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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없는 마을' 위해 보험업계 나섰다 [뉴스+현장] 2024-10-29 17:38:48
그리고 서울시가 협력한 이번 캠페인은 취약주택의 화재예방을 목적으로 지난 6월부터 화재취약지역 및 지원물품 선정 등 민·관이 뜻을 모아 화재예방을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협력했다. 특히 창신 제2동은 좁은 골목길로 화재 발생 시 소방차 진입이 어렵고 다가구 주택이 밀집돼 있다. 협회는 창신 제2동 지역을...
동작구 '만원주택' 확대 시행…"신혼부부 위한 보금자리 마련" 2024-10-29 17:32:14
다르다. 구는 내년에도 또 다른 주거 취약계층을 발굴해 만원주택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서울 신혼부부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주거라는 점에서 시작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주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노후 영구임대주택 수선은 '부진'…예산 집행률 1.9% 2024-10-29 14:29:33
거동이 어려운 고령자나 장애인 등을 위해 주거복지사가 취약계층의 주택에 직접 방문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보조요원을 더해 2인1조로 방문할 수 있도록 사업을 개선해야 한다고 예산정책처는 지적했다. 박 의원은 "매년 노후 임대주택이 늘어나고 있는 데 비해 시설 개선 사업 속도가 너무 느려 ...
경북 '신축약정형 매입 공공임대' 도입 2024-10-28 17:16:50
공공임대주택 공급의 원칙으로 주거 취약계층 해소를 위한 소형(50㎡ 미만) 주택에만 초점을 두고 있어서다. 인구 감소 지역 청년, 신혼부부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하는 것이다. 도내 공공임대주택 약 3만7000가구 중 95%인 3만5000가구를 LH가 운영한다. 신축약정형 방식은 수요가 있는 곳에 빠르게 공급할 수 있어 건설형...
반도건설, '성모자애보호작업장' 환경 개선 활동 2024-10-23 14:55:48
장애인을 점자블록도 교체했다. 반도건설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은 2006년 지역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집’ 건축 후원 사업에서 처음 시작했다. 반도문화재단 설립 이후에도 건설사 성격에 맞게 오랜 기간 독거 장애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 가정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지원 후원 사업을 하고 있다....
석유공사, 울산 취약계층에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2024-10-23 14:06:32
23일부터 25일까지 울산 중구 취약계층 3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과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집수리 대상은 울산 중구청으로부터 추천받아 실사를 거쳐 선정됐다. 석유공사는 도배 및 장판 교체 작업, 콘센트...
한국전기안전공사, 지역 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 나서 2024-10-22 16:44:02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1004 봉사대는 전주시 완산구 지역의 취약계층 가구 2곳을 방문해 ▷ 탄소섬유 난방 시공비·생필품 지원금 전달 ▷ 전기안전 점검, 노후 전선·LED 등 교체 등에 나섰다. 1004봉사대는 지난해 ‘전기안전공사 사회봉사단’에서 새롭게 재편된 단체다....
서브원,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현장 봉사 참여 2024-10-22 13:59:40
서브원은 지난 2021년부터 한국해비타트와 후원 협약을 맺고,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개선을 위한 ‘희망의 집짓기’ 활동에 매년 1,200만원 상당 규모의 각종 소모성 건축자재와 MRO 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임직원 현장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브원 이경수 이사는 “서브원은 해비타트와 같은 ...
[게시판] 롯데건설 봉사단, 농산물 수확해 소외계층 전달 2024-10-16 08:59:15
포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롯데건설은 지난해 7∼10월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을 진행해 모은 기금으로 '그린팜' 텃밭을 조성했다. 롯데건설은 연말에도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인 '꿈과 희망의 러브하우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 영입 등 세대별 '고객패널 제도' 운영…AI 도입해 상병심사 등 신속 처리 2024-10-15 16:32:02
취약계층을 위한 ‘큰글씨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고객 경험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2005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한 삼성화재는 올해 ‘대학생 영패널’을 신규 영입하며 20대를 위한 고객 경험 개발에 착수했다.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 이상 활동한 고경력 심층패널도 운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