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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업종 호황, 주목할 종목은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2025-03-12 13:34:15
조선사는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뿐이라 언급함. - 다른 전문가는 'HD현대중공업'을 지속적으로 주목하고 있음. 해당 종목은 이미 올해 목표 수주량의 40%를 달성했으며, 가격적인 부담도 완화되어 매력적이라 판단함.● 조선 업종 호황, 주목할 종목은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조선 업종이 전반적으로 호조를...
기자재주로 퍼지는 美천연가스 개발 훈풍…동성화인텍 11%대↑ 2025-03-12 09:55:02
훨씬 작은 동성화인텍은 올해 들어선 이후 전일까지 52.82%, 한국카본은 30.72% 상승하는 데 그쳤다. 위경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와 내년 글로벌 LNG운반선 발주가 확대될 것"이라며 "미·중 관계가 현재의 기조를 유지한다면 국내 조선사의 시장점유율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동성화인텍' 52주 신고가 경신, 시동을 걸었을 뿐 - 하나증권, BUY 2025-03-12 09:11:30
것으로 전망하며, 미-중관계가 현재의 기조를 유지한다면 국내 조선사의 M/S 더욱 높아질 수 있음에 주목한다. 단열재 CAPA 증설에 필요한 자금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기에, 확대되는 LNG 시장에 충분히 대응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
삼성重, 해양 플랜트 8兆 싹쓸이 2025-03-11 17:52:20
지난 1월 미국 정부가 위슨조선소를 거래금지 기업으로 지정해 글로벌 기업의 수요가 삼성중공업 한 곳에 쏠리고 있다. 추가 수주 가능성도 높다. FLNG 4기를 건조하기로 한 미국 델핀이 위슨조선사에 주려던 2기를 삼성중공업으로 돌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서다. 삼성은 다른 해외 기업에서 아르헨티나와 수리남 해상에...
'바다위 LNG터미널' 전성시대…삼성重 애물단지서 캐시카우로 2025-03-11 17:43:38
조선사가 FLNG에 쉽사리 뛰어들지 못하는 이유다. ◇兆 단위 적자에도 꾸준히 투자삼성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FLNG를 수주한 것은 2011년이다. 상선 발주가 움츠러들자 독(dock·선박건조장)을 채우기 위해 해양 플랜트라는 신사업에 뛰어들었다. 도전은 아픔이 됐다. 거듭된 시행착오로 납기가 늦춰져 수익을 내기 어려워진...
선박엔진 빅2 "5년치 일감 쌓였다" 2025-03-10 17:43:42
치 넘는 일감이 쌓여 있다. 중국 조선사에서도 선박엔진 주문이 밀려 들어오고 있다. 실제로 한화엔진은 최근 아시아 조선사와 2160억원어치 엔진 납품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서 기한은 2029년 6월이다. 업계는 중국 후둥중화 등에서 만드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에 장착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화엔진이...
조선업 호황에 몸값 뛴 오리온테크놀리지…하일랜드PE가 인수한다 2025-03-10 10:38:51
여러 조선사들과의 영업 관계 등을 고려해 독립계 PEF인 하일랜드PE가 인수 전에서 우위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다. 2003년 설립된 오리온테크놀리지는 글로벌 선박용 엔진제어장치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선박용 엔진 외에도 로봇 제어 기술을 갖고 있으며, 산업용 모니터 등을 제조한다. 주요 공급처 중 하나는...
iM증권 "조선업, 업황 지표 부정적…신중한 투자 필요" 2025-03-10 08:34:49
대부분의 조선사가 2028년 하반기 정도의 슬롯을 제공 가능한데, 이는 평시보다 1년 이상 인도가 밀려 있음을 뜻한다"며 "즉 선가는 비싸고 납기는 늘어진 상황은 발주 심리에 부정적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의 수주잔고 점유율이 3월 현재 59.4%로 지난해 50.1%보다 높아졌지만, 한국의의 점유율은 지난해...
"조선업 잇단 호재에도 시황 우려…신중한 접근 필요"-iM 2025-03-10 07:56:01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 변용진 연구원은 "내년까지 조선사 실적 성장 기대는 불변하다"며 "하지만 지난해 10월부터 하락하기 시작한 선가는 2027년이 되면 실적에 가시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M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누적 발주량은 384만CGT로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했다.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상선보다 더 잘나가는 엔진…HD현대·한화 "5년치 일감 꽉 찼다" 2025-03-07 16:29:32
됐다. ◆中 조선사, 선박엔진은 韓에 주문 7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한화엔진은 최근 아시아의 한 조선사와 2029년 6월까지 선박엔진 2160억원어치를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선박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선박엔진은 초대형 내연기관이다. 17만4000㎥급 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에 들어가는 엔진 기준으로는 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