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위 건강 유산균 ‘HP7(헬리코박터 프로젝트 7)’을 적용해 윌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 출시 20주년을 맞아 특허 유산균 HP7의 함량을 20배로 늘리며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을 이어갔다. 2022년 2월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 ‘꾸지뽕잎 추출물’ 50㎎으로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윌을 선보였다. hy 연구진은 6년간...
"소재부터 바꾼다"…화장품업계 특화 물질로 돌파구 2022-07-05 20:18:41
유산균을 넣어 만든 홍삼조성물 입니다. 2주간 이 물질을 피부에 발랐더니 노화를 막는 유익균 비율이 6배가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여드름이나 화농성 질환을 유발하는 유해균 비율은 25% 포인트 가량 줄었습니다. 홍삼조성물이 피부 유익균만 선택적으로 늘린다는 것이 확인된 건데, KGC인삼공사는 이를 활용해 화장품...
한동훈 인사청문회에 뜬금없이 '개콘' 소환된 이유 2022-05-09 22:09:07
‘이모’와 유산균(연쇄상구균 살리바리우스)을 경구용 의약품으로 넣기 위해 최적화하는 실험 과정을 분석하고 결과를 담고 있는 논문 1저자로 썼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한 후보자가 “제 딸이요?”라고 되묻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김 의원은 “2021년 논문을 말한 것”이라고 하자, 한 후보자는 “챙겨보는 아빠가...
마음 속 깊이 남은 브랜드가 살아남는다 2022-05-02 16:09:09
증상별 라인업을 갖췄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유산균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하며 ‘유산균 명가’로서 소비자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웰킵스는 보건용마스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색소를 사용한 KF94 컬러마스크, 컴포트에어를 출시하는...
유통 공룡도 탐내는 건기식…제2의 `락토핏` 나올까 2022-04-04 20:43:05
유산균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도 바이오 헬스케어를 신성장 동력으로 꼽고 지난달 700억 원을 출자해 롯데헬스케어를 설립했습니다. 롯데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을 출시하고, 이용자들의 건강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건기식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유통회사들이 건기식...
"유산균인줄"…9개월 아기에 '성인용 항경련제' 투약한 병원 2021-12-31 22:52:56
대학병원에서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유산균 대신 '성인용 항경련제'를 잘못 투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1일 SBS 8시 뉴스 보도에 따르면 생후 9개월 아기의 엄마 A씨는 지난달 15일 딸이 고열 증세를 보여 대학병원을 찾았다가 장염 진단을 받고 아기를 입원시켰다. 당시 A씨는 아기에게 알약이 지급되자...
"안전한 K-유아용품 계속 만들것…내년 20개국 수출 확대 목표" 2021-12-22 22:36:29
바베파파를 이끄는 조용문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코로나 상황으로 세제 생산 지역을 호주에서 국내로 바꿨다고 들었다. "코로나19로 K-브랜드 격이 높아지면서 작년에 ‘메이드 인 코리아’ 제조로 방향을 바꿨다. 미국이나 유럽산 제품보다 한국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훨씬 높아진 편이다. 제조사를 찾을...
“에이치피오, 신제품 출시로 4분기 실적 개선 기대” 2021-12-10 08:58:32
2012년에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기업이다. ‘덴마크유산균이야기’와 트루바이타민이 주력 제품이다. 에이치피오의 3분기 홈쇼핑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3% 감소했다. 트루바이타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홈쇼핑 방송 편성을 줄였기 때문이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2분기보다 4.9% 늘었다. 4분기에는 홈쇼핑 및 온라인, 중국...
“에이치피오, 유산균 경쟁 심화로 단기 성장률 정체…목표가↓” 2021-11-25 08:03:14
대해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경쟁이 심화되며 단기적으로 성장률이 정체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매출 확대 및 자회사 등의 영향으로 장기 전망은 긍정적일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을 기존 '중장기 주가 상승'에서 ‘단기 주가 박스권’으로 바꾸고, 목표주가는 1만9000원으로 낮췄다. 에이치피오의 주력...
에이치피오, 덴마크 대표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CIIE 참가 2021-11-05 10:42:53
잘 알려진 '덴마크 유산균이야기'와 중국 시장의 주력 제품인 성장기 영양식품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High&GoGo Denmark Organic Milk Powder), '하이앤고고 프로바이오틱스'(High&GoGo Probiotics), '하이앤고고 디 드롭'(High&GoGo D-Drop)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