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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비율 310%' 천경해운, '부정적' 신용 전망 털어낸 배경은 [마켓인사이트] 2021-06-23 09:07:02
대신 장기 용선을 검토하고 있다. 높아진 신조 선박 가격이 이같은 검토에 영향을 미쳤다. 나이스신용평가는 "대규모 신조 투자 계획이 없어 향후 순이익 인식에 따른 이익잉여금 누적과 잉여현금창출능력 강화로 차입부담을 줄여 나갈 것"이라며 "재무안정성 지표도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은정 기자...
교통자산운용, 7천억원 규모 선박펀드 운용 개시 2021-06-22 17:27:52
최대 철광석 공급업체인 브라질 발레(VALE)사와 25년 장기 용선 계약을 맺은 32만5천DWT급 초대형 광탄선 8척 중 한 척이다. 한국교통자산운용은 이번 선박 인도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7척을 인도해 펀드 운용을 본격화하게 되며, 발레사로부터 받은 운임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게 된다. 이 운용사는 2018년 국내 연기금과 ...
[마켓인사이트]한국교통자산운용, 7000억원 규모 선박펀드 운용 개시 2021-06-22 15:47:55
장기 용선 계약을 맺어진 32만 5000DWT급 VLOC 8척이다. 이번 첫 선박 인도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선박이 인도돼 펀드 운용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 펀드는 변동하는 시황과 큰 관계 없이 25년 간의 장기 용선 계약을 통해 고정 수익을 배당하는 것이 특징으로 인프라 투자와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다. 이에...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하림그룹 뛰어들었다 [마켓인사이트] 2021-06-01 09:25:14
장기 용선 계약은 해지하는 등 운영 효율화에 집중한 결과 꾸준히 1500억~2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을 내는 기업으로 변모했다. 이번에도 회생기업을 품은 뒤 '심폐 소생술'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다만 하림그룹이 이스타항공 인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이번 매각은 사전에 우선매수권자가...
[마켓인사이트] 대한해운, '해운주 랠리' 타나 2021-05-31 17:38:57
벌크선 운임수익 대부분이 장기 용선계약에서 나오기 때문에 운임 상승 효과가 크지 않은 종목으로 꼽히기도 했다. 최근엔 이 같은 평가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가격이 오른 선박을 매각해 현금을 손에 쥐는 식으로 해운업 호황의 수혜를 보고 있어서다. 대한해운은 주력인 벌크선 운임 외에 자회사인 대한상선이 보유한...
"비트코인보다 낫네"…'주가 22배' 오른 HMM 비결은 [한경우의 케이스 스터디] 2021-05-30 07:35:21
한 가지입니다. 향후 장기적으로도 HMM이 순항할 수 있을까입니다. 현재의 해운 호황 국면이 언제까지 지속될 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제각각입니다. 일단 HMM의 체질이 현대상선 때와는 다르기에 해운업황이 악화돼도 살아남을 자생력은 갖췄다는 게 평가가 많습니다. 2016년 한국 해운업체들이 무너진 건 해운 경기가 좋은...
"호황 오래가지 않을 것"…전 해수부 장관의 HMM 투자 경계령 2021-05-13 11:42:33
해운업 호황에 따른 HMM의 수혜효과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진 않았다. 그는 “해외의 시장분석기관들에 따르면 올해 컨테이너선 신조발주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10년래 최대의 발주가 이뤄질 것”이라며 “잘 나갈 때 불황기에 대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전 장관은 “곧 도래할 치킨게임에 대비해...
현대LNG해운, 말레이 에너지기업괴 장기용선 3척 계약 2021-05-06 10:21:05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장기 용선계약을 체결했다. 옵션 3척까지 포함하면 단일선사 기준으로는 국내 해운 역사상 최대 규모의 수주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27일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서명식(사진)에는 이규봉 현대LNG해운 사장, 박승용 현대중공업 부사장 및 페트로나스LNG 관계자들이 참석해 계약에...
해상운임 한달 새 20%이상 급등…미주·유럽 항로 '역대 최고' 찍었다 2021-05-02 18:15:01
화물대란에 따른 고(高)운임 현상이 최소한 내년 말까지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온다. 2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대표적 글로벌 컨테이너선 운임지수인 상하이컨테이너선운임지수(SCFI)는 지난달 30일 3100.74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3000선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MM 안 부럽다"…팬오션 `이유있는` 급등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4-26 17:45:34
또 화주와 대부분 5년 이상 10년 안팎으로 장기계약을 맺고 전용선처럼 운영됩니다. 컨테이너선은 통상 6개월~1년가량이고요. 즉 벌크선은 컨테이너선과 비교해 업황에 따른 운임이 그때그때 반영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즉 시황에 덜 탄력적으로 연동되는 거죠. <앵커> 그렇군요. 실적에서도 차이가 나겠군요. <기자>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