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탄소중립 '그린 철강' 시대…수소환원제철이 핵심 기술 2022-11-02 16:38:43
1500도 이상의 열은 철광석을 녹이는 용융반응을 일으키며 쇳물을 만든다. 철광석에서 산소를 떼어내는 환원반응과 환원된 고체 철(Fe)을 녹이는 용융반응이 석탄에 의해 고로 내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것이다. 수소환원제철 공정에선 환원반응과 용융반응이 고로가 아닌 ‘환원로’와 ‘전기로’라는 두 가지 설비에서 각각...
"한 사람만 노린다"…'커스터마이징'에 빠진 패션·뷰티 스타트업 [긱스] 2022-08-31 03:26:27
설문조사하면 맞춤형 건기식이 '뚝딱' 몸 속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이너뷰티' 시장에서도 AI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가 활발합니다. 모노랩스는 개인 건강상태, 생활습관 등을 분석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합니다. 한팩씩 소분해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호텔소식] 다양한 보양식으로 무더위 책임질 특급호텔 ‘여름 보양식’ 특선 2022-07-07 11:55:35
식용 달팽이 요리로 단백질이 많고 칼슘이 풍부하며 지방질이 적으며 철분, 마그네슘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프랑스 내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메이필드호텔 서울=메이필드호텔 서울의 한정식당 봉래헌은 여름철 궁중과 양반가에서 즐겼던 전복 임자수탕을 선보인다. 가시오가피, 황기, 당귀, 대추 등 약재와 함께 삶은...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나르는 식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2년도 제7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4개, 내구재 12개, 서비스재 24개로 총 50개 산업군에 걸쳐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초부터 올해 1월...
LG유플러스·CJ올리브네트웍스, 5G 특화망 '맞손' 2022-06-01 09:02:02
전용 회선을 비롯한 신규 서비스를 적용해 특화망 보안을 강화하는 안도 추진한다. 데이터 제휴를 통해 추가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연내 CJ 그룹 계열사 사업장 등에 이음5G를 구축할 예정이다. 로봇, 인공지능(AI)을 비롯한 5G 융합 서비스를 활용해 물류·제조,...
'투다리' 일손 돕다 창업..."요식업계 '슈퍼 앱' 되려고요" 2022-04-20 10:42:08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용 대표가 야놀자를 예시로 든 건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를 모두 장악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이다. 야놀자가 호텔자산관리시스템(PMS) 같은 B2B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 것처럼 캐치테이블도 B2B와 B2C를 아우르는 플랫폼이 되기 위한 길목에 서 있다는 설명이다....
[인플루언서가 픽한 애정템&핫템.. 세라메이트 웰푸드 죽·· V라인죽 S라인죽 프로틴죽 with 주현]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점심은 웰푸드 죽으로 해결하고... 2022-03-23 10:50:00
"웰푸드 죽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프로틴), 식이섬유를 임상영양사가 설계해 1팩에 담았으며 배변 활동, 중성지질(지방)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식약처 기능성 원료인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이 1팩당 8~22.91g 함유됐다"고 설명했으며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와 풍부한 식이섬유를...
해성옵틱스 "폰카메라 기술 초격차 벌릴 것" 2022-01-27 17:21:28
외부 촬영용, 고사양은 외부와 함께 내부(셀카)용에도 장착되는 식이다. 올해부터 중·저사양용 제품의 OIS도 2개로 늘어나기 시작하고 삼성의 기술 동향에 민감한 중국 업체들이 앞다퉈 OIS 도입을 늘리려는 것도 호재다. 조 대표는 “삼성과 애플은 물론 샤오미, 오포, 비보를 비롯한 중국 업체들도 OIS 채택을 확대하는...
"명품 만큼 탐난다" 인기폭발…5만원에도 되팔리는 '쇼핑백' 정체 2021-12-11 08:29:33
이유로는 ‘과시형 소비’ 열풍이 지목된다. 일회용 소품만으로도 명품을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대중화되면서 사진을 찍을 때 쇼핑백이나 포장박스를 들거나 배경으로 연출하는 '설정샷' 용으로 인기가 높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틈새시장 넘버원 일본 구레하, 한·중 배터리 경쟁에 웃는다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2021-11-30 11:08:49
생긴다. 구레하는 이런 저런 소재에 대해 번갈아 용도를 찾아가며 매년 1400억엔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올리고 있다. 한 소재의 쓰임새가 다 해도 다른 소재로 매출을 올리며 균형을 찾는 식이다. 이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폴리글리콜산(PGA)다. 구레하는 1990년대 페트병 쓰레기를 보며 생분해되는 플라스틱 소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