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L이앤씨, '임직원 심리상담 서비스' 확대 운영 2024-05-03 09:39:59
전문 심리 상담사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담은 대면과 화상, 전화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임직원 1명 가족당 연 8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상담 내용은 익명과 비밀이 보장된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일부 현장에 시범적으로 적용했던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국내 모든 현장으로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상담...
SKT "통신 특화 텔코 LLM, 연내 출격" 2024-04-30 18:20:32
확대한다. 현재 고객센터에서 상담 전화 한 건을 처리하려면 평균적으로 고객 상담 3분, 상담 후 업무 처리에 30초가 걸린다. 텔코 LLM을 도입하면 상담사가 고객과 전화하는 동안 AI가 해결책을 상담사에게 제공하고 상담 내용을 요약하는 등 업무 시간을 줄여줄 것이란 설명이다. 네트워크 인프라 운용에도 텔코 LLM을 쓸...
SKT "텔코LLM 6월 개발 완료…상담시간 크게 단축" 2024-04-30 10:16:49
상담사들이 품질, 만족도 등을 평가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문의에 대해 유용한 답변을 했는지, 문맥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등에 대해 채점하는 사람의 평가를 거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텔코LLM의 언어 능력, 추론 능력, 통신 특화과제 수행 능력 등도 모델평가(벤치마킹)를 한다. 현재 고객센터에서 상담...
국민 5명 중 1명 쓰는 모임통장…중고거래 대포통장으로 악용 2024-04-24 18:16:05
해준다는 전화 상담사의 설명을 듣고 신분증 정보를 넘겨준 일을 깨달았지만 이미 사기 가담자가 된 뒤였다. 김씨는 1주일 뒤 숨진 채 발견됐고 경찰은 그에 대한 수사를 종결했다. ○모임통장이 사기범 돈 세탁 역할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김씨 사례는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가 5년 전 출시한 ‘모임통장’이 활용된...
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2024-04-19 16:19:53
다시 전화하지 않아도 인공지능(AI)이 연결해준 해당 계열사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 중 KB국민카드 관련 업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에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전화 한 통으로 국민은행·KB증권·KB카드 상담 한 번에 2024-04-19 10:08:54
Link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단 한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의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한다면, 상담중인 상담사가 KB국민카드의 관련 업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줌으로써 고객이 다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업무처리...
신세계라이브쇼핑, 75세 이상 실버 고객 전담 상담사 배치 2024-04-18 10:04:38
상담사 배치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라이브쇼핑은 75세 이상 고객을 위한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고 실버 고객 관리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75세 이상으로 등록된 고객들은 전화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전담 상담사로 연결되고, 주문 이외 배송과 반품 등의 상황도 세심하게 응대해준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3주 만에 구축 2024-04-16 15:56:21
등 각종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게 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센터플로우는 전화 대화 기능을 제공하는 AI 봇을 활용해 상담 처리를 지원한다. 고객 응대 과정에서 추천 솔루션 등을 제공해 실제 상담사의 업무도 직접 지원한다. 고객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센터플로우는 음성 안내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센터플로우 구축 2024-04-16 11:09:05
AI 기능으로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고객 응대 과정에서 이 두 기능을 활용, AI 상담사(전화 음성봇)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이뤄짐으로써 난도 높은 고객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삼성전자서비스,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 맞아 서비스 강화 2024-04-10 08:44:25
또 상담사가 고객 휴대전화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로봇청소기 동작 상태를 확인하고 안내하는 '보이는 원격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꾸준히 향상해 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ice@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