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먹만한데 딸기 만큼 달아요"…과일값 폭등에 '묘안' 찾았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01 13:12:08
“토마토 들어갑니다!” 아기 주먹만한 크기의 황금빛 토마토들이 롤러 컨베이어 벨트 위로 우르르 쏟아졌다. 레일에 일렬로 오른 토마토들이 기계를 통과할 때마다 당도를 나타내는 브릭스 수치가 분주하게 모니터에 떴다. 지난달 27일 찾은 부산 강서구 대저농협에서는 대저 짭짤이토마토의 당도 선별 작업이...
'참치'도 판다고?…알리, 韓식품기업에 러브콜 이유 있었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20 15:25:22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알리)가 식품으로까지의 빠르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공산품과 화장품, 음료 등을 취급하고 있는 알리가 식품 판매를 본격화할 경우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더 유리하다. ◆동원, 1분기 중 K베뉴 입점 20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다음 달 중 알리...
"9시부터 기다렸어요"…강남 신세계에 '구름 인파' 몰린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15 15:26:30
"부산에서 유명한 빵집 '초량온당'이 여기에 매장을 냈다길래 아침 9시부터 와서 기다렸어요." 15일 오전 10시께 찾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식품관. 백화점이 영업을 시작하기 전인데도 빵을 사려는 고객들로 긴 줄이 만들어졌다. 벨기에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의 한국 1호점, 프랑스...
'한병에 8만원' 난리더니…컬리서 '완판' 이유 있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10 18:48:43
고물가 시대 탁월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워 장바구니를 공략하던 자체브랜드(PB) 상품들이 이제는 프리미엄화로 상품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는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PB가 아닌, '오직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고급 PB를 적극적으로 출시하며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는...
[단독] "목걸이가 1억"…英 명품 주얼리 그라프, 지방에 뜬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02 10:47:04
영국의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인 '그라프'가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점에 입점한다. 그라프가 지방에 매장을 낸 건 이번이 처음이다. '5대 하이 주얼리' 중 하나로 꼽히는 그라프는 목걸이 하나에 1억원이 넘는 초고가 브랜드로, 지난 2013년 신라호텔에 첫 매장을 열며 국내에 진출했다. 2일...
300만원짜리도 '완판'…'백화점 한우'가 잘나가는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31 10:00:05
지난 19일 찾은 경남 함양의 한우 농가에서는 사료를 배합하는 작업이 한창이었다. 깻묵, 호박씨, 보리, 효모 등 15가지 원료를 섞어 40도 이상에서 사흘간 띄운 이 화식(火食)사료에서는 모락모락한 김과 함께 상큼한 요거트 향이 났다. 화식 배합하는 과정에서 미생물이 배양됐기 때문이다. 이를 비닐에 밀봉해...
다들 온라인에 집중할 때…청개구리 '거꾸로 전략' 통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8 12:28:41
2022년 창사 이래 첫 적자를 낸 롯데하이마트가 1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가운데 올해는 '전문매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턴어라운드에 나선다. 모바일·헬스케어 등 특정 부문에 특화된 신규·리뉴얼 매장을 올해에만 70곳 넘게 만든다는 게 롯데하이마트의 청사진이다. ◆SKU 1000개 늘린 전문매장 지난...
그 돈이면 편의점 통째로 사겠네…'5억짜리 설 선물세트' 등장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6 14:44:47
명절 대목을 2주 앞두고 유통업체들이 설 선물세트 본판매에 나선다. 올해 설 선물은 여느 때보다도 다양한 구색을 갖췄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취향과 소비습관, 생활형태가 다변화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설 선물 트렌드는 '스피드(S.P.E.E.D.)'로 요약된다. 1인 가구(Single-household)를 위한...
싱가포르 가면 꼭 마시는 '그 커피', 롯데百 대표가 직접 나섰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5 10:35:57
싱가포르 여행객들이 꼭 방문하는 카페로 손꼽히는 '바샤 커피(Bacha Coffee)'를 롯데백화점이 들여온다. 롯데백화점은 첫 오프라인 매장이 열릴 장소로 백화점이 아닌, 청담동을 낙점했다. 바샤커피를 단순히 백화점 내부 콘텐츠가 아닌,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 키우겠다는 의미로 읽힌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3000만원 더 쓰세요"…백화점 VIP 기준 줄줄이 높인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22 10:10:23
경기 불황 속에서도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VIP 고객 기준을 상향하고 있다. 전반적인 소비 심리는 둔화했지만, VIP 고객들의 '초고가 소비'는 여전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경기 변동에 민감한 일반 고객보다는, 꾸준히 고액 소비를 하는 충성 고객에 집중해 매출 볼륨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으로 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