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重그룹-한전, 석유 부산물 발전 사업 추진…5년간 매출 10조 기대 2017-06-29 13:52:04
목표입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 전무는 “그룹의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전력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한국전력과 함께 민자발전사업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며 “현대중공업이 갖고 있는 기술과 현대오일뱅크가 보유한 발전소 운용능력 등 그룹사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현대중, 한전과 발전신사업 진출…"5년간 매출 10조원 기대" 2017-06-29 11:00:08
계획이다. 현재 페트콕이 생산되는 설비는 전 세계에 약 250기가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5년간 20개 사업을 개발해 매출 10조원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현대중공업 정기선 전무는 "현대중공업이 가진 기술과 현대오일뱅크가 보유한 발전소 운용능력 등 그룹사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수주 낭보 안고 돌아올까…노르웨이로 출항한 조선 '빅3' 2017-05-29 18:33:20
대주주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 정기선 전무(선박해양영업본부 부문장) 등을 비롯해 20여 명의 출장단을 꾸렸다. 크레인 추돌 사고를 겪은 박대영 삼성중공업 사장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불참한다. 대신 담당 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공백을 메울 예정이다.◆바닥친 선가, 치열한 수주전이번 박람회에서는 그...
[시론] 정기선 하역비보장 기금제도 필요하다 2017-02-26 17:38:42
정기선사가 4000teu(1teu=20피트 컨테이터 1개) 선박 50척을 운항하는 경우 총하역비(teu당 100달러)는 약 2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 정기선사가 회생절차에 들어가면 공적 기능을 하는 기금운영자는 은행에서 차입해 하역회사에 하역비를 먼저 지급한 다음 회원들로부터 기금을 갹출해 차입금을 갚으면 되므로...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2017-01-24 20:00:00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치러진 '2017년 한국노총 정기선거인대회'에서 26대 한노총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oZRE3K6DAvQ ■ 지질연 "경주지진, 지하 11㎞ 양산단층 지류서 발생" 국내 지진 계기 관측이 시작된 이래 최대 규모인 지난해 9월 경주지진이 양산단층에서 갈라져 나온 지류...
[biz칼럼] 정기선사 하역보험 도입해야 2016-10-19 17:25:26
지급을 보장하는 보험계약을 정기선사가 사전에 마련해두는 방법이 있다. 채무자인 정기선사가 하역비를 지급하지 못하게 되면 보험금 형식으로 하역비를 하역회사가 보험자로부터 수령하도록 정기선사가 보험자와 약정을 체결하는 것이다. 하역회사를 피보험자로 하면 이행보증보험이 될 것이고, 정기선사를 피보험자로...
[뉴스의 맥] 파나마운하 확장, 아시아~미국 동부항로 초대형선 경쟁 뜨거워질 것 2016-06-07 18:17:52
건조로 조선과 상생을"우리 대형선사가 정기선 부문에서 파나마운하 통과가 가능한 1만3000teu급 컨테이너선을 주력선대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한종길 < 성결대 동아시아물류학부 교수 > 파나마운하 확장 개통의 영향대서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파나마운하가 확장 공사를 마무리해 오는 26일 개통된다. 버락...
[기고] 해운 구조조정, 기초체력 훼손은 안 돼 2016-06-05 17:47:42
원양 정기선사가 지금 큰 위기를 맞았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양대 원양 정기선사는 다양한 선종(船種) 운영으로 위험을 분산시키며 성공적으로 영업해 왔다. 그러나 외환위기 이후 2000년대부터 부채비율을 맞추기 위해 자동차운반선 등을 매각하고, 다시 매각한 선박을 높은 용선료를 내고 빌려와 운항하기 시작했다....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돼도 '산 넘어 산' 2016-05-24 06:05:16
정기선 서비스를 포기하고 근거리 지역 서비스로 사업 구조를 개편해야 하고, 결국 시장성이 떨어져 법정관리나 합병 쪽으로 기울 가능성도 있다. 다만 현대상선은 법정관리 가능성 때문에 참여 여부가 유보된 것이라는 입장이다. 현대상선이 'THE 얼라이언스' 결성을 주도한 독일 하팍로이드와 함께...
[뉴스의 맥] '얼라이언스'는 해운인프라, 해운구조조정 속도내야 2016-05-02 18:07:54
행위는 금지된다.세계 정기선 해운은 총 4개의 얼라이언스로 구성돼 있다. 선박량 기준으로 세계 1위인 덴마크의 머스크라인과 세계 2위인 스위스의 msc사가 결성하고 있는 ‘2m’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한진해운, 중국의 cosco, 일본의 케이라인, 대만의 양밍해운과 에버그린으로 결성된 ‘cky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