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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 가꾸는 남성…韓 스킨케어소비 세계 1위 2024-01-07 13:41:52
케어 소비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시장 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연간 남성 스킨케어 소비액은 한국이 1인당 9.6달러로 조사됐다. 이는 2위인 영국(1인당 4.4달러), 3위인 덴마크(1인당 4.1달러)와 비교해 2.2∼2.3배에 이른다. 남성 스킨케어·향수·면도용품을 모두...
남성 스킨케어소비 세계 1위…화장품업계, '남성뷰티 강화한다' 2024-01-07 07:01:00
4.1달러)와 비교해 2.2∼2.3배에 이른다. 남성 스킨케어·향수·면도용품을 모두 포괄한 한국의 남성 뷰티 시장 규모는 2022년 1조1천50억원에서 작년 1조1천100억원으로 늘어났고, 올해 1조1천210억원으로 소폭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관측된다. CJ올리브영의 작년 남성 뷰티 제품 매출은 1년 전보다 30% 성장했다....
"한국 남성, 피부에 진심이었네?"…결국 美도 뛰어넘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2 10:30:01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올리브영이나 다이소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이 그를 증명한다. 뷰티상품에도 소비자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이 반영되는 트렌드도 관찰된다. 후 양 연구원은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국 로컬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C뷰티’(중국), ‘타이뷰티’(태국) 등이...
[박동휘의 마케팅 인사이드] 인삼은 어쩌다 '내수용' 전락했나 2023-12-19 17:17:55
SFI헬스는 진셍과 발음이 비슷한 ‘진사나(Ginsana)’라는 이름의 인삼 비타민 제품을 판매 중이다. 중국과 싱가포르도 그들의 토양에서 자란 인삼을 세계화하려고 혈안이다. ‘K푸드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역사성과 여전히 유효한 브랜드 파워에도 불구하고 한국 인삼산업은 위기에 처해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중...
금보다 더 귀했는데…'K인삼' 산업, 위기 처한 이유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9 12:00:03
거대 제약사인 사노피 소유다. 호주의 SFI헬스는 ‘진셍’과 발음이 비슷한 ‘진사나(Ginsana)’라는 이름의 인삼 비타민 제품을 판매 중이다. 중국과 싱가포르도 그들의 토양에서 자란 인삼을 ‘세계화’하려고 혈안이다. ‘K식품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역사성과 여전히 유효한 브랜드 파워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
"30초 만에 티켓 완판"...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막 2023-12-13 17:40:33
케어 서비스 부스' 등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오늘부터 각 부스는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룰렛 돌리기, OX 퀴즈, 공 뽑기 등 브랜드의 철학을 알아볼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와 피부 고민 상담과 컨설팅 등 개개인의 피부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됐다. 이번 행사에는 커다란 더플백이 제공됐다. ▲구달 ▲닥터지...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참가 2023-12-13 16:05:18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오는 17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3년의 대표 상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한 해 트렌드를 결산하는 ‘올리브영 어워즈’를...
고금리 한파에 美 유니콘 기업 1/3은 '유니콘' 칭호 반납...파산도 속출 2023-12-08 17:56:49
미국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올리브AI’는 지난 10월31일 회사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 업체는 2020년 말 몸값을 15억 달러로 평가받았지만 사업이 난항을 겪으며 결국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한 때 몸값이 38억달러에 달하던 화물 기술 스타트업인 ‘콘보이’도 지난 10월19일 운영을 중단했다. 미국 온라인...
유니콘에서 좀비 기업으로…'멸종의 해' 치르는 美 스타트업 2023-12-08 11:33:08
위워크는 110억달러(14조4천억원) 이상의 대규모 자금을 유치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올리브 AI(인공지능)는 8억5천200만달러(1조1천억원), 트럭운송 스타트업 콘보이(Convoy)는 9억달러(1조2천억원), 그리고 주택 건설 스타트업 비브(Veev)는 6억4천700만달러(8천500억원)를 각각 조달했다. 이들 기업은 공통점이 있...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서비스를 선보이며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는 롯데헬스케어 역시 1020세대를 겨냥해 내년 3월 체중 관리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들을 플랫폼으로 유입시키려는 전략이다. 연매출 2000억 에스더포뮬러의 홈쇼핑 탈출…헬스케어 유통 시장의 변화CJ올리브영이 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