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족 통관부호로 고급 와인 반입한 수입업자 적발 2024-10-21 11:33:26
하는 것이다. 예컨대 관세청은 지난 3월 와인 등 고가의 주류를 가족과 지인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활용해 개인이 반입하는 것처럼 국내로 들여온 뒤 온라인에서 판매해 13억원의 세금을 포탈한 혐의를 받는 수입업자를 적발했다. 이 수입업자가 불법으로 들여온 주류는 7958병으로, 시가 40억원 상당이었다. 이 중에는...
신세계, 11월 쓱데이 연다…역대 최장·최대 규모 예고 2024-10-21 09:25:35
100만 병이 판매된 와인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1.5L를 8900원에 내놓는다. 또 대표적인 인기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를 2만9980원에 선보인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사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로봇청소기 구매 성지로서의 명성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각오다....
'쇼핑 축제' 신세계 쓱데이가 온다…"역대 최장 기간 최대 혜택" 2024-10-21 08:54:07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L&B는 출시 4개월 만에 100만병이 판매된 와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을 8천원대에 내놓는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계열사들도 힘을 보탠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 사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에 판매하고 SSG닷컴은 200만원대에 팔리는 LG...
최고급 '로마네 콩티'로 팔린 이탈리아 평범한 와인 2024-10-15 22:49:21
등이 보도했다. 프랑스 디종 검찰은 15일(현지시간) 와인병에 가짜 라벨을 붙여 200만 유로(약 29억7천만원) 이상의 부당이익을 챙긴 일당 6명을 지난달 26일 이탈리아 북부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일반적인 이탈리아 와인에 로마네 콩티 등 프랑스 그랑 크뤼급 와인 라벨을 붙여 병당 1만 유로(약 1천480만원)...
"MZ 여성들이 찾아" 머그 잔에 마시는 '그 와인'…대구 동성로에 떴다 2024-10-11 15:26:46
팝업은 디아블로 와인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팝업은 가족·친구·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분위기로 꾸몄다. 시리즈의 대표상품인 ‘레드’부터 ‘카베르네’, ‘소비뇽’, ‘스위트’ 총 4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팝업에선 와인을...
햇포도주 담그고 무제한 시음…경북 영천, 12일부터 와인축제 2024-10-10 17:18:11
와인 만들기(병입 체험), 와인잔 꾸미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와인잔을 구입하면 국내외 품평회에서 수상한 영천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마음껏 시음할 수 있다. 취향에 맞는 와인을 골라 잔 또는 병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청년고리존에서 영천 청년들이 준비한 ‘청년고리 로컬마켓’이 운영된다....
신세계백화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 신개념 공간 혁명 선도 2024-10-09 16:12:29
차별화 포인트다. 프리미엄 주류 5000여병을 모은 파인 와인 전문점 ‘와인셀라’는 ‘와인의 교과서’라는 호평을 받으며 와인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식음료(F&B) 공간에 이어 지난달 선보인 ‘분더샵 메자닌’은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편집 매장이다. 신세계만의 상품·공간 기획 역량을 집약해 최고 수준...
‘와인 두통’ 범인 누명, 아황산은 억울하다[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4-10-09 09:47:23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70대 초반의 안과의사 정진기 원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애주가다. 한창때 주량이 소주 네다섯 병 정도였으니 누가 봐도 인정할 만하다. 선후배들과 어울려 밤새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해 꼭 3차를 가야 자리가 끝난다. 그래서 별명도 ‘정삼차’다. 그런 그가 싫어하는 술이 딱 하나 있다....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 단위 가격이 저렴한 페트병 소주가 인기를 끈다. 이마트24에서 담배 매출 증가율은 지난 2022년 10.0%에서...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 단위 가격이 저렴한 페트병 소주가 인기를 끈다. 편의점들은 또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려는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