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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유상증자 세부 계획 발표…"B737-8 40대 도입" 2022-09-12 13:00:11
4,803명으로, 올해 초에 비해 약 7배 증가했다. 제주항공의 경우 8월 국제선에서 12만 5,743명을 수송해 연초 대비 약 37배 증가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발표한 유상증자 계획은 이전 유상증자와는 성격면에서 완전히 다르다"며 "재무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이전 증자와는 달리 투자 목적의 자본확충 계획인...
제주항공, 내년부터 차세대 기종 'B737-8' 40대 순차 도입 2022-09-12 09:38:33
있고, 좌석당 운항비용도 12% 줄일 수 있어 수익성 개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리스로 운영하던 항공기를 구매기로 대체함으로써 고정비도 줄일 수 있다. 제주항공은 특히 국제선 회복세가 뚜렷해지는 가운데 고효율을 통한 저비용 사업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항공기 운항 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넓어진 하늘길…제주항공 "목표는 2등" 2022-06-07 18:59:16
규모가 2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되는 상황에서 당장의 유상증자의 필요성은 없는 셈입니다. 실제, 이날 김이배 대표 역시 "당장의 유상증자는 계획된 바 없다"고 밝히면서 주주들의 불안감을 일부 해소시켰습니다. 다만, 남아있는 변수는 유가인데요. 유가가 항공사 영업비용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25~30%, 이마저도 달...
벼랑 끝 LCC, 중장거리 노선으로 돌파구 찾을까 [남정민의 생산현장 줌 인] 2022-03-20 08:00:01
"최대주주뿐만이 아니라 제3의 기관에도 유상증자 참여를 설득하고 있다"며 "4월 초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이사회에서 2대 주주인 JKL파트너스가 유상증자에 반대표를 던진 만큼, 안정적으로 자금을 끌어와 경영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장거리 노선은 처음 띄우는...
LCC, 작년 탑승객 대한항공 넘었지만…실적은 여전히 '암울' 2022-02-01 06:31:00
운항 중단 여파로 LCC들이 국내선 운항을 확대하고, 공급 좌석을 늘리면서 항공사 간 '출혈경쟁'이 심화한 점도 수익성을 개선하지 못한 요인으로 꼽힌다. 반면 대형항공사(FSC)인 아시아나항공[020560]은 화물 사업을 바탕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베스트투자증권[078020]은 아시아나항공의...
제주항공, 국내선 점유율 20%로 1위…1천266억원 규모 유상증자 2021-10-14 10:33:57
일부 국제선에서만 운영하던 비즈니스 좌석 서비스인 '비즈니스 라이트'를 국내선에 도입하기도 했다. 제주항공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1천266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도 한다. 발행되는 신주는 1천126만53주, 신주 발행가액은 1만8천350원이다. 우선 배정 비율이 20%인 우리사주조합 청약과 구주주 청약은 이달 18일...
'올해 물량 완판' 캐스퍼 출격…월 10만원 할부로 타볼까 2021-09-29 11:52:01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캐스퍼는 1·2열 전 좌석에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 · 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 · 리클라이닝 (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이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개 에어백,...
이륙 준비 끝…항공산업에서 주목할만한 종목은? 2021-08-11 09:22:31
이동 제한으로 글로벌 유상 여객 킬로미터(RPK)와 항공기 운항 대수는 2019년 대비 각각 66%, 58% 감소한 2조9000억km와 164만대를 기록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2023년이면 국제 여객 수가 2019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허선재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022년부터는 본격적인 항공기 생산이 재개될...
대한항공, ESG 채권 확대 발행…"예상보다 투자자 수요 많아" 2021-07-01 18:49:17
다른 동급 항공기보다 좌석당 연료 효율이 25% 높은 보잉 787-10을 추가 도입한다. 대한항공의 신용등급은 BBB+로 A등급 이하여서 비우량 기업 회사채로 분류되지만, 올해 3월 3조3천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 비율을 낮추면서 잇따라 회사채 발행에 성공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채무 상환과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대한항공, ESG 채권 3천500억원으로 확대 발행 2021-07-01 17:52:49
활용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다른 동급 항공기보다 좌석당 연료 효율이 25% 높은 보잉 787-10을 추가 도입한다. 대한항공의 신용등급은 BBB+로 A등급 이하여서 비우량 기업 회사채로 분류되지만, 올해 3월 3조3천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 비율을 낮추면서 잇따라 회사채 발행에 성공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