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가면 꼭 해야"…외국인 관광객들 필수코스 된 이것 2023-07-24 14:11:42
설명이다. 기본·컬러 증명사진, 프로필사진, 웨딩사진, 우정사진 등 종류도 다양하다. 배달 주문 서비스의 인기도 커졌다. 올해 상반기 크리에이트립 검색창 내 ‘배달’이라는 키워드를 직접적으로 언급한 검색량은 작년 하반기보다 165% 증가했다. 배달 거래건수도 175% 늘었다. 드라마, 유튜브 등 K-컨텐츠와 한국인...
호텔식 조명에 프리미엄 매트리스…신혼부부들 꽂힌 침대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7-07 17:13:42
국내 1위 침대 기업 에이스침대는 이런 내용의 '웨딩 멤버스' 구매 트렌드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웨딩 멤버스는 에이스침대가 운영하는 신혼부부 맞춤형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이번 조사는 올해 상반기(1~6월) 웨딩 멤버스를 통해 침대를 구매한 예비부부 고객을 대상으로 했다. 올 상반기엔 5424명이 신규로...
차기주 감독의 폴라리스 메이커 프로덕션, 웨딩영상 서비스 런칭 2023-06-29 15:36:07
웨딩 등 다양한 예식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면서도 드론 항공촬영 전문 서비스까지 더하면서 퀄리티를 높인 웨딩영상 제작 서비스로,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예식영상과는 다른 차별화를 이룬 점이 특징이다. 이는 엔터테인먼트 및 제작사, 웨딩영상 제작업체 등에서 경력을 쌓아오며 독자적인 역량을 갖추고 특별한 감성을...
프리드라이프, 4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한국고객만족도 1위' 2023-06-27 16:11:38
우리나라 상조산업의 선진화를 이끌고 있다. 웨딩과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회갑, 칠순 등), 장지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통해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와 롯데하이마트?하나카드 등 고객 일상과 밀접한 기업들과의 다양한 결합·제휴 상품을 선보이며 서비...
"청혼에 570만원 쓰고 SNS 올리는 한국인들"…외신 1면에 실렸다 2023-06-16 14:16:19
사이에서는 '과하다'는 입장과 '개인의 자유' 등으로 의견이 엇갈렸다. WSJ는 "한국 결혼율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며 "큰 비용이 드는 호화로운 호텔 프러포즈는 결혼율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커플들에게는 압력을 가하는 웨딩 트렌드"라고 전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네이버·카카오 인물정보에 '장례지도사' 등 5개 직업 추가 2023-06-01 18:02:17
'가맹거래사', '웨딩플레너' 등으로 직업을 표시할 수 있게 된다.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네이버·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인물 정보상 직업명 분류의 중분류에 이들 직업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KISO 서비스운영소위원회는 이들 직업인의 규모가 확대되고 사회적 인지도가 높아지는 등 산업...
신라면세점, 체험형 온·오프 매장 탈바꿈…면세점, MZ 놀이공간이 되다 2023-05-24 16:07:39
MZ세대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골프 전문관 ‘골프 라운지’, 웨딩 전문관 ‘웨딩 데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환경(UI)·경험(UX)도 지속해서 개편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인터넷면세점을 지난해 9월 전면 개편했다. 지난 3월에는 고객...
결혼 미뤘더니 예식비 폭등…"식대가 9만원" 2023-05-17 18:25:46
순으로 집계됐다. 1990년에는 20대 여성 초혼(약 33만3000건)이 30대(1만9000건)보다 약 18배 많았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시대 흐름에 따라 가족의 역할도 변해가고 있다”며 “결혼을 장려하는 문화를 이어가려면 바뀌는 트렌드에 다 함께 맞추는 게 맞다”고 말했다. 조철오 기자 cheol@hankyung.com
웨스틴 조선 서울, ‘에버그린 Ⅱ’ 웨딩 프로모션 진행…‘플랜트 장식으로 다채롭게 구성’ 2023-05-17 18:00:09
웨스틴 조선 서울이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웨딩 프로모션 ‘에버그린 Ⅱ’를 선보인다. ‘에버그린’ 웨딩 프로모션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ESG 비전 ‘마인드풀 스테이’의 일환으로 연회장을 절단용 생화가 아닌 플랜트 데코레이션으로 채우고,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가치 소비의 의미를 담아 하객들과...
日서 불티나게 팔리더니…올해 주가만 62% 뛴 회사 정체 2023-05-02 09:04:52
트렌드와 맞물려서큰 인기를 얻고 있다. 쁘띠 프라란 2000엔 이하(약 2만원)로 가격이 싼 편이지만,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제품을 뜻한다. 엄태웅 부국증권 연구원은 "국내는 헬스·뷰티(H&B),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의 고성장세로 양호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일본도 최근 브랜드 업체간의 경쟁 심화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