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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금융, 대규모 조직개편·인사 단행…부서장 80%·팀장 50% 교체 2022-02-03 15:11:06
채웅일 ▷투자금융1팀장 유정훈 ▷우리사주운영팀장 김형만 ▷우리사주금융2팀장 심완규 ▷신탁운용팀장 염상훈 ▷회사채관리팀장 주윤정 ▷수탁결제팀장 김만진 ▷재산관리팀장 정대섭 ▷증권대차중개팀장 김태현 ◇3급 승진 ▷심사부 수석심사역 장현주 ▷IT부 부부장 서상현 ▷IT부 부부장 김주리 ▷인사지원부 부부장...
한국증권금융, 대규모 인사 단행…부서장 80% 이상 교체 2022-02-03 10:33:14
채웅일 ▲투자금융1팀장 유정훈 ▲우리사주운영팀장 김형만 ▲우리사주금융2팀장 심완규 ▲신탁운용팀장 염상훈 ▲회사채관리팀장 주윤정 ▲수탁결제팀장 김만진 ▲재산관리팀장 정대섭 ▲증권대차중개팀장 김태현 ◇3급 승진 ▲심사부 수석심사역 장현주 ▲IT부 부부장 서상현 ▲IT부 부부장 김주리 ▲인사지원부 부부장...
코로나 특수에 카셰어링 20% 이상 성장…`렌털 호황기` [이슈플러스] 2022-01-07 17:11:47
있는데요. 관련 분야 전문가인 아주대학교 유정훈 교수 인터뷰 들어보시겠습니다. [유정훈 /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 : 차만큼 쉐어하는게 효과적이고, 효율적인게 잘 없거든요. 자율주행차 (시대가) 되면 나의 개인기사가 있는 거랑 똑같거든요. 자율주행차가 의미있게 침투하는 2030년 이후가 되면…자연스럽게 내...
승객 50% 급감…지역 버스터미널 줄폐업 2021-12-17 16:57:49
한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다.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는 “국토 교통의 척추·갈비뼈 역할을 하는 철도는 건설·운영비가 비싼 데다 구석구석 깔 수 없다”며 “버스의 역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지하철, 고속철은 정부가 앞다퉈 지원에 나서는 반면 버스는 상대적으로 관심에서 벗어나 있는...
간선도로망 '남북 10×동서 10축' 확대…어디서나 30분내 진입 2021-09-16 17:22:27
예정이다.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는 “상대적으로 소외돼온 지방 대도시권에도 수도권과 비슷한 수준의 광역 도로망을 구축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국토부는 △경제 재도약 △포용 △안전 △혁신 성장 등 네 가지 목표를 토대로 이번 국가 도로망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물가 따라 변하는 홍콩 지하철 요금…서울은 6년째 동결 2021-09-14 17:32:26
요금 산정 시스템 부재는 낮은 원가보전율(수송원가÷기본요금)로 이어지고 있다. 서울지하철은 지난해 승객 한 명을 태우는 데 2061원의 돈을 썼지만 기본요금은 1250원에 불과하다. 운행할수록 적자가 나는 구조다.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부 교수는 “물가 등을 반영해 매년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시스템을 갖춰야...
여의도·용산까지 GTX-D 노선 연장 2021-06-29 17:48:27
다음 GTX-B노선(인천 송도~경기 남양주 마석) 철로를 통해 용산역까지 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가 GTX-D노선 연장안을 내놨지만 지역주민의 반발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는 “철도망 구축 계획이 여론에 따라 즉흥적으로 변경됐다는 인상을 지우기...
경기광주시, 이천, 여주시와 'GTX 노선 유치 포럼' 개최 2021-06-07 15:23:48
박경철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에서 신 시장은 “GTX가 유치되면 시의 성장 잠재력이 확대되고 이천~여주 연결은 경강선을 통해 강원도까지 이어지는 발판이 되고 현 정부가 내세우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상생발전의 기폭제로 작용할 수...
"대체도로 없는 일산대교 통행료 징수, 법 위반 소지" 2021-05-27 15:20:00
27일 열린 대한교통학회 토론회에서 아주대 유정훈 교수는 일산대교가 부근에 대체 도로가 없어 유료도로법에 위반된다고 밝혔다. 유 교수는 "유료도로법은 부근에 통행할 다른 도로가 있을 것을 유료도로의 요건으로 정하고 있지만 일산대교는 가장 가까운 김포대교와 8㎞ 이상 떨어져 있어 평균 1.6㎞ 이격된 서울시내 다...
GTX-D, 제2 가덕도 되나 2021-05-23 18:06:17
경기도안은 10조원대에 이르는 비용에 비해 수요가 제한적이고, 공익성 측면에서도 공항철도, 2호선, 7호선 등과의 중복 문제를 고려하면 사회적 편익이 작다는 평가다. 유정훈 아주대 교수는 “GTX-D 노선은 수조원이 투입될 광역교통망 사업으로 국가 대계 사업”이라며 “가덕도 신공항 논란처럼 정치권 반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