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행적금·항공 마일리지 카드와 함께 든든하게 휴가 떠나자! 2021-07-20 15:18:13
보장 기간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형사상 책임이 발생했을 때 부담할 법률비용을 기본으로 보장하는 것도 장점이다. 여름철 낚시 여행 및 레저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한 하나손해보험 ‘낚시·서핑보험’도 하루 단위(낚시 보험은 최대 7일)로 가입할 수 있다. 상해사망·상해후유장애 2000만원,...
신재생에너지·친환경 농식품에 투자…농협금융, ESG 투트랙 전략 2021-07-14 15:55:52
보험, 농어촌 빈집 재생사업 화재보험 등 이색 금융상품도 선보였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농협금융의 ESG 투자는 농협의 특성을 반영한 투트랙 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투자 등의 ‘그린 임팩트 금융’과 친환경 농업·농식품 기업을 지원하는 ‘농업 임팩트 금융’에 주력하기로 했다. 사회공헌 활동에서...
미세먼지 질환, 백신 쇼크…꼭 필요한 '미니보험' 하나만 챙기세요 2021-06-27 17:53:20
있는 변액보험 등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중하위권 생보사들은 코로나19 백신의 아나필락시스 쇼크,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스마트폰 이용으로 생긴 거북목 등에 보험금을 주는 ‘이색 틈새상품’도 쏟아내고 있다. 월 1000원 안팎 ‘미니 암보험’27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국내 생보사들의 지난해 온라인 채널...
날씨·레저·반려동물…'소액 미니 보험' 뜬다 2021-06-01 15:45:36
않았다는 지적이다. 소액단기보험업자가 되면 장기 보장(연금·간병), 고자본(원자력·자동차 등) 필요 종목 이외에 모든 생명·손해보험 종목을 복수로 취급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1년(갱신 가능)으로 정해졌다. 또 보험금 상한액은 예금자보호 상한액인 5000만원, 연간 총수입보험료는 500억원으로 결정됐다. 업계에서는...
보험사들 '이색 유튜브 마케팅' 2021-05-20 15:27:54
보험사들이 유튜브를 통한 이색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접근하면서 보험사의 기존 이미지를 바꾸는 브랜드 제고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일부 유튜브 광고는 1000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반응이 뜨겁다. DB손해보험은 지난달 20일 공개한 유튜브 영상 ‘전격 DB다이렉트작전’ 시리즈가 론칭 한...
삼성생명, '삼성생명수' 출시…이종 컬래버 마케팅 전개 2021-04-29 08:54:38
협업으로 생수 '삼성생명수(水)'를 출시하고 이색 컬래버 마케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생명수는 펀슈머(Fun+Consumer)로 불리는 최근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보다 친근하고 신선한 브랜드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이라는 의미와 고객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생명...
정신질환·건선에 아나필락시스까지…'최초 보장' 이색 손보상품 쏟아진다 2021-04-05 17:39:32
보험회사들이 ‘업계 최초’를 강조한 이색 신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년 새 이렇다 할 히트 상품이 없었던 손보시장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눈길을 끌려는 전략이다. 현대해상은 5일 보험업계 최초로 정신질환과 피부건선 치료에도 보험금을 주는 ‘마음드림 메디컬보험’을 출시했다. 현대인이 많이 걸리는...
미술품 판매·방역소독·보험판매…유통업체 이색 사업목적 추가 2021-03-14 10:00:02
미술품 판매·방역소독·보험판매…유통업체 이색 사업목적 추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주요 유통업체들이 올해 주주총회에서 미래 사업 가능성이 있는 사업목적을 정관에 추가하는 내용 등을 잇따라 논의해 관심을 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9일 주총에서 황영근 대표를 사내이사로...
MZ세대 마케팅, 편의점 CU에 물어봐! 2021-02-14 18:02:35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같은 식품업계뿐 아니라 보험, 은행, 증권, 제조, 제약, 패션, 영화, 여행 등 전혀 상관없는 업종에서까지 잇따라 CU에 신제품 개발을 제안하고 있다. 10여개 업체, 동시 협업 요청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상품기획팀은 최근 10여 개 업체에서 콜라보 요청을 받았다. 전국 1만500...
CU에 관한 '경이로운 소문'…MZ세대 '쪽집게 마케팅' 2021-02-10 11:21:39
편의점 CU가 이달 초 ‘신한생면’을 출시한 건 보험업계 간판 브랜드인 신한생명의 ‘콜라보(협업)’ 요청이 출발점이었다.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 초반 출생한 이들을 통칭하는 용어)에게 쉽게 다가갈 방법을 고민하던 신한생명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CU의 기발한 브랜드 네이밍(이름짓기) 전략이 눈에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