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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마벨, 삼성·SK하이닉스와 협력…'맞춤형 HBM' 탑재 2024-12-11 17:05:08
것이다. 맞춤형 HBM를 적용한 차세대 AI가속기 ‘XPU’는 기존 제품 대비 컴퓨팅 성능이 25% 향상되고 메모리 용량도 33% 확대됐다. 소비 전력도 70%가량 줄였다. 아마존의 추론용칩 인페렌시아,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이아100 등 마벨이 제작하는 AI가속기는 2세대 뒤처진 범용 HBM2E를 사용한다. 현재 주력은 5세대 HBM3E...
[오늘시장 특징주] 에이피알(278470) 2024-12-11 17:03:31
합니다. 이처럼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한 제품은 바로 메디큐브입니다. 메디큐브는 피부과학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특히 HR이라는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메디큐브는 아마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특히 미국 시장에서 강력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피...
TSMC 첨단공정 美 생산 관측에…中 "양안 손잡아야" 2024-12-11 16:45:54
공정 제품이 미국에서 생산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 가운데, 중국 정부는 대만이 중국과 손을 잡아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국의 대만 담당 기구인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의 주펑롄 대변인은 11일 브리핑에서 "TSMC는 이미 (대만 집권) 민주진보당 당국이 미국에 영합하는 항복 문서가 됐다"며 "섬(대만) 안의...
엔비디아 조사 이유?…中매체 "美수출통제 따라 공급 중단해서" 2024-12-11 16:33:21
제품 공급을 중단했기 때문이라고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가 11일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 선두 기업인 엔비디아는 2019년 이스라엘 반도체 업체 멜라녹스를 인수했다. 이는 반도체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글로벌 및 중국 그래픽처리장치(GPU) 인공지능(AI) 가속기 등...
아이티아이즈, 의료 마이데이터 솔루션 강원대학교 병원에 공급 2024-12-11 16:29:42
상호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향으로 도입 개발된 제품으로, 현재 국내 차세대 의료 전송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티아이즈는 현재 '건강정보고속도로(마이헬스웨이) 사업'에서 의료 마이데이터 플랫폼과 HL7 FHIR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민용 의료 마이데이터를 공급하는 생태계를 구축한 상태다. 국제...
혼을 담아낸 12편의 수작…소비자 가치 제대로 녹였다 2024-12-11 16:20:01
최우수상’에는 아모레 퍼시픽이 제작한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6세대’를 선정했다. 아름답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 인류의 꿈을 위한 브랜드의 본질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좋은 광고는 기업이 만들어낸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정보 수준을 높이는 한편, 현명하고 분별력...
구글 양자컴퓨터 개발 소식에…알파벳 주가 5% 급등 2024-12-11 16:19:21
위협을 가하고 있지만 적어도 지금 당장 암호화폐에 대한 위협은 아니라고 보도했다. 이날 월가 투자은행 파이퍼샌들러의 토마스 챔피언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알파벳을 ‘내년도 최우선주’로 꼽았다. 그는 “알파벳의 인공지능(AI)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10달러로 올리고 ‘비중 확대’...
롯데칠성음료, 74년 전통 '칠성사이다'…빛나는 별 키우고, 톡 쏘는 맛은 그대로 2024-12-11 16:10:26
고유 심볼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빛나는 관심으로 함께 해 온 칠성사이다가 더 커진 별만큼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표현해 정체성을 강화했다. 1950년에 탄생한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74년간 누적 판매량은 375억캔(250㎖ 캔 환산, 2024년 10월 말...
‘마카롱’, 3분기 누적 1600개 제품 현지 정식 출시…전년 比 4배 성장 2024-12-11 16:00:05
제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현재까지 누적 54개 브랜드, 1630여 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정식 진출시키며, 인도 K뷰티 수출 시장에서 2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마카롱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서류 검토와 오류 탐지 과정을 자동화하며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인증...
아모레퍼시픽, 눈에 띄는 피부 변화…안티에이징 기술, 패러다임을 바꾸다 2024-12-11 15:57:25
제품 광고로 2024년 한경광고대상 화장품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아이오페는 아모레퍼시픽의 베스트셀러 브랜드 중 하나다.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로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아이오페는 피부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인 에이징 케어에 대한 심도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