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졸업식 성료 2024-12-12 16:35:11
밀푀유 전문점 ‘미르팰유’를 오픈하여 월평균 800만 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횡성 특산물을 사용하여 우리 전통 디저트를 재탄생시킨 시그니처 떡을 제조하는 ‘미미도어’를 창업한 송현 대표도 그 시장성을 인정받았다. 강원혁신센터 백현 정책협력관은 “17기 교육생 및 강원지역의 창업기업...
길거리 간식 대체한 편의점…뜨거워진 즉석조리 경쟁 2024-12-11 06:31:01
점포의 월평균 판매량은 약 200개 정도다. 유원지 내 점포의 경우 월평균 1천300개 이상이 팔린다고 GS25는 전했다. GS25 점포에서는 1인 콘셉트의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인 고피자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처음 도입된 지 5개월 만에 운영 매장 수가 1천점을 넘어섰다. 애초 목표한 연내 1천호점 돌파를 2개월가량...
불 꺼져 가는 버스터미널…상반기 이용객 2019년의 60% 그쳐 2024-12-08 06:02:00
터미널의 매출(매표 수입금)도 5년 전 수준에는 크게 미치지 못했다. 올해 상반기 시외·고속버스 터미널의 월평균 매출은 111억6천만원(시외 78억8천만원, 고속 32억8천만원)이었다. 지난해보다는 11.2% 증가했으나, 2019년에 비하면 22.1% 감소했다. 터미널로 향하는 발길은 버스 승객이 줄며 자연히 뜸해졌다. 지하철과...
"크래프톤, 실적 피크아웃 우려 일러"-한국 2024-12-03 07:28:47
경우 매출이 크게 늘었지만, 대부분 월간활성이용자(MAU) 증가에 기반하고 있으며, ARPU는 지난해 레벨에서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대로 모바일의 경우 ARPU가 지난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크게 높아졌지만, P2W(Play to win) 장르인 펍지(PUBG)의 특성상 이용자당 월평균 매출이 1500원~2000원 사이로...
"로고 없는 옷이 더 좋아요"…요즘 2030 꽂힌 브랜드 정체 2024-12-02 07:45:25
밖에도 탑텐은 올해 1월부터 지난달 10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고, SPA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올해∼10월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배로 늘었다. 지난달 18∼24일 기준 에이블리의 SPA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8% 급증했다. SPA 브랜드의 선전은 최근 소비자들이 고물가 여파로...
'전속계약 해지' 뉴진스 폭탄 터졌다…개미들 '비명' [영상] 2024-11-28 21:29:31
직전 2년간 월평균 매출에 계약 잔여기간 개월 수를 곱한 금액으로 규정하는데, 어도어의 지난해 매출은 1102억원이며 뉴진스의 잔여 계약 기간이 5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뉴진스는 계약을 위반한 건 하이브 및 어도어이기 때문에 위약금을 낼 필요도 없다고 주장했다. 해린은 "위약금에 대한 기사를 많이 봤는데, 우린...
[속보] 뉴진스 "29일 자정부터 계약 해지…위약금 낼 이유 없다" 2024-11-28 20:43:03
따라 계약 해지 당시를 기준으로 직전 2년간 월평균 매출에 계약 잔여기간 개월 수를 곱한 금액으로 규정하는데, 어도어의 지난해 매출은 1102억원이며 뉴진스의 잔여 계약 기간이 5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해린은 "위약금에 대한 기사를 많이 봤는데, 우린 전속계약을 위반한 적이 없다. 지금까지도 최선을 다해 활동하고...
[시사이슈 찬반토론] 공휴일 확대, 국가 경제에 도움될까 2024-11-25 10:00:11
지난해 기준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 근로자들의 월평균 근로시간은 156.2시간이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전인 2016년(월 172.4시간)과 비교하면 16.2시간(9.3%) 감소했다. 감소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아직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한국보다 많이 일하는 나라는 콜롬비아, 멕시코, 코스타리카, 칠레 등...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가입한 구매 상위 5% 고객 수는 3배 이상 늘었으며, 월평균 매출액은 30% 이상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엘클럽 고객의 재구매율은 일반 고객 대비 30%, 1회 평균 구매액은 40%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개편을 통해 연회비를 인하하고 할인 혜택을 신설했다. 연회비를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하고...
팬데믹 수준 고용 한파에…'판매직' 직격탄 맞았다 2024-11-18 06:50:45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10월 월평균 판매 종사자는 251만8천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만명 줄었다. 이는 7차 표준직업분류 기준이 적용된 2013년 이후 1∼10월 기준 세 번째로 큰 감소 폭이다. 2020년(-12만7천명)과 2021년(-13만2천명) 다음으로 많다. 온라인 상거래 증가, 키오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