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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버터·달걀·우유 안 쓴 '식물성 크림빵' 출시 2023-11-24 09:27:30
크림빵 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버터와 달걀, 우유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비건(채식) 인증 두유와 식물성 크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이 내놓은 식물성 크림빵의 이름은 'Vbread(뷔브레드) 크렘드 아망드'이다. 이 제품은 달걀과 버터를 사용하지 않은 대신...
"치즈 없는 피자"…이마트 노브랜드, 식물성 식품 첫 출시 2023-11-08 06:00:01
만두소를 만들어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우유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플랜트 베이스드 아이스크림'도 3가지 종류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우유 대신 두유와 코코넛 오일 등으로 젤라토 맛을 냈다. 노브랜드는 2015년 첫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1천500여개 상품을 출시했다. 감자칩에서 시작해 라면과...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10월 우유 물가는 1년 전보다 14.3% 올랐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8월(20.7%) 이후 14년 2개월 만에 최대폭이자 첫 두 자릿수 상승률이다. 분유도 1년 전보다 10.6% 올랐다. 올해 2월(11.6%) 이후 가장 큰 폭이다. 연유·분유 등 가공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가격도 87원 오른 영향이다. 분윳값 상승률은 지난...
육류·라면 내려도 메뉴판 올랐다…밀크플레이션까지 '꼼수인상' 2023-11-05 06:01:01
L당 88원(8.8%) 올리자, 10월 우유 물가는 1년 전보다 14.3% 올랐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8월(20.7%) 이후 14년 2개월 만에 최대폭이자 첫 두 자릿수 상승률이다. 분유도 1년 전보다 10.6% 올랐다. 올해 2월(11.6%) 이후 가장 큰 폭이다. 연유·분유 등 가공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가격도 87원 오른 영향이다....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 우유 │ 9.3 │ 16.7 │ ├───────────┼────────────┼────────────┤ │ 생수 │ 9.6 │ 15.5 │ ├───────────┼────────────┼────────────┤ │ 식초 │ 9.6 │ 16.5 │...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라면(12.9%), 발효유(12.6%), 두유(11.6%), 커피(11.5%), 빵(11.4%), 스낵 과자(10.7%), 생수(10.1%) 등은 10% 선을 웃돌았다. 우유와 아이스크림도 각각 9.0%, 8.6%로 높은 편이었다. 가공식품 73개 세부 품목 중 70개는 물가 상승률이 플러스(+)다. 처분가능소득이 2.8% 줄었을 때 가공식품 세부 품목의 95.9%는 물가가...
매일유업, 영양·맛 다 갖춘 '어메이징 오트' 재탄생 2023-10-11 16:25:38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카페에서도 우유 섭취가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라테 선택 시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오트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유제품뿐 아니라 식물성 음료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왔다.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 같은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엔 국내...
피자·고추장·아이스크림·사과 등등…공통점은? 2023-10-09 11:13:38
또 아이스크림(14.0%)과 커피(13.2%), 두유(11.2%), 간장(10.5%), 카레(10.4%) 등 물가 상승률이 10%가 넘는 품목이 22개에 달했다. 생수(9.6%), 우유(9.3%), 주스(9.2%), 발효유(9.0%), 분유(7.5%), 라면(7.5%), 빵(5.8%) 등 평소 소비가 많은 품목의 부담도 만만치 않았다. 이달 1일부터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되며...
외식물가 상승률 10개 품목 중 8개가 평균 웃돌아…피자 12.3% 2023-10-09 06:01:01
아이스크림(14.0%)과 커피(13.2%), 두유(11.2%), 간장(10.5%), 카레(10.4%) 등 물가 상승률이 10%가 넘는 품목이 22개에 달했다. 생수(9.6%), 우유(9.3%), 주스(9.2%), 발효유(9.0%), 분유(7.5%), 라면(7.5%), 빵(5.8%) 등 평소 소비가 많은 품목의 부담도 만만치 않았다. 이달 1일부터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되며 우유를...
한솔제지, '멸균팩' 재활용 통해 포장용 종이 제품 만든다 2023-09-11 15:09:59
시중 판매되는 우유 및 두유 등과 같은 유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패키징의 일종이다. 이번 협약은 시중에서 사용되는 멸균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한솔제지를 비롯해 국내 주요 기업들이 뜻을 모아 이뤄지게 됐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12개사는 △남양유업 △대상웰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