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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도 '차등수수료'로 선회…상생협의체 논의(종합) 2024-11-04 16:07:09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외식산업협회 김대권 상근부회장도 "외식사업자와 영세자영업자의 최소 요구안은 중개 수수료율 5%와 영수증 세부 내용 공개"라고 밝혔다. 상생협의체 위원장인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는 "최근 배달앱 중개 수수료 인상과 요금체계 개편이 있었다"면서 "입점업체에 비용을 전가하는 부분이...
쿠팡도 '차등수수료' 제안…상생협의체 논의 계속 2024-11-04 15:10:55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외식산업협회 김대권 상근부회장도 "외식사업자와 영세자영업자의 최소 요구안은 중개수수료 5%와 영수증 세부 내용 공개"라고 밝혔다. 상생협의체 위원장인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는 "최근 배달앱 중개수수료 인상과 요금체계 개편이 있었다"면서 "입점업체에 비용을 전가하는 부분이 있다면...
편의점 5개사,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아 특별 도시락 출시 2024-11-04 11:02:30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특별한 코세페 도시락을 준비했다”며“코세페 기간 중 경제적 혜택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코세페는 2,6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며, 쇼핑 외에도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영화, 외식업체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한다.
[머니 토크] “기업 인수할 때 회사식당과 화장실부터 봅니다” 2024-11-04 10:48:55
정보기술(IT) 분야가 주력임에도 외식 업체를 인수한 점에서 국민연금 같은 투자자들에게 비판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5배 정도 수익을 남기니 아무도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다.” - 구조조정만 해서 기업을 되파는 과정에서 갈등이 많이 일어나는데, 회장님은 기업을 육성해 성공시키는 방향으로 선구자 역할을...
<흑백요리사>로 뜬 백종원 더본코리아, 공모주 맛집 등극할까 2024-11-04 06:00:34
주목하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증시에서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주가수익비율(PER) 방식으로 기업 가치를 산정했다. 지난해 3분기부터 최대 4개 분기의 평균 순이익 약 300억 원을 기준으로 PER 15.78배를 적용해 적정 기업 가치를 4700억 원으로 산정했다....
배달앱 상생협의체 ‘무료배달’ 중단 요구…쿠팡이츠 “고객 전가 안돼” 2024-11-01 18:16:49
대행업체와 외식업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협의해 적용하겠다고 했지만 상생협의체는 외식업주의 배달비가 커질 것을 우려해 소비자 부담 방안을 꺼낸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쿠팡이츠가 배달의민족과의 경쟁 상황에서 무료배달을 중단할 경우 후발주자로서 경쟁력을 상실할 것을 우려해 상생협의체의 요구를 거절한...
7시간 마라톤 회의에도 배민·쿠팡이츠 수수료 이견 여전 2024-10-30 23:14:05
이어간다. 이날 안건 가운데 ▲ 영수증 내 입점업체 부담 항목 표기 ▲ 배달 기사 위치정보 공유 등 2가지 안건에는 합의가 이뤄졌다. 공익위원들은 배달비 중 외식업주가 부담하는 금액을 영수증에 표기하고 기타 광고나 수수료는 비율(수수료 6% 이런 방식)로 표기하도록 하는 권고안을 냈다. 배달앱 약관을 개정해 라이...
배달앱 상생협의체 9차 회의…수수료 합의안 도출 또 실패 2024-10-30 23:09:15
업체들이 30일 수수료 부담 완화 방안 등을 놓고 9번째 논의를 이어갔지만, 또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다만 라이더 위치정보 공유 및 부담 항목 영수증 표기 등 다른 쟁점에서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이날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제9차 회의를 개최했다. 배달플랫폼...
오공일, 100% 순수 쌀면 상용화…본점엔 문전성시 2024-10-30 16:10:11
외식전문업체 오공일(대표 변혁주)이 100% 쌀로 만든 쌀면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오공일에 따르면 기존에 개발된 쌀면 제품은 손쉬운 가공을 위해 글루텐, 전분 등을 혼합해 실제 쌀 함유량은 40~50%에 불과하다. 오공일이 개발한 쌀면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의 자포니카 품종의 100% 쌀로 만들었다. 변혁주...
가성비 제품으로 고객 끌고…K푸드 열풍 타고 해외로 2024-10-30 16:08:37
정도로 전반적인 외식 물가가 높아진 상황에서 가성비 제품을 통해 소비자를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K푸드 열풍을 타고 좁은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로 영토 확장에 나선 업체들도 눈에 띈다. ○‘요노’에 너도나도 가성비 제품요즘 2030세대에서는 ‘요노(YONO)’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YONO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