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드래곤 뜨자 세계 최대 플랫폼서 '어서옵쇼' 2025-01-22 16:37:12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예능이다. 전 세계 팬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드래곤의 출연과 더불어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초호화 라인업이 예고된 만큼 방송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굿데이'가 공개되는 iQIY(아이치이)는 2010년에 설립된 중국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K-콘텐츠, IP 확보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2025-01-22 08:55:40
- SBS는 넷플릭스와의 계약에서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의 IP를 보유하는 조건으로 체결함으로써 수익구조 개선을 전망하고 있음. - 삼양식품은 '불닭' IP를 활용하여 떡볶이, 볶음밥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디앤씨미디어는 '나 혼자 레벨업' IP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GS25, 국민 참여형 '위로도시락' 출시…"시민 아이디어로 탄생" 2025-01-21 09:32:09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공동경비구역'부터 '유퀴즈'까지…K컬처 30년 역사 한눈에 2025-01-20 17:18:48
온 더 블록’이 이름을 올렸다. 음악 예능인 ‘쇼미더머니’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음악 시상식 ‘MAMA AWARDS’ 등도 선정됐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공동 프로듀싱을 통해 제작돼 토니상, 올리비에상 등 국내외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휩쓴 뮤지컬 ‘킹키부츠’ 등도 포함됐다. CJ ENM 관계자는 “30주년 기념 비저너리...
'기생충'부터 '유퀴즈'까지…CJ ENM 30년 역사 2025-01-20 13:08:27
‘나의 아저씨’, ‘눈물의 여왕’ 등이 뽑혔다. 예능에서는 리얼리티쇼 ‘꽃보다 할배’와 ‘신서유기’, 토크쇼 ‘유 퀴즈 온 더 블록’이 이름을 올렸다. ‘MAMA AWARDS’, ‘쇼미더머니’,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 음악 예능도 선정됐다. 국내 최초 글로벌 공동 프로듀싱을 통해 제작돼 토니상, 올리비에상 등 국...
GS25 "오징어게임 협업상품 250만개 팔아…팝업 3만명 방문" 2025-01-20 08:17:22
팝콘 등이 잘 팔렸다. GS25는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 200만개를 팔아 100억원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도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길 원한다"라며 "GS25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현빈·이민호·공효진도 못 살렸다…800억 쏟아붓고 '눈물'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1-19 21:00:01
넷플릭스와 신작 예능·교양 부문의 신규 방영 콘텐츠 공급, 계약 이전 방영 콘텐츠인 구작 라이브러리의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티빙에 SBS 작품이 공급되지 않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해당 계약은 올해 초부터 6년간 이어진다. 티빙과 웨이브의 통합 플랫폼 탄생은 한국의 모든 채널을 한곳에서...
'숏폼' 드라마 만드는 티빙·왓챠 2025-01-19 17:44:18
1분 내외에서 최장 10분의 짧은 형식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 사업자에 잠식된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올 상반기에 자체 제작한 숏폼 드라마와 예능을, 왓챠는 숏폼 드라마를 공개할 예정이다. 숏폼은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대세가 된 15초~3분...
더 짧게, 핵심만 본다…OTT도 숏폼이 대세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19 13:37:18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짧은 시간에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유행이 OTT까지 확산하면서다. 올해를 기점으로 OTT 소비 형태가 대대적으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숏폼형 OTT 출격 예고19일 업계에 따르면 티빙, 왓챠 등 주요 OTT 사업자는 올해 숏폼으로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한다....
지상파-네이버 AI 저작권 분쟁 파장…핵심은 '공정 이용' 여부 2025-01-18 06:00:04
언론사들이 드라마, 예능 등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측면에서 언론사 범위를 넘어 스튜디오와 AI 기업 간 갈등으로 해석하는 시각도 있다. 해외에서도 스튜디오가 AI 기업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사례는 드문 편이다. 그런데 국내 지상파들은 뉴스 콘텐츠뿐만 아니라 오디오,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보호도 주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