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만나는 괴테의 '베르테르' 2023-05-12 10:24:22
야간에는 발광다이오드(LED) 반딧불·오로라 조명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롯데라는 사명을 탄생시킨 작품이기도 하다.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는 고학생 시절 감명 깊게 읽은 이 소설 여주인공 샤를로테(Charlotte)에서 영감을 받아 1948년 롯데(Lotte)라는 사명을 지었다. 이런...
롯데물산 "베르테르의 정원에서 5월의 낭만 즐겨요" 2023-05-12 09:58:51
설치해 낭만을 더했다. 시 속 구절과 어울리는 라벤더, 수국, 자작나무 등 약 2만3천 본의 초화와 수목을 심었다. 거울 셀카를 남길 수 있는 미러월 등 포토존을 마련했고, 야간에도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LED 반딧불 조명, 오로라 조명 등을 설치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롯데월드타워에서 봄과 여름이 맞닿은 5월을...
중견기업 대표들,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제우스 탐방 2023-05-11 11:00:26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탐방에는 삼구아이앤씨, 오로라월드, 이랜텍, 인성정보 등 중견기업 대표 20여 명이 참석했다. ‘중견기업 CEO 기업 탐방’은 중견련 회원사 커뮤니티인 GBC(Green Business Community)를 중심으로 중견기업 대표들이 동료 기업 현장에서 경영 혁신 노하우를 배우고, 비즈니스 협력...
뽀로로 피규어, 아기상어 인형…요즘 장난감 트렌드는 '캐릭터' 2023-05-04 18:12:48
조사 대상의 86.0%에 달했다. 김용연 오로라월드 상무는 “최근 장난감 소비 경향을 살펴보면 상품 기능보다는 캐릭터 자체를 중시한다”고 짚었다. 장난감 판매 현장은 유명 캐릭터 IP의 격전장이 된 지 오래다. 창신동 문구완구 거리 가게 곳곳에선 “포켓몬이 어디 있느냐”, “특정 캐릭터 제품의 확장판이 있느냐”와...
네이처, 15일 첫 방송 `성스러운 아이돌` 특별출연…신스틸러 활약 예고 2023-02-15 15:00:09
램브러리의 성스럽고 망측한 연예계 적응기를 그린다. 소희, 오로라, 로하, 유채는 극 중 인기 걸그룹 퀸크러쉬 멤버로 등장한다. 특히 소희는 퀸크러쉬 멤버 리즐 역으로 분해 특별출연 그 이상의 존재감을 발산할 예정이다. 네이처는 지난해 11월 세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 CODE W(네이처 월드: 코드...
[포토] 오로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캐릭터완구 부문 수상 2023-01-17 23:19:41
부문을 수상한 오로라월드(브랜드명 오로라) 김용연 상무이사(오른쪽)가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변성현 한경닷컴...
오로라월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9년 연속 수상 2023-01-17 15:22:20
등 역대 최다 투표로 선정됐다. 오로라월드는 올해도 완구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1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오로라월드는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캐릭터 완구와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완구 생산법인, 해외 선진국별 판매법인 등 폭넓은...
오로라월드, 자체 브랜드 앞세워 수출 1억불 달성 2022-12-28 09:29:27
오로라월드(대표이사 홍기선, 노재연)는 완구 업계 사상 최초로 자사 브랜드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월1일부터 지난 20일까지 집계한 실적이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및 완구 개발·생산 전문 기업으로 대표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 등을 앞세워 국내외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콘텐츠 가치를...
‘주간아이돌’ 네이처, 숨겨왔던 개인기 대방출…열정+승부욕+텐션 대폭발 2022-11-24 08:20:10
W(네이처 월드: 코드 더블유)’의 타이틀곡 ‘LIMBO! (넘어와)’ 무대를 선보이며 시선을 장악했다. 네이처는 허리를 뒤로 젖혀 림보를 통과하는 시그니처 안무, 머리를 양 갈래로 만들어 거침없이 흔드는 ‘머리채 댄스’ 등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장을 달궜다. 이어 네이처는 ‘셀프로필...
[Start-up Invest] 스마트폰으로 버추얼 캐릭터 작동 가능한 솔루션 미츄, 5억원 시드투자 유치 2022-11-14 16:48:39
달성했다. 현재는 KOTRA, 대교, OK저축은행, 오로라월드, 루리웹 커뮤니티 등과 MZ세대 저격을 위한 캐릭터 제작을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스콘은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집중한다. 재능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캐릭터 IP를 육성하고, 여러 분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골자다. 현재 다수의 크리에이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