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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수업 공간과 매 기수 1000명 이상의 유료 회원을 유치하는 등 피트니스 업계의 강자로 부상하였다. 그 후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위기 상황에서도 버핏서울은 당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던 대형 피트니스센터를 인수하는 등 오히려 적극적인 투자를 감행하였다. 주위의 많은 우려와 달리 버핏서울은 코로나 이후 지금까지...
"시언이 형 차 뽑아줬어요" 기안84 등판…MZ들도 찾는다 2024-10-09 07:00:20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의 유료 광고를 포함하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6월 엔카닷컴 광고모델로 발탁된 바 있다. 영상에서는 엔카닷컴의 서비스 및 중고차 살 때의 알맞은 조언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기안84가 배우 이시언에게 선물한 중고차는 지금은 단종된 2007년식 쌍용자동차(현 KG모빌리티)의 체어맨. 유료 광고가...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앓고 있다. 수십~수백억원을 들여 방송 권리를 따내 유료 가입자에게만 제공하는 중계를 불법 사이트에서 ‘공짜’로 풀고 있어서다. 팬들의 스포츠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영화 등 다른 영상물에 비해 부족하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보호 조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불법 중계 사이트에 몰리는 스포츠 팬30일 웹...
[고침] 경제("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 2024-09-26 17:27:42
가입자는 1.2% 줄고, 방송수신료 매출액 역시 연평균 6.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023년 3천874원에서 2028년 2천905원으로 연평균 5.6%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업이익률 -6.7%" 2024-09-26 16:00:03
SO 가입자는 1.2% 줄고, 방송수신료 매출액 역시 연평균 6.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같은 기간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023년 5천830원에서 2028년 4천111원으로 1.2% 감소해 유료 방송 사업의 본질인 방송 수신료 재원이 취약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AI 비서가 콘텐츠 찾아준다…B tv, 에이닷과 결합(종합) 2024-09-26 11:34:53
셋톱박스다.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클라우드와 연결하지 않고도 음성은 또렷하게, 화질은 선명하게 조정해주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다.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공개됐다. 이 리모컨은 휴대전화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AI 비서와 대화하며 콘텐츠 찾는다…B tv, 에이닷과 결합 2024-09-26 10:00:04
셋톱박스다.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클라우드와 연결하지 않고도 음성은 또렷하게, 화질은 선명하게 조정해주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다.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공개됐다. 이 리모컨은 휴대전화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프리미엄을 고르면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파격적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유료 방송 가입자 이탈이 심화한 주요 요인 중 하나가 OTT 확산이기 때문이다. OTT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유료 방송업계에선 가입자 정체, VOD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와중에 KT스카이라이프가 OTT...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웨이브 주요 주주인 방송사들에 기존보다 좋은 조건의 콘텐츠 공급 계약 조건을 제시하며 협상 판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넷플릭스가 콘텐츠 공급 대가를 구체적으로 얼마나 더 높여 제시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티빙·웨이브에 공급하는 예능·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도 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진다. OTT...
방송협회-케이블업계, 케이블TV 무료 VOD 중단 놓고 공방 2024-09-04 19:04:03
방송협회가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자 케이블 업계는 불황에 빠진 업계 사정에서 최선의 결정을 한 것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SVOD는 케이블 가입자가 기본 이용료를 낸 대가로 본 방송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주문형 비디오(VOD)를 말한다. 한국방송협회는 케이블TV 업계와 지상파 방송사가 콘텐츠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