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상선 이르면 이달말 '자산 1조 합병선사'로 재탄생 2017-09-07 06:19:01
사태 이후 10%대로 떨어진 국적선사 원양 화물 적취율을 끌어올려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국적선사의 원양 화물 적취율은 현재 12%로 일본(70%), 중국(80% 목표)보다 현저히 낮다. 일본에선 국적선사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선사-화주-조선 업계 간 공동 운명체를 구축해 성호 협력을 도모하며 중국 컨테이너선사 역시...
해양진흥공사 세워 해운업 살린다…금융·정책 종합지원 2017-08-30 16:00:02
화물 적취율 제고·선박수요 공유 등 산업간 협력 등 역할을 한다. 한진해운 사태 당시 벌어진 '물류대란'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적인 항만 운영을 위한 국가필수해운제도 도입을 검토한다. 전시 등 비상사태에 대비한 국가안보 선대를 꾸리고, 파업 등에도 항만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항만별로 10%...
"위기 해운업 살린다"…한국해양진흥공사 내년 6월 출범 2017-08-24 10:30:01
화물운송 등 국가 필수 해운제도 지원 ▲ 화물적취율 제고 및 선박수요 공유 등 산업간 협력 등 업무를 새로 맡아 추진한다. 공사의 법정자본금은 5조원으로 하되, 납입자본금은 3조1천억원 규모로 발족하고 추가 출자를 통해 자본금을 확충하기로 했다. 기존사업을 흡수하면서 한국선박해양 1조원, 해양보증보험 5천500억...
무역·선주협회, 정부에 국적선사 이용률 제고방안 건의 2017-07-25 11:00:05
운임 안정화'의 선순환 사이클을 만드는 시발점이므로 자국화물 적취율 제고를 위한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양 기관에 따르면 국내 컨테이너 선사의 자국화물 적취율은 최근 5년 동안 30% 전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일본보다는 30%포인트 이상 낮지만, 중국보다는 10%포인트 정도 높다. bluekey@yna.co.kr (...
해운업에 6.5조 금융지원…선박 신조·자산인수 돕는다 2017-01-25 10:19:04
화물 적취율을 높이고자 선주협회·무역협회 주관으로 선·화주 협의체를 운영하고 10월까지 제도 개선안을 마련한다. 해운·조선 상생협의회도 운영해 선박 발주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한편 발주 수요, 조선소 수급 상황 등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경영지원을 위해 분기별로 선사...
[시론] 국적선 적취율 높여야 '해운한국' 되찾는다 2017-01-03 17:31:47
있다.셋째, 우리 화물 적취율(해상 수출입 화물량 중 국적선 수송 비중)을 높이고 금융이자 부담을 낮춰줘 손실을 줄이도록 해야 한다. 선사들은 대량 화주와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현재 우리 화물의 적취율은 20%에 지나지 않는다. 이를 50% 수준으로 올려주면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다. 경기변동에 따라 5~10%...
유일호 부총리 "압수수색당한 기재부, 원칙대로 일했다"(종합2보) 2016-11-25 11:49:21
국적 선사의 화물 적취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철강과 유화업종에 대해서는 "기업활력법을 통한 공급과잉 품목 사업재편 승인,고부가 제품에 대한 신규 연구·개발(R&D) 기획 등을 연말까지 완료하겠다"며 "기업활력법을 통한 사업재편은 지속적인 홍보와 인센티브 제공으로 다양한 업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
유일호 "경기민감업종 경쟁력 강화 액션플랜 마련"(종합) 2016-11-25 10:22:13
국적 선사의 화물 적취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철강과 유화업종에 대해서는 "기업활력법을 통한 공급과잉 품목 사업재편 승인,고부가 제품에 대한 신규 연구·개발(R&D) 기획 등을 연말까지 완료하겠다"며 "기업활력법을 통한 사업재편은 지속적인 홍보와 인센티브 제공으로 다양한 업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