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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8일 조간) 2019-07-18 08:00:01
= 대구 택시업계 '전액관리제' 개편 준비 ▲ 매일신문 = 3조 경제효과 '신라왕경 복원' 청신호 ▲ 부산일보 = 버스 '노선 입찰제' 부산시 파격 도입 ▲ 영남일보 = 대구 3대 현안 '갈등의 변수' 대비 급하다 ▲ 울산매일 = '초절전 3진법 금속-산화막-반도체' 세계 최초 구현 ▲...
"'타다' 렌터카 기반 영업은 일단 불허…택시업계 반발 때문" 2019-07-17 11:14:29
12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월급제 및 전액 관리제가 도입되면 승차 거부 등 불친절 민원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플랫폼 택시가 활성화되면 강제 배차, 사전예약 등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전체적인 택시 서비스 수준도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새 제도가 중·소규모 플랫폼 업체에는 경제적...
카카오T·타다 등 플랫폼택시 제도화한다 2019-07-17 09:43:33
마련한다. ?기대다. 통과한 여객법(전액관리제)과 택시법(주 40시간 이상 보장) 등 월급제관련 입법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택시운행정보관리 시스템도 확대 보급하는 등 법인택시의 경영개선과 혁신노력을 지원한다. 또 청장년층의 택시업계 진입 기회를 확대하고 고령자 운행안전 문제도 해소하기 위해 개인택시 면허의...
택시, 2021년부터 월급제 도입…승차거부 없어지나 2019-07-17 09:28:58
일단 수입금 전액을 일단 회사에 내게 하는 `전액 관리제`를 2020년 1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현재 5~28시간, 50만~140만원에 불과한 법인 택시 기사의 주당 근로시간과 기본 월급을 40시간 이상, 170만원 이상으로 보장하는 `월급제`도 2021년 서울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지난 12일 이런 내용을...
택시 승차거부 없어지나…불친절 원흉 '사납금' 폐지 2019-07-17 09:00:05
수입금 전액을 일단 회사에 내게 하는 '전액 관리제'를 2020년 1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현재 5~28시간, 50만~140만원에 불과한 법인 택시 기사의 주당 근로시간과 기본 월급을 40시간 이상, 170만원 이상으로 보장하는 '월급제'도 2021년 서울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앞서 지난...
국토위, '출퇴근 카풀 허용'·'택시월급제' 의결 2019-07-12 11:05:45
'전액관리제'를 2020년 1월 1일 시행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서울시는 오는 2021년 1월 1일에, 다른 시·도는 5년 이내에 국토부 장관이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주 40시간 이상 근로를 조건으로 한 월급제를 도입하도록 했다. 두 법안은 지난 3월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 기구의 합의에 따른 후속 조치다....
'출퇴근 카풀 허용'·'택시월급제' 국토위 소위 통과(종합) 2019-07-10 16:54:00
함께 가결됐다. 개정안은 사납금 제도를 대체하는 '전액관리제'를 2020년 1월 1일 시행하고, 월급제는 서울시만 2021년 1월 1일 시작하게 했다. 다른 시·도는 5년 이내에 국토부 장관이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월급제를 도입한다. 월급제는 대법원 판례에 따라 주 40시간 이상 근로를 기본으로 해 기사들의 최소...
'출퇴근시간 제한적 카풀 허용' 국토위 소위 통과 2019-07-10 13:49:49
함께 가결됐다.개정안은 사납금 제도를 대체하는 '전액관리제'를 2020년 1월 1일 시행하고 월급제는 서울시만 2021년 1월 1일 시작하게 했다. 다른 시도는 5년 이내에 국토부 장관이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월급제를 도입한다.제한적 카풀 허용과 택시월급제는 지난 3월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 기구의...
'출퇴근 카풀 허용'·'택시월급제' 국토위 소위 통과 2019-07-10 12:46:17
함께 가결됐다. 개정안은 사납금 제도를 대체하는 '전액관리제'를 2020년 1월 1일 시행하고, 월급제는 서울시만 2021년 1월 1일 시작하게 했다. 다른 시도는 5년 이내에 국토부 장관이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월급제를 도입한다. 제한적 카풀 허용과 택시월급제는 지난 3월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 기구의 합의에...
노동단체 "충주 법인택시 불법 사납금제에 유류비도 부담시켜" 2019-05-09 14:26:37
이 단체는 "A택시는 법에 따라 전액 관리제를 하지 않고 사납금제와 도급제 두 형태의 불법적인 운송수입금 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왔다"며 "또 종사자에게 유류비를 부담시켜 택시발전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또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이전에는 부가가치세 경감세액으로 조성한 복지기금을 운수종사자 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