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폴바셋, 23일부터 커피 가격 인상 2025-01-20 14:55:26
생산량 감소가 지목된다. 브라질은 70년 만의 극심한 가뭄으로 커피나무 재배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베트남 또한 가뭄과 폭우의 반복으로 원두 재배량이 감소했다. 반면,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등 저가 커피 브랜드는 현재까지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 이들 브랜드는 고객 유입을 위한 가성비 전략을 유지하며...
한솥도시락, 칩플레이션 속 제품 가격 유지 결정 2025-01-20 14:27: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여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 확대를 지원한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칩플레이션 현상은 고물가 시대에 서민들의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한솥도시락은 소비자들의 외식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1월에는 특별 할인 행사까지 마련했다. 앞으로도...
[단독] "흑백요리사 식당이라길래 간 건데"…이물질 나오자 "무관" 2025-01-20 09:15:02
상황을 파악했다"고 시인했다. 이어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관리를 잘하지 못해서 발생한 일이다. 죄송하다"면서도 "난 이 매장 창업 초기에 메뉴 기획과 업장 컨셉 등을 잡는 역할만 수행했으며, 해당 업장의 소유주는 C씨"라고 선을 그었다. 공동대표로 이름은 올리고 있으나, 현재 실질적으로 업장 경영에...
다이소 작정했구나…'일본제 상품' 몽땅 모았다는데 [이슈+] 2025-01-15 19:30:01
1조 클럽'에 재입성했고, 일본 완성차 브랜드 도요타는 지난해 국내 연간 수입차 판매량이 3%가량 줄어든 악조건 속에서도 전년 대비 14.3%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일본 외식 브랜드 '토리키조쿠'가 한국에 진출하는 등 일본 식품의 국내 진출도 활발한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올해도...
"점심 한 끼 때우기도 무섭네"…구내식당 찾은 직장인들 '한숨' 2025-01-13 07:19:56
'어메이징 델리'와 '요리하다' 브랜드로 가정간편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편의점에선 1000원대 김밥도 등장했다. 이마트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김밥 대비 평균 45%가량 저렴한 1900원짜리 김밥과 3600원짜리 비빔밥 간편식을 각각 출시해 초저가 먹거리 시장 선점에 나섰다....
구내식당부터 편도까지 올랐다…'외식·런치플레이션 심화' 2025-01-13 06:31:01
'어메이징 델리'와 '요리하다' 브랜드로 가정간편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편의점에선 1천원대 김밥도 등장했다. 이마트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김밥 대비 평균 45%가량 저렴한 1천900원짜리 김밥과 3천600원짜리 비빔밥 간편식을 각각 출시해 초저가 먹거리 시장 선점에...
경복궁, 숯불구이·한정식 코스 요리 접목…한식 문화 확산 2025-01-12 16:57:54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프리미엄 한정식 브랜드 경복궁을 운영하는 엔타스는 30년 전통의 외식 전문 기업이다. 전국 120여 개 직영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외식 산업을 선도해 왔다. 그 중에서도 경복궁은 국내 최초로 숯불구이와 한정식 코스 요리를 접목한 브랜드로, 5000만 고객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며 프...
국수나무, 1등 국수 명성…'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비전 2025-01-12 16:54:43
소통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국수나무는 외식FR핵심제조기술을 보유해 꾸준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국수나무의 브랜드 비전은 ‘고객 만족과 함께 본사와 가맹점이 동반 성장하는 국수 전문 브랜드’다. 동시에 ‘국내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일등 브랜드’가 되는 게 목표다. 국수나무를 운영하는 HBS 관계자...
슬로우캘리, 건강식 포케 메뉴 대중화 앞장…'웰니스 식문화' 선도 2025-01-12 16:51:40
‘한 끼가 선사하는 건강한 휴식’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신선한 재료와 균형 잡힌 메뉴를 제공하며 웰니스(wellness·건강)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지향하는 슬로우캘리는 현대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1년 5월 처음 사업을 시작한...
경복궁,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프리미엄 한식 전문점' 부문 대상 수상 2025-01-08 09:46:43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올해 새롭게 신설된 ‘프리미엄 한식 전문점’ 부문에서는 경복궁 외에도 우설화, 강강술래, 송추가마골, 백제원 등이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경복궁이 대상을 차지했다. 경복궁을 운영하는 엔타스는 30년 전통의 외식 전문 기업으로, 전국 12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