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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증시, 물가 불안과 고용 기대가 뒤섞인 하루…약보합 마감 2024-10-04 05:55:19
5년래 최고치인 하루 300만 배럴 이상의 석유를 생산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페르시아만에서 생산되고 유통되는 1천300만 배럴의 원유와 500만 배럴의 제품을 위협할 수 있으며 그 규모가 확대되면 유가가 걷잡을 수 없이 오를 수 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스웨덴 은행 SEB의 비야르네 쉴드롭 수석 상품 분석가는 이스라엘이...
뉴욕증시, 엇갈린 경제 지표·중동 긴장 지속…하락 출발 2024-10-04 00:22:22
의류기업 리바이스(Levi Strauss) 주가가 개장 직후 전일 대비 11% 이상 급락, 눈길을 끌었다. 리바이스는 지난 3분기 글로벌 성장률이 2년래 최고치인 5%를 기록하는 등 견고한 실적을 내놓았으나 카키팬츠 브랜드 다커스(Dockers) 매각 가능성이 주가를 끌어내렸다.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는 벤처기업 EV고(EVgo)는 미국...
車부품사 NVH코리아, '클린룸' 신사업 장착 2024-10-02 17:20:00
엔진룸 방음재 등 소음과 진동을 줄이는 제품을 생산한다. 주 고객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다. 제네시스 GV70, GV80 등에 이 회사 제품이 들어간다. 구 회장은 ‘패브리케이션’(소재·부품 접합 기술) 역량을 회사의 최강점으로 꼽았다. 그는 “양복, 패딩 등 의류에서도 안감과 소재를 어떻게 재단하고 조합하는지에 따라...
성공하는 가족기업의 비밀…맥킨지가 찾은 ‘4+5’ 공식 2024-10-02 11:23:51
개발 등의 사업 운영 DNA다. 예를 들어 의류 및 신발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 한국 가족기업의 회장은 수십 년간 매일 생산라인을 방문하고, 모든 직원의 이름을 알고 있다. 기업 창립자의 직접적인 참여는 직원 충성도와 책임 의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와 같은 접근법을 통해 직원들은 조직 전체의...
연매출 500억원 유통기업 매물로 2024-10-02 11:10:33
더욱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 의류 브랜드 B사도 매물로 나왔다. 이 회사의 연매출 규모는 약 30억원이다. 영업이익률도 50% 이상으로 높다. B사는 차별화된 페미닌 콘셉트와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결합이 장점이다. 소속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제작해...
"신사업 매출 1조 목표"…車내장재 기업이 건설사업 뛰어든 이유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10-02 09:53:38
엔진룸 방음재 등 소음과 진동을 줄이기 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 고객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차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V70, GV80 등에 이 회사 부품이 들어간다. 구 회장은 '패브리케이션(부품이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결합하는 기술)' 역량을 회사의 강점으로 꼽았다. 그는...
다시 보는 경제사…4대 그룹 창업 스토리 2024-10-02 06:10:30
의류 산업에 발을 들였다. 그는 공장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불철주야로 일했다. 그리고 이때 번 돈으로 1953년 그는 한국전쟁 직후 선경직물을 인수했고, 버려진 직기 4대를 재조립해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사업은 빠르게 성장했고 1950년대에 국내 최초 합성작물인 나일론·데드론, 1960년에는 크레폰·앙고라...
"밸류업 주인공은 중소형주, 영원무역 등 승계기업 관심" 2024-09-27 17:43:16
조언이다. ‘의류계의 TSMC’로 불리는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인 영원무역홀딩스를 대표 사례로 꼽았다. 영원무역홀딩스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20%로 올랐다. 대만 의류 OEM 기업 에클랏과 마카롯, 한세실업 등 글로벌 의류 OEM 4대 강자 중 가장 높은 이익을 남겼다. 순현금 자산도 1조원이 넘는다. 하지만...
한세실업, 베트남에 태풍 피해 복구 성금 1억3천만원 기부 2024-09-26 09:16:53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세실업은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생산 시설을 베트남에 구축하고 있다. 한세실업 베트남 TG법인은 연간 4천500만장의 의류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구축하고 1만5천명 이상의 현지인을 고용하고 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KT알파쇼핑, '영시니어 패션 강화'…배우 소이현·오윤아 참여 2024-09-25 13:00:01
위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소싱(조달), 생산, 유통에 이르는 전 단계를 재정비했다. 백선주 패션부문 T커머스사업2본부장은 "홈쇼핑 시장에서 각 패션 브랜드가 가진 힘은 곧 회사의 본질적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며 "패션 부문을 완전히 새롭게 정비하고 주 고객층인 4060세대가 원하는 요소를 두루 갖춘 신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