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기아 "과충전 문제 가능성 0%" 2024-08-15 09:49:40
징후 데이터는 원격 지원센터로 전송되고, 이어 고객에게 입고 점검과 긴급 출동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가 자동 발송된다. 최근 출시 차량에는 며칠 또는 몇주 이전의 잠재적 불량까지 검출할 수 있는 순간·미세 단락을 감지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현대차·기아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관계기관에 자동...
현대차·기아, 배터리 안전기술 'BMS' 공개…"전기차 화재 0건" 2024-08-15 09:30:24
징후 데이터는 원격 지원센터로 전송되고, 이어 고객에게 입고 점검과 긴급 출동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가 자동 발송된다. 최근 출시 차량에는 며칠 또는 몇주 이전의 잠재적 불량까지 검출할 수 있는 순간·미세 단락을 감지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현대차·기아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관계기관에 자동...
후쿠시마 원전2호기 내부 탱크서 오염수 25t 건물 내 누수 2024-08-14 09:02:20
상태를 점검하는 시설이다. 도쿄전력은 탱크 누수를 확인한 뒤 5층 사용후 핵연료 냉각풀에 대한 물 주입을 정지했다. 도쿄전력은 문제의 탱크와 연결된 건물 3층 방에서 배수구를 통해 물이 흘러 내려가는 것도 확인했다. 이에 오는 16일 건물 3층에 원격 조작 로봇을 투입해 방사선량을 측정하고 누수 원인 등을 조사할...
현대엘리베이터-카카오모빌리티, 승강기·로봇 연동서비스 맞손 2024-08-08 09:23:00
승강기와 배송 로봇 등의 연동을 구현하고 원격으로 점검 및 고장 처리 등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가 적용된 국내 현장 건수는 1년 만에 3만3천대를 넘었고, 올해 말까지 4만5천여대에 달할 것으로 현대엘리베이터는 내다봤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이번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력으로 승강기와 ...
서부발전, 지역사회 디지털 인재 양성 지원 2024-08-05 10:14:04
설비점검 등 디지털발전소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이진우 에듀리프트 대표가 최신 디지털 경향을 반영한 자녀 교육 방법을 설명했다. 2부에선 안용원 서울 송례중학교 교사가 지역 초·중·고 교사들에게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활동 사례를 설명했다. 안 교사는 올해 위피스쿨 멘토링에 쓰이는 네이버 웨일북(원격수업...
영세업체 노린 해킹 확 늘었다…랜섬웨어 피해 94% 中企 2024-07-24 18:25:07
보안담당자는 원격 접근 설정, 계정 관리 뿐 아니라 기업 내외부 공격 표면관리, 노출 자산에 대한 정기적 취약점 점검, 보안 패치 적용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기정통부는 KISA의 조직개편을 통해 보이스피싱 대응팀, 스미싱 대응팀, 디지털위협 분석팀 등으로 구성된 국민피해 대응단을 신설하는...
건설연, 무인기·AI 기반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 기술 개발 2024-07-19 09:26:34
건설연, 무인기·AI 기반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 기술 개발 육안검사보다 효율성·신뢰성↑…현장 시험도 성공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무인기(드론)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노후 건축물을 원격으로 안전점검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드론, 3D 스캐너 등으로 구조물을 신속하게 촬영하고 학습된 AI 모델을...
김주현 금융위원장 "금융보안, CEO·이사회 역할과 책임 강화" 2024-07-17 08:00:02
취약점 점검 강화 등을 통해 사업 안전성 향상에 기여한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정보보호 관리체계 강화로 보안 사고 방지에 기여한 삼성생명 권웅원 상무, 금융권 최초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체계 수립·운영한 KB국민카드 박규하 상무, 제로트러스트 기반 원격근무 환경 고도화를 추진한 나이스정보통신 김재영 상무에게...
LG전자 조주완, 퀄컴 CEO 만나 'AI 협력' 2024-07-10 17:46:48
고도화한 글로벌 고객 서비스 시스템 현황도 점검했다. 지난 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서비스 시스템을 집중 점검하고 “AI와 디지털을 통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글로벌 고객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AI 상담 및 원격 진단·조치 시스템,...
"LG 가전 쓰는 이유 있었네"…국내·외 서비스 혁신 '박차' 2024-07-10 10:00:04
효율적인 상담과 원격 진단·조치가 가능해진 것. 이 외에도 제품을 분해하지 않아도 사용정보를 활용해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G 스마트 체크', 무인 상담이 가능한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해외에서도 지역별 편차 없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실제로 해외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