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 안전 지키고 일자리 창출…공기업이 다시 뛴다 2023-10-09 16:20:52
‘저탄소 식생활 실천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탄소 배출량이 적은 수산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런 노력으로 aT는 올해 ‘대한민국 환경대상’ 공공부문 탄소배출저감 분야 대상 등을 수상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7월 신용보증기금 등 대구 이전 공공기관들과 협업해 대구 동구에...
"탄소가 자원이다"…격화되는 카본테크 기술 경쟁 [긱스] 2023-09-27 16:42:06
생활용품, 의류, 패키징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산업 원료로 공급하거나, 에탄올 단계에서 추가 공정을 거쳐 SAF를 생산한다. 특히 SAF 사업 부문을 2020년 란자젯(LanzaJet)이라는 이름으로 분사한 후, 상업 스케일로 확대하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영국 교통부로부터 3000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아 폐기물...
농협, 친환경 인증 농축산업인에게 우대금리 제공 적금 출시 2023-09-20 16:22:15
이 적금은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서를 취득한 농·축협 조합원의 경우 최고 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주는 1년 만기 상품이다. 계좌당 매달 최소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 납부 한도로 최대 2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관련 인증서 보유 시 최고 0.5%포인트 ▲ 친환경·저탄소...
박광온 "尹, 文에게도 지혜 구하라…야당과 대화하길" [전문] 2023-09-18 10:27:21
필요합니다. 중소기업이 저탄소 경영체계를 구축하는 것도 뒷받침해야 합니다. 기후재정을 대폭 확대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2030년까지 현재보다 적게는 3배, 많게는 6배 많은 재정을 투입해야 합니다. 기후재정 로드맵을 마련하겠습니다. 3. 모두를 위한 미래경제 : ④인적자본의 향상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LG생활건강, 비욘드 제품 2종 저탄소 제품 인증 받아 2023-09-14 10:48:31
LG생활건강, 비욘드 제품 2종 저탄소 제품 인증 받아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LG생활건강은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저탄소 인증은 연료나 원료를 대체하고 공정을 개선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상으로 온실가스를...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3-08-30 09:33:54
챌린지’에 참여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포스코퓨처엠은 2035년 배터리소재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사업장 내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을 확대하고 있으며 저탄소 연료 전환, 공정 개선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의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 참여...
SK, SK이노 유상증자 참여…신주 240만주 3천800억원에 취득 2023-08-29 16:29:36
생활폐기물 가스화를 통한 저탄소 에너지 생산기술 투자 및 상업화 관련 투자 ▲ 탄소 포집·저장(CCS) 관련 기술 확보 및 사업 개발 등에 4천92억원을 투자한다. 배터리 및 신규 그린사업 관련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과 강화를 위한 그린캠퍼스 조성에는 5천422억원을 투입한다.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채무 상환에는 전체...
[2024예산] 무공해차 30만6천대 보급…'실적부진' 수소차 예산 유지 2023-08-29 12:57:58
녹색인프라펀드 조성 등은 이를 위한 사업이다. 탄소중립과 관련해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내년 예산으로 236억원이 편성됐다. 올해(104억원)와 비교하면 2배 이상으로 증액된 것이다. 또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등 친환경 소비생활과 저탄소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올해보다 30% 늘어난 311억원이 배정됐다. jylee24@yna.co.kr...
LX하우시스, 10년 연속 녹색상품 쾌거 2023-07-26 11:16:03
및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성으로 심사 대상 중 소비자 득표율이 가장 높은 8개 제품에 주어진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수상했다. 한편,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지난 2008년부터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상으로, 올해는 전국...
일회성 넘어 밀착형 봉사…지역 사회의 등불을 켜다 2023-07-23 16:16:18
온라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사진·영상 촬영과 라이브커머스 등을 진행한다. 올해는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이 될 수 있는 ‘신품종’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청년 농부, 저탄소 농산물 소비 활성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 방송으로 연계한다. 농작물을 재배한 농업 마이스터가 방송에 출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