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투자 "CJ ENM, 티빙 지표 성장…하반기 실적 좋아질 것" 2024-08-09 08:25:12
750만명을 넘어 광고 집행이 확대되고 이용자 유료 전환이 활발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CJ ENM이 2021년 인수한 미국의 영화·방송 제작사 '피프스시즌'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에 신작 납품과 구작 판매 일정이 몰려 있어 외형과 수익성이 모두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피프스시즌은 올해 2분기에...
KT스카이라이프, 또 적자전환…주요 성과지표 악화 2024-08-07 15:40:57
이어 또다시 ‘적자의 늪’에 빠졌다. 미디어 시장 침체로 주요 성과 지표가 눈에 띄게 악화된 것으로 분석됐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2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2546억원, 영업손실 1억5900만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0.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이 회사가 영업손실을...
'어닝 쇼크' 하이브…"위버스 좋은데, 게임은 숙제" [엔터프라이스] 2024-08-07 15:19:38
붙일 계획이고, 유료 서비스를 등급별로 다르게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위버스 총 결제 금액이 론칭 이후 최고치를 달성했고, 지난달 월 활성화 이용자수(MAU)가 1천만 명을 넘겼거든요. 국내 기준 페이스북보다 많은 겁니다. 여기에 추가 수익화 모델을 더한다면, 하이브 실적에도...
정은지 "최진혁은 '형님', 이정은은 '언니'" [인터뷰+] 2024-08-07 08:00:05
첫 방송 시청률은 4.0%(닐슨코리아, 전국 유료플랫폼 기준)을 기록한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2024 파리 올림픽으로 온 국민의 관심이 쏠려 있는 상황에서도 마지막회 시청률 11.7%를 기록하며 화려한 퇴장을 했다. 방송에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시청률 10% 달성 시 극중 등장하는 에이핑크의 '미스터...
SK텔레콤, 유무선 사업 호조에 2분기 영업익 16% 증가(종합2보) 2024-08-06 16:38:08
작년 동기 대비 다소 증가했지만, 전체적인 시장 크기나 수익에는 큰 영향이 없다며 일시적 현상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통신 시장 성숙으로 사업자 간 보조금 경쟁보다는 요금제나 혜택 등 서비스 경쟁이 중요해진 만큼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겠다고 했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960만 명, 초...
5G 가입자 70% 돌파, 데이터센터도 '쑥'…SKT, 영업익 16%↑ 2024-08-06 10:37:15
5G 가입자 비중이 70%를 넘어선 것. 유료방송 가입자는 960만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는 705만명으로 집계됐다. 2분기 로밍 고객은 123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전년보다 46% 늘어난 셈이다. 로밍 서비스의 경우 올해 이용자 수가 지난해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 통신 영역의...
SK텔레콤, 유무선 사업 호조에 2분기 영업이익 16% 늘어(종합) 2024-08-06 10:32:44
1천623만 명을 기록해 전체 가입자 중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960만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는 705만 명을 확보했다. 2분기 로밍 고객은 작년 2분기보다 37% 크게 증가한 약 123만 명이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이용 고객 수가 46% 증가했다. SK텔레콤은 AI 분야 신성장 동력...
[이승우의 IT인사이드] 넷플릭스는 유료방송일까 2024-07-30 17:32:13
위성 안테나 대신 인터넷망(IP)을 이용해 방송을 송출한다. 케이블TV 역시 VOD 서비스를 제공한 지 오래다. 유료방송은 30여 년 동안 기술적인 발전 못지않게 양적으로도 빠르게 성장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통계 집계를 시작한 2001년 유료방송 가입자는 1090만 개(단자 기준)다. 작년...
위기의 KT스카이라이프 "조기축구도 중계" 2024-07-25 16:40:09
시장에 진출한다. 유료방송 시장이 쪼그라들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사업모델 전환에 나선 것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스포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호각, 스포츠 중계 기술회사 픽셀롯과 AI 스포츠 중계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5일 발표했다. KT스카이라이프의 자회사 HCN도 MOU에 함께...
"종합유선방송 경영난, 콘텐츠 대가 재원 감소로 이어질 것" 2024-07-25 14:30:11
유료방송 시장과 콘텐츠 시장의 동반 붕괴를 부를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한국방송학회 주최로 25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합리적인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 산정 기준 마련' 세미나에서 곽정호 호서대 교수는 "유료방송 시장 성장기에는 수익배분 관점에서 개별 협상을 통한 대가 산정 방식이 유효했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