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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생 10명 중 3명 "고용주와 갈등 경험"···'근로 시간' 문제 가장 많아 2024-10-16 14:46:31
▲외식·음료(34.2%) ▲문화·여가·생활(33.8%) ▲서비스(32.3%) 업종 종사 알바생에게서 갈등 경험 비율이 높았다. 갈등 시점으로는 아르바이트 ‘근무 중’에 고용주와 갈등이 있었다는 응답이 76.1%로 가장 많았다. 이어 ▲퇴사 과정(24.2%) ▲퇴사 이후(8.9%) 순이었다. 고용주와 갈등이...
'흑백요리사' 안성재 "가장 기억에 남는 건 급식대가의 음식" 2024-10-14 16:10:05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외식업이 살아나는 나라"라며 "사람들이 지갑을 열고 외식을 경험하는 건 노력한다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외식 산업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수입·수출과 관련된 법을 더 검토하고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드러냈다. 김예랑 한경닷컴...
"와따 맛있다"…'흑백요리사' 보고 경동시장 갔다가 하루 순삭 2024-10-14 11:15:33
위축됐던 외식업계에도 오랜만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씨와 같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레스토랑을 방문한 김에 주변을 돌며 외식을 하고 소비를 하는 손님들 덕에 인근 상권까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에선 출연자들 관련 식당 외에도 외식업계 전반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확산하길 바라고 있다. 14일...
"커피에 디저트까지 주는데…" 요즘 2030 몰려간다는 이곳 2024-10-14 10:45:52
상대적으로 단가가 비싼 뷔페 업종을 선호하는 것을 보면, 어차피 비싼 외식비를 지불할 바에야 가성비를 따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앞서 지난 2월 시장 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3 뷔페식 음식점 관련 U&A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
요식업 힘들다지만…'이곳'엔 20대 몰린다 2024-10-14 10:41:05
물가가 오르면서 전반적인 외식비용 부담이 커지자, 이왕이면 지불하는 금액 대비 다양한 음식을 선택해 맛볼 수 있는 뷔페업종에 대한 선호도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BC카드는 분석했다.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고금리 영향으로 국내 경제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요식업계가 타...
농식품부, '수직농장 규제 완화' 등 50개 혁신과제 확정 2024-10-14 06:00:03
함께 관련 제도를 정비한다. 농식품부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거래방식을 공동구매, 간편거래 등으로 다양화하고, 외식업체 식재료 공동구매 지원 금액을 개소당 3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상향한다. 청년농 유입을 위해 예비 청년농도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청년 후계농 자금을 활용한 시설 설치·임차...
"1인당 수십만원도 괜찮아"…2030 이번엔 '파인다이닝 열풍' 2024-10-13 14:24:13
외식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일등공신은 지난 8일 막을 내린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넷플릭스에서 한국 예능 최초로 3주째 비영어권 TV 부문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식당 예약 앱을 마비시킬 정도로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흑백요리사 흥행을 계기로 ‘요노족’(꼭...
[IPO챗] 셀비온·와이제이링크 등 코스닥 상장 2024-10-12 09:00:01
외식 연구가 백종원씨가 창업한 프랜차이즈 업체 더본코리아도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18일 수요조사를 시작한다. 14∼18일 수요조사를 하는 에이치이엠파마는 체내 미생물군(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으로, 장내 미생물 시뮬레이터(PMAS)를 토대로 생균 기반 의약품(LBP) 개발과 관련한 플랫폼 사업을 한다. 에이럭스는...
"이젠 직원이 왕"...'손님 갑질' 차단 나선 日 2024-10-12 08:25:40
대해 업무와 관련해 현저하게 괴롭히는 행위로 규정하고 카스하라를 막기 위한 대응을 취하도록 규정했다. 이런 움직임은 일본 사회에서 고객 갑질이 만연해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일본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무릎 꿇리기, 협박, 비방 등 고객에게 갑질을 당해 우울증 발생 등 산재를 인정받은 정신적 피해자 수가...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카스하라를 고객이 직원에 대해 업무와 관련해 현저하게 괴롭히는 행위로 규정하면서 고객과 사업자 등의 책무로 카스하라를 막기 위한 대응을 취하도록 규정했다. 도쿄도가 이렇게 직접 나서 조례까지 제정한 것은 일본 사회에서 그만큼 고객 갑질이 만연해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일본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무릎 꿇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