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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검단신도시 10개 단지 긴급 점검 2023-10-17 09:32:27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계 오류를 검토하기 위해서는 건축구조 분야의 지식·기술,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이 필요하다"며 "올해는 검단신도시 내 민간 아파트 공사 현장의 설계도서를 긴급 점검하고, 내년부터 공동주택 품질점검을 확대해 설계도서 검토와 설계도면 원안 시공이...
"양평고속도로 변경안, 원안보다 경제성 14% 높다" 2023-10-05 18:04:47
불식돼도 고속도로 착공까지는 4년 이상 걸릴 전망이다. 국토부는 사업이 재개될 경우 중단된 전략환경평가를 거쳐 다시 타당성 조사를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는 최소 6개월이 소요된다. 이후 기본설계 1년6개월과 실시설계 2년 등을 거치면 착공은 일러야 2027년 말에 가능하다. 윤석열 정부 임기 내 고속도로 건설을...
"새 집에 3.6억 수익까지"…현대건설, '여의도 한양' 수주전서 파격 조건 2023-09-27 11:02:18
등의 대안설계를 적용하면 오피스텔 면적을 원안 대비 3092㎡ 늘리고 분양가도 3.3㎡당 8500만원 이상으로 책정할 수 있다'며 '총 분양 수입으로 KB추정분담금인 1743억원 대비 1440억 늘어난 3183억원(182% 이상)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디에이치와 세계적인 건축 그룹이 협업한 월드클래스...
현대건설의 파격…여의도 한양 재건축, 가구당 3억6천만원 환급 2023-09-27 10:01:45
대안설계를 통해 오피스텔 면적을 원안 대비 937평 늘리고 분양가격도 평당 8500만원 이상으로 책정했다. 이를 통해 총 분양수입으로 KB추정분담금인 1743억원 대비 1440억 늘어난 3183억원(182% 이상)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화설계로 아파트 분양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분양가격을 평당 7500만원 이상으로 책정,...
대우건설, 서울 구로구 보광아파트 재건축사업 수주 2023-09-11 09:35:15
설계를 선보였다. 단지 외관은 상층부의 곡선과 수직으로 떨어지는 직선이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또 9개 동은 구로구의 상징인 목련의 9개 꽃잎으로 형상화했다. 전 세대 판상형 설계와 18가지 다양한 특화 평면, 파노라마 전망을 누리는 스카이 커뮤니티와 원안 설계 대비 1.7배 늘어난 커뮤니티 시설 등도 적용했다....
5호선 연장노선 놓고…인천·김포 갈등 평행선 2023-08-08 19:21:40
최대한 많이 지나가는 방향으로 노선을 설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김포시는 출퇴근 시민의 불편을 고려해 서울로 ‘직통’하는 노선을 만들어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총사업비 3조원이 드는 5호선의 경기 서부 연장사업은 최근 ‘지옥철’ 실신 사태가 빚어진 김포골드라인(김포 경전철) 혼잡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단으...
김용화 감독 "'더 문'이 SF영화인가요?" [인터뷰+] 2023-08-04 06:01:56
그러다 '신과 함께-인과 연'을 작업하던 중에 시나리오 원안을 보게 됐고, 달이 갖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 '더 문'을 시작하게 됐어요." '더 문'의 배경은 2029년이다. 머지않은 미래라는 점에서 허구의 배경이 현실적으로 다가온다는 평이다. 실제로 김용화 감독이 '더 문'을...
김동연 "양평고속道 변경안, 기재부 협의 없어"…국토부 또 반박(종합) 2023-08-03 17:27:21
말했다. 이어 "국가 의사결정 체계에 따라 결정된 국토부 원안이 채택되면 '백지화 선언' 이후 불거진 국정 난맥상을 해소할 수 있고 국정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국토부, 김 지사 주장 반박…공개간담회 재차 제안 이에 국토부는 '예타 후 노선의 1/3 이상이 변...
원희룡 "고속道 가야할 길에 오물 잔뜩쌓여 불가피하게 중단" 2023-07-27 13:58:56
중단" 양평고속道 원안·대안 종점 찾아 주민간담회…첫 현장 방문 "전문가·주민 의견반영해 최대한 빨리 도로 놓겠다…모르는 사람들 토 못달게" "의혹해소 위한 사회적 틀 필요…민주당도 들어오라" (양평=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7일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과 관련해 "전문가와 양평...
국토부 "시종점 변경 고속道 14개 중 5개, 노선 100% 바뀌어" 2023-07-25 15:39:41
실시설계 과정에서는 타당성조사보다 더 세부적인 검토가 이뤄지며, 필요시 다시 세부 노선이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이 국토부의 입장이다. 국토부는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5개년 건설계획, 예타를 거쳐 현재 타당성조사를 통해 최적 노선을 찾는 과정"이라며 "예타 대비 현 단계에서 검토되는 대안 노선의 변경률이 55%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