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한킴벌리 "지속가능 제품 95% 목표...환경 위해 모두 바꿀 것" 2024-10-05 06:00:55
- 유한킴벌리 가정·위생용품은 우리 일상에 깊이 스며들어 있다. 화장대, 거실, 화장실 등 늘 곁에 있고 떼려야 뗄 수 없다. 유한킴벌리는 이처럼 우리 주변의 미용 티슈, 물티슈, 기저귀, 생리대 등을 만드는 회사다.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동시에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용품이다. 유한킴벌리는 이 같은 용품이 환경에...
[게시판] 식약처, 위생용품 알레르기 성분 분석법 가이드라인 마련 2024-09-25 09:33:23
[게시판] 식약처, 위생용품 알레르기 성분 분석법 가이드라인 마련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5일 화장지·위생 물수건 등 위생용품에 사용하는 향료의 알레르기 유발성분 분석법을 담은 '위생용품 분석법 가이드라인'을 제정했다. 가이드라인에는 아밀신남알·벤질알코올 등 알레르기 유발 성분 25종 함량을 동시에...
[게시판] 롯데재단, 자립 여성청소년 등에 1억8천만원 상당 위생용품 지원 2024-09-12 10:21:09
위생용품 지원 ▲ 롯데장학재단은 여성 청소년 자립지원관 13곳과 청소년 중장기 쉼터 19곳, 여성 청소년 그룹홈 250곳에 1억8천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위생용품을 담은 '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 지원 대상은 전국 3천여명이다. 전달식은 전날 서울시립 금천 여자단기 청소년 쉼터에서...
알리가 또..보디페인팅 제품서 기준치 92.8배 납 검출 2024-09-12 06:23:04
검사를 완료한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에서 판매 중인 위생용품 47건, 화장품 44건, 식품용기 31건, 기능성 의류 24건 등 총 146건이다. 검사 결과, 알리와 쉬인이 판매한 보디페인팅 2개 제품에서 국내 기준치를 크게 웃도는 중금속이 나왔다. 알리 판매 제품에서는 납 성분이 국내 기준치(20㎍/g)의 92.8배...
모나리자, 친환경 기저귀 공급계약 체결…미국 시장 공략 2024-09-09 13:40:02
관계자는 “이번 수출은 모나리자의 위생용품 제조기술이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도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모나리자의 위생용품 수출을 확대하여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
"아이들이 곧 미래"…SCL, 사회적 책임 실천 2024-09-09 10:58:42
여성 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언니의 선물' 프로젝트, 아동들에게 따뜻한 성탄절을 선물하기 위한 '산타의 선물' 프로젝트 등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왔다.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검진, 의료취약층...
깨끗한나라 "코로나19 재유행에 마스크·손 소독 티슈 판매량↑" 2024-09-09 08:58:52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량은 134% 각각 늘었다. 클린 손 소독 티슈 2종의 지난달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41% 증가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호흡기 질환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중요해지며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용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역시 위생용품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면서 ESG 브랜드에 포함됐다. 유한킴벌리는 최근 40주년을 맞이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사회공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라네이처 생리대, 크리넥스 에코패키지 화장지 등 ESG 브랜드와 관련해서도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 포장재 저감, 대체 플라스틱 사용이라는 3대...
국내 중기 60여곳, 하노이서 고객 직접 만나…뷰티 시장 등 공략 2024-08-29 18:02:52
용품부터 유아용품, 어린이용 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베트남 고객과 대면했다. 이들은 삼성·현대차 등 대기업들과는 달리 자체 브랜드가 베트남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현지 소비자가 한국산 제품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다가 대체로 중저가 제품 중심으로 베트남 시장에서도...
HLB "진단·위생용품 개발 노하우 집약…펨테크 시장 진출" 2024-08-27 11:46:21
HLB가 여성전문 케어 브랜드 ‘이너생각’을 공식 론칭하며, 38조 원에 달하는 글로벌 ‘펨테크(Femtech·여성을 위한 기술, 상품,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HLB는 청결제나 화장품 등을 개발한 HLB헬스케어사업부 역량을 통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