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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인 트라우마 실태 및 가이드북 발표회…19일 개최 2023-05-17 10:56:07
일선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해온 문일경 KBS보도본부 전담 상담사는 '이태원 참사 상담사례로 본 언론인 트라우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언론인 트라우마 대응 방안이 다뤄진다. 언론인 트라우마 위원장을 맡은 이정애 SBS 미래팀장이 언론인 트라우마 가이드북 1.0을 발표한다. 이 가이드북은 언론인...
삼성전자서비스, 장애인·고령자 특화 서비스 강화 2023-04-19 08:39:42
수 있도록 전담 상담사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전담 상담사도 저시력·시야 결손 등 시각장애가 있어 시각장애 고객과 동일한 관점에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전문상담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인 토크백(Talk Back), 시인성 강화를 위한 고대비 설정 등 시각장애인...
'점자 가전' 만든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높인다 2023-03-26 18:06:49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가전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수어 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수어 통역사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가 서비스엔지니어와 고객 간 대화를 수어로 통역해준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시니어...
삼성전자서비스, '가장 존경받는 서비스센터' 12년 연속 1위 2023-03-07 09:02:58
47개 지역에 전담 엔지니어를 파견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대폭 향상시켰다. 컨택센터에서는 고객이 문제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원격상담'을 적극 지원한다.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개발한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으로 상담사가 가전제품의 상태를 면밀하게 살펴본...
'현금 퍼주기' 고용정책 손본다…'상담' 위주 서비스로 재취업 촉진 2023-01-29 12:02:18
법인의 경우 임원 2인 이상이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해야 했고, 물리적인 사무실도 갖춰야 했지만 이런 규제를 완화한다. 현재 직업정보제공사업자에게 사용이 금지돼 있는 “취업 추천” 용어 사용을 허용한다. 이런 조치를 통해 현재 영세사업자 중심으로 형성된 유료직업소개사업 시장을 보다 규모화 할 수 있을...
현대캐피탈, ESG경영 속도…"금융소외계층 서비스 확대" 2022-11-08 10:20:48
전담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상담 교육을 시행하고 응대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대상 고객에 대한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비 서비스와 차량매매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행한다. 찾아가는 정비 서비스는 고령층 전용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누군가 문을 열어줬는데…제가 참사 생존자인가요" 2022-11-05 09:39:14
했다"면서 살아남아 자책감에 빠진 그에게 상담사가 "가지 말았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를 가도 안전히 돌아오는 게 맞다. 놀다가 참사를 당한 게 아니라 일상을 살다가 참사를 당한 것"이라고 위로하자 회복이 시작됐다. A씨의 이 같은 사연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거기 있지 않았어도 힘들었는데 너무나 위로가 됐...
범죄 바이러스 꼼짝마.. KOVA, 청계천 광장에서 범국민 캠페인 전개한다 2022-10-12 15:38:10
피해자를 전담해 상담 및 지원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을 키워내기 위해 ‘피해상담사’ 자격과정을 설치해 그간 1300여 명에 이르는 상담사들을 배출해냈다. 박효순 회장은 지난해 3월 회장으로 취임한 이래 ‘피해자 보호 전문성 강화, 내부 조직력 강화,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연대 강화’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청년재단 "만34세까지 실질적인 지원 이어져야" 2022-09-28 10:55:47
자소서 등) 편차가 뚜렷하므로 전담상담사 배치해 개인맞춤형으로 밀착 관리를 제안했다. 법률 정책 제안으로 대한변호사협회 산하 `대한법률구조재단`에서 무료 변호사 선임 등 법률 구조를 지원하는 방안과 심리 정책 제안으로 부모 등 가족 관계 부재를 메울 수 있는 지지체계 구성과 주기적 정신건강 선별검사 및...
'안심전환대출' 금리 얼마길래…흥행 예고에 은행들 '초긴장' 2022-09-14 12:11:59
자세한 설명을 원할 시에는 상담사를 통해 심화 상담이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영업점을 통한 접수가 원활하게 진행하도록 전산 체계를 구축했다. 또 모바일 접수건에 대해 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고 분산을 통해 빠른 심사 및 실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본점 내 별도 안심전환대출 심사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