종용 백신 60만개를 가자지구에 들여보냈다. 백신접종 시기를 놓친 5세 미만 영유아 29만2천여명에게 접종할 물량이다. 가자 북부 병원이 조금씩 운영을 재개하고 있지만 의료진과 의료용품은 여전히 부족해 병원 가동...
비앤비, 2023 CBME 어워드 '올해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상' 수상 2023-12-28 09:00:03
유아용품 전문 기업 메디앙스의 ‘B&B’가 2023 CBME 어워드에서 ‘올해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23 CBME(Children Baby Maternity Industry Expo) 전시회는 세계 각국의 유아용품 산업 최신 기술, 서비스,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유아용품...
베베숲, ‘2023 브랜드 선호도 조사' 아기 물티슈 부문 1위 2023-12-27 15:40:37
부문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베베숲은 영유아 용품 물티슈 부문에서 브랜드 선호도 62%라는 지지를 받으며 2017년부터 7년 연속 브랜드 선호도 1위의 자리를 지키게 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육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육아맘과 예비맘에게 올바...
CMG제약 "차앤맘, 연말연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2023-12-08 14:13:02
CMG제약의 가족 피부건강 솔루션 브랜드다. 지난 2022년 론칭 이후 차바이오그룹의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피토세린', 'CHA-LF' 등의 독자 성분을 담은 영유아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차앤맘 공식 스토어를 비롯해 산후조리원, 육아용품 전문매장 등에...
안아주는 조끼·달팽이 점액 젤리…롯데가 '찜'한 스타트업들 [긱스] 2023-12-08 09:00:21
이를테면 학원가가 밀집한 곳은 도시락이나 컵밥을, 영유아가 많은 곳엔 아이 반찬을 파는 식으로 매장을 '커스터마이징'한 게 특징"이라며 "매장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꾸몄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전국에 6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간 130만명이 찾는다. 자체 개발한 데이터...
저출산 시대 AI 플랫폼으로 '승부'…육아 스타트업의 변신 2023-12-05 16:10:32
기반 추천 기능이 붙을 예정”이라고 했다. 영유아 돌봄 서비스도 AI가 바꾸고 있다. 전창민 휴브리스 대표는 육아로 경력 단절되는 ‘워킹맘’ 동료들을 지켜보며 창업을 결심했다. 육아 도우미를 추천해 주는 휴브리스의 ‘돌봄플러스’는 AI로 매칭 속도를 높였다. 하루 단위부터 입주 돌봄까지 유형을 골라 신청하면, ...
메디앙스, 중국 '광군제'에서 유아용품 부문 9년 연속 1위 기록 2023-11-20 16:08:40
영유아 가정에서 주목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메디앙스는 중국에 법인을 설립한 이래, 중국 소비자들과 꾸준히 소통해왔으며, 최근에는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받은 천연 유래 성분의 세제와 유연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현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메디앙스 관계자는 "비앤비 제품군이 올해...
코트라 "中 징둥닷컴 통해 K-소비재 수출 확대" 2023-11-20 14:38:42
용품, 식품, 건강식품, 영유아용품 등 한국 기업에 유망한 품목의 자사 플랫폼 내 소비 패턴 등을 소개한다. 코트라는 이어 22일부터 사흘간 징둥닷컴의 주요 품목별 담당자와 한국 소비자 기업 간 연결을 주선해 해외 직구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홍창표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징둥닷컴의 해외 직구 플랫폼을 활용해...
'육아물가 걱정 이제 그만'…롯데마트 '베이비 브랜드 페스타' 2023-11-17 06:00:04
용품이 인기를 끄는 유아용품 소비 패턴을 고려해 앞으로 여름과 겨울 연 2차례 베이비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고물가 현상 속에 올해 들어 육아용품 물가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1∼10월 기준으로 영유아 가구가 주로 소비하는 분유, 이유식, 유아·아동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