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에 밀린 인터넷TV…통신사들 VOD 시장 지키기 '고심' 2023-09-10 10:44:25
월정액 상품을 각각 가입해야 했다. SK브로드밴드, KT 등은 셋톱박스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유료 VOD 매출의 빈자리를 보완한다는 전략이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같은 시간에 동일 채널을 틀어도 가구마다 다른 광고를 노출하는 서비스다. 예컨대 평소 아동 프로그램을...
'넷플릭스 천하'에 뚝 떨어진 VOD 매출…통신3사 '고민'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31 10:11:54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확산한 여파다. 무료 혹은 월정액으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영화 한 편에 적게는 1500원, 많게는 1만원씩 결제해야 하는 유료 VOD 시장이 쪼그라드는 모양새다. ○VOD 매출 급감 31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는 최근 IPTV 유료 VOD 매출이 급격히 줄어드는 것에 대한...
DVD 대여 서비스 접는 넷플릭스 "10장 공짜로 드립니다" 2023-08-28 11:14:27
설립된 넷플릭스는 월정액을 내는 회원제 DVD 우편 대여 서비스로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 1998년부터 최근까지 52억여건의 DVD를 배달했고, 2005년 DVD 매출 163억 달러(약 21조5천억원)를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다. 그러나 넷플릭스가 2007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DVD의 시대는 서서히 저물어갔다. 이후 DVD는...
"이제 웹툰은 AI가"…대학생 스타트업 플라스크의 도전 [긱스] 2023-07-21 08:31:45
Q. 유료 이용자는 어느 정도인가요. A. 월정액 이용 건수가 160 건 정도 됩니다. 적다고 볼 수도 있는 숫자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마케팅을 한 번도 한 적이 없어요. 보통 스타트업 투자 유치 과정에서 마케팅비 얼마 정도 투입하면 이용자 몇만 명 확보. 이렇게 논의하잖아요. 그런데 플라스크는 마케팅 없이 유료...
밀리의 서재, 국내 첫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영토 확장 2023-05-22 16:15:47
전자 그림책과 학습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월정액 서비스다. 전집 판매 위주였던 비즈니스 모델을 구독 서비스로 바꿔 ‘대박’을 터뜨렸다. 밀리의 서재는 서비스 대상이 유·아동에서 성인으로 바뀐 셈이다. 현재 밀리의 서재가 보유한 독서 콘텐츠는 14만 권 수준이다. 밀리의 서재 관계자는 “전자책의 경우 신간은 물...
IPTV급 화질에 저렴한 케이블 방송 B tv pop 출시 2023-05-15 11:27:07
키즈 콘텐츠(ZEM), 1만 1천여 편의 영화를 무제한 볼 수 있는 영화 월정액(OCEAN) 등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웨이브, 왓챠, 티빙 등 여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까지 B tv pop에서 볼 수 있어 시청 편의성이 높아졌다. 이용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소식과 정보도 제공된다. 전체 231개 채널을 제공하는 B...
넷플릭스 'DVD 우편 대여 서비스' 25년 만에 역사 속으로 2023-04-19 11:52:51
"(넷플릭스의 DVD 서비스가) 사람들이 집에서 영화를 보는 방식을 바꿔놨고, 스트리밍으로 전환하기 위한 기반을 놓았다"면서 "9월 말까지 사업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기로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회원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지만, DVD 사업이 계속 쪼그라들면서 점점 ...
"미국 OTT 이용자들, 자국 다음으로 한국 콘텐츠 선호" 2023-04-02 07:00:04
모델은 월정액 구독형(63.1%)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광고 기반 무료형(17.9%), 유·무료 결합형(12.5%)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 영상 전문 OTT에서 추가로 이용하고 싶은 한국 콘텐츠로는 음악(26.7%)과 웹툰(22.6%), 함께 제공해줬으면 하는 자국 콘텐츠로는 영상(31.8%)과 음악(25%)을 꼽았다. lisa@yna.co.kr...
구독경제 성공하려면, ‘관계’에 집중하라 2022-12-09 12:40:16
월정액으로 고객에게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플릭스, 스포티파이(Spotify) 등이 대표적이다. 흔히 넷플릭스 모델이라고 부른다. 깜짝 퀴즈 하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4자 성어는? 정답은 ‘무한리필’이다. 이 모델을 무한리필 모델이라고 부를 수도 있겠다. 구독경제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는 미디어 콘텐츠...
넷플릭스 월 5천500원 광고요금제 시작…일부 콘텐츠 누락(종합) 2022-11-04 09:37:48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춘 것으로, 한국에서는 월 5천500원, 미국에선 월 6.99달러로 책정됐다. 12개 나라에 우선 도입되는 이 요금제는 지난 1일 캐나다와 멕시코에 먼저 적용됐고, 스페인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 기준으로 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존 '베이식 요금제'(월 9천500원)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