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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연 "딥시크 혁신 배울 것…자체 AI 모델 고도화" 2025-02-07 17:22:29
앞날은 불투명하다. 주력 사업인 검색 광고와 온라인 상거래 시장을 미·중의 빅테크 AI에 잠식당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작년만 해도 서치플랫폼(검색 광고)과 커머스 매출 비중은 63.9%에 달했다. 인터넷 사용자들이 정보 등을 검색할 때 챗GPT 등 생성형 AI에 의존하기 시작한 건 네이버에 치명적이다. 검색량이...
e커머스, 광고 성장세 탄 네이버, '매출 10조 클럽' 입성 2025-02-07 08:13:31
네이버 쇼핑부문은 지난해 매출 2조 923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14.8%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선보인 뒤 광고 효율이 향상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는 평가다. 유료 구독 서비스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 안착한 뒤 구독자 전용 스토어가 활성화되면서 수익이 증가한 것이다. 올해...
"한국서 온거래" MZ들 우르르…美서 돈 쓸어담았다 '대반전' 2025-02-07 06:00:07
디자인과 핵심 성분을 바꾸고 더우인, 콰이쇼우 등 온라인 숏폼 커머스를 활용해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LG생건, 더우인 등서 中 MZ 공략 전략은 통했다. 중국에서 성분 좋은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더후는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더우인에서 럭셔리 뷰티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 지난해 4월 서...
아마존, 분기 매출 '라이벌' 월마트 제치고 처음 1위 오를듯 2025-02-07 03:34:48
정도로 성장했다. 여기에 코로나19 기간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나면서 팬데믹 이전 해인 2019년 대비 아마존의 북미 연간 매출이 100% 이상 증가했다. 아마존의 시총은 이미 2015년부터 월마트를 넘어서 격차를 벌리고 있다. 지난 5일 기준 시총 순위 4위의 아마존 시총은 2조5천억 달러로, 8천200억 달러의 월마트보다...
'K뷰티 투톱' 해외 실적 타고 부활 날갯짓 2025-02-06 17:12:06
디자인과 핵심 성분을 바꾸고 더우인, 콰이쇼우 등 온라인 숏폼 커머스를 활용해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LG생건, 더우인 등서 中 MZ 공략전략은 통했다. 중국에서 성분 좋은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더후는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더우인에서 럭셔리 뷰티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 지난해 4월 서...
제니도 사러 간다는데…"명품백 헐값에 득템" 엄지척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2-06 10:38:00
눈여겨 본 업체들은 이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중이다. 온라인 중고거래 장터로 유명한 번개장터는 일본 중고거래 사이트 메루카리와 제휴를 맺고 양사간 중고물품 거래를 제공한다. 번개장터 이용자들이 올린 중고물품을 일본 메루카리 이용자들이 검색해 구매하고, 거꾸로 메루카리에 올라온 중고물품을 국내 번개장터...
삼성·LG도 놀라겠네…中로봇청소기 '놀라운 신기술' [영상] 2025-02-05 16:03:43
X8 프로 옴니는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당시 온라인 시장 점유율 68%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받았다. 에코백스가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중국 브랜드들 간 경쟁도 한층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에코백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로보락과 드리미, 샤오미 등 기존 중국 브랜드들을...
"EU, 중국 쉬인 소비자보호법 위반 조사" 2025-02-04 11:11:26
온라인 플랫폼 등에 대한 조사에서 '소비자보호협력(CPC) 네트워크'와 공조해왔다. CPC 네트워크는 27개 EU 회원국과 비회원국인 노르웨이, 아이슬란드가 EU 소비자보호법 위반 사례를 공동 조사하는 조직이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쉬인 대변인은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우려 사항을 불식시킬 예정이라고...
1월 설특수에 쇼핑몰앱 이용자 동반 증가…쿠팡 3천300만명 넘어 2025-02-03 14:47:06
각각 이용했다.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과 에이블리의 지난 달 이용자는 537만1천여명과 525만5천여명으로 추정됐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달 설 선물을 사려는 수요와 추운 날씨 덕에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차이나 역습]② '알테쉬'이어 '중국판 다이소'까지…유통망 장악 나선 중국 2025-02-02 07:00:08
온라인 쇼핑몰로 입지를 굳히려는 전략적 움직임이다. 최근에는 국내 상품을 해외 시장에 판매하는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사업에까지 진출하며 경쟁 범위를 넓혔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말 G마켓과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한 것도 국내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읽힌다. 알리익스프레스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