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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집중호우 피해 5개 지역에 통신·방송 요금 감면 2024-07-17 11:17:34
주민을 대상으로 통신서비스와 유료 방송 서비스 요금 감면을 추진한다. 통신서비스 요금은 특별재난지역 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회선당 최대 1만2500원을 감면하고, 시내전화와 인터넷전화 월 이용요금 100%, 초고속인터넷 월 이용요금 50%를 1개월간 감면한다. 호우로 주거시설이 유실, 전파돼 장기간 유선통신서비스를 쓸...
특별재난지역 피해 주민 통신·방송요금·전파사용료 감면 2024-07-17 09:52:12
위약금 없이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다. 유료 방송서비스 요금은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방송사와 협의를 통해 기본료 1개월분에 대해 50%를 감면한다. 감면 절차는 주민이 지방자치단체에 피해 여부를 신고하면 통신·유료 방송 사업자가 일괄 감면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특별재난지역에 개설된 무선국...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적신호가 켜진 것도 유료 방송사업엔 치명타다. TV홈쇼핑은 해마다 유료방송사업자에 상당액의 송출 수수료를 낸다. 유료 방송 수익 기반의 약 33%가 TV홈쇼핑 송출 수수료에서 나온다. 지난해 TV홈쇼핑이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 수수료는 1조9375억원에 달한다. 이를 두고 TV홈쇼핑에선 볼멘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TV...
"유료방송 스포츠 독점중계권 인정, 헌법가치에 반해" 2024-07-11 14:36:23
"유료방송 스포츠 독점중계권 인정, 헌법가치에 반해" 고민수 강릉원주대 교수, 방송협회 세미나서 보편적 시청권 강조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유료 방송 서비스 제공자의 특정 스포츠 독점 중계권을 인정할 경우 정보의 자유를 인정한 헌법적 가치에 위배된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고민수 강릉원주대 법학과 교수는...
CNN 100명 감원, CBS 사장 사임…대선 앞두고 美방송계 어수선 2024-07-11 09:18:22
고전하는 가운데 나왔다. 톰슨 CEO는 또 올해 말까지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는 "알아둬야 할 뉴스, 분석, 흐름을 제공하는 구독자 중심의 최상급 상품을 만들고 있다"면서 "이는 2024년 말 전까지 출시할 우리의 첫 번째 구독 상품과 함께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CNN은 2022년 잠시 유료...
티빙, 야구로 재미보더니…"물 들어올 때 노 젓자" 야심작 공개 2024-07-10 10:51:47
생중계를 시작했다. 지난 5월부터는 티빙 유료 이용권 구매자들에게만 생중계 시청을 허용하면서 이용자들 반발이 컸지만 순항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오리지널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와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대흥행에 성공했고, 프랜차이즈 예능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 등의 콘텐츠가 꾸준히 인기...
바이든 캠프, 트럼프 겨냥 새 광고…공화는 해리스 정조준 2024-07-04 20:46:23
중계 방송사 TNT, 케이블 TV 채널 브라보, 유료 TV 채널 FX 등 시청자층이 젊고 다양한 채널에서 스포츠, 뉴스와 같이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 시간대에 방송된다. 공화당은 대선 후보 교체론이 계속되고 있는 민주당에서 대체 후보 'O 순위'로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겨냥한 새 디지털...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비용이다. 지난해 TV홈쇼핑 7개 법인이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9375억원으로 방송 매출액의 71.0%였다. 전체 액수, 방송 매출액 대비 비율 모두 역대 최고 수치였다. 방송 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 비율은 2019년 49.3%, 2022년 54.2%, 2021년 60.0%, 2022년 65.7% 등으로...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케이블TV·위성·IPTV)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일종의 자릿세다. 지난해 TV홈쇼핑 7개 법인이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9천375억원으로 방송 매출액의 71.0%에 이른다. 전체 액수, 방송 매출액 대비 비율 모두 역대 최고치다. 방송으로 상품을...
[데스크 칼럼] 公營일 이유 없는 공영방송들 2024-06-30 17:37:41
즉 보편적 시청권 제공이다. 하지만 현재 공영방송사 중 이런 역할을 하는 곳은 없다. 국민 대다수가 IPTV,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플랫폼으로 방송을 보기 때문이다. 공영방송 사업자가 아닌 통신 사업자들이 보편적 시청권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공영방송들은 오히려 유료 방송 시장도 침범해 방송의 다양성을 훼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