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신사에 이용자 최적요금 고지 의무화 필요" 2022-07-10 07:00:07
설명이다. 여기에 단말기 지원금, 선택약정, 결합 서비스 가입 여부에 따라 요금 할인·위약금 등이 발생하면서 요금체계가 더 복잡해졌다고 KISDI는 분석했다. 작년 KISDI 통신이용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결합상품의 가격 비교가 어렵다고 답한 응답자 비중이 41.1%로 높게 나타났다. KISDI는 영국과 유럽연합(EU)에서...
[하반기 달라지는 것]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확대·보상 강화 2022-06-30 10:00:16
재방송 비율은 30%에서 25%로 축소된다. ▲ 방송통신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서비스 종합유선방송사업자까지 확대 = SKB케이블(옛 티브로드), LG헬로비전[037560], 딜라이브, HCN, CMB 등 복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도 인터넷 유료방송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게 된다. ▲ 국내공항 짐배송서비스 적용...
'결합상품 이용자 경품 차별' 7개 방송통신사에 105억원 과징금(종합) 2022-06-15 15:23:41
결합상품을 판매하면서 '경품 및 약관 외 요금감면'을 이용자에게 차별적으로 제공한 7개 방송통신사업자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105억6천47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사업자별로는 KT[030200]에 49억6천800만원, LG유플러스[032640](LGU+)에 36억3천500만원, SK브로드밴드(SKB)에 10억9천300만원,...
'결합상품 경품 차별 제공' 7개 방송·통신사에 105억원 과징금 2022-06-15 12:11:17
결합상품을 판매하면서 '경품 및 약관 외 요금감면'을 이용자에게 차별적으로 제공한 7개 방송통신사업자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105억6천47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사업자별로는 KT[030200]에 49억6천800만원, LG유플러스[032640](LGU+)에 36억3천500만원, SK브로드밴드(SKB)에 10억9천300만원,...
케이블TV 잘 나가네…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 7년여만 '최다' 2022-05-09 15:07:51
15만명을 넘겼다”고 했다. 알뜰폰 사업과 결합상품 판매 확대가 주효했다. TV·모바일·인터넷을 아우르는 이른바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 결합상품 판매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TPS는 개별 서비스를 가입할 때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개별 서비스에 비해 가입자 유지 기간이 길어 수익을 안정적으로 낼 수 있는 게...
SKB, 시스코와 웹엑스 기반 솔루션 출시 2022-04-21 17:57:31
시스코의 협업 솔루션 ‘웹엑스’를 결합한 모바일 기업전화 서비스를 선보였다. 시스코 웹엑스는 미국 경제지 포천이 선정한 500대 기업의 95%가 사용하는 등 세계 협업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다. 국내 통신사가 웹엑스 결합상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브로드밴드는 전화 돌려주기, 그룹통화 등...
SK브로드밴드 협업솔루션 사업 확대…"시스코 웹엑스와 결합상품" 2022-04-21 17:03:51
웹엑스(Webex)를 결합해 모바일 기업전화 서비스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통신기업이 시스코 웹엑스와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첫 사례다. 새 상품은 웹엑스 기능과 전화 돌려주기, 그룹통화 등 SK브로드밴드 기업인터넷전화의 각종 부가서비스를 한 앱으로 제공한다. 웹엑스 앱을 통해 업무용 유선전화와 스마트폰을...
SK브로드밴드, 시스코와 기업용 협업솔루션 시장 본격 공략 2022-04-21 09:57:15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국내 통신사가 '웹엑스' 결합상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B는 전화 돌려주기, 그룹통화 등 기업인터넷전화의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웹엑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해 '움직이는 사무실'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웹엑스' 앱에서 회사 번호로 업무용...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찐팬 만들어야 진짜 성장"…변화 외친 영업통 2021-10-26 17:50:14
아니다. LG유플러스의 서비스·상품에 열광하는 고객이 또 다른 고객을 만들어주는 선순환의 고리가 찐팬에서 시작된다는 확신이 담겼다. 황 사장은 “고객을 찐팬으로 만들려면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게 모든 활동의 최우선 순위여야 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직원과의...
"유무선 결합상품 가입하면 100만원대 경품" 불법마케팅 성행 2021-08-30 06:15:00
마케팅으로 더욱 심화하는 것이다. 게다가 결합상품으로 혜택을 본 소비자도 유선과 무선의 약정기간이 기본적으로 3년과 2년으로 다른 탓에 한 상품의 약정이 끝나더라도 다른 회사 상품을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중소 케이블업체는 2017년부터 동등결합 제도로 유·무선 결합상품을 내놓고 있으나 요금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