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핫플'이라길래 왔어요"…中 MZ 관광객 몰리는 동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3 15:03:30
말했다. 반면 자유여행을 하는 개별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편의점은 정반대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알리페이·위챗페이·유니온페이 등 중국 간편결제가 전체의 92% 이상을 차지하는 편의점 CU의 해외 결제수단 이용건수는 전월대비 53.4%, 전년동월 대비 178.6% 늘어났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9월과 비교해도 70....
버터맥주로 유명한 부루구루, 코스닥 상장 추진…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 낙점 2023-10-05 10:00:19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가 코스닥시장 상장 추진을 위해 NH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부루구루는 일명 '버터맥주'를 제조하며 역대 최단 기간 내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주류 전문 제조기업으로, 2021년부터 주류 제조업에 진출해 전국 편의점 5사와 대형마트 3사에 자사 상품...
"초호화 선물 끝판왕"…'억' 소리 나는 추석맞이 편의점 상품 2023-08-29 21:00:01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 상품이며,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CU 역시 수천만원짜리 위스키를 준비했다. 영국 훈장을 받은 위스키 마스터 디스틸러 데니스 말콤이 60년 경력을 기념해 360병만 한정 제작한 ‘글렌그란트 60년산’을 편의점 중 단독으로 판매한다. 3400만원짜리 이...
없는 게 없는 K편의점…추석 앞두고 'BMW'까지 등장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8-29 11:41:50
상당의 추가 혜택을 준다. 이마트24는 노래방 기기 전문 업체 TJ와 손잡고 ‘가정용 방음 노래방 박스’를 출시했다. 해당 노래박스는 TJ B2 반주기, 모니터, 고출력 앰프, 스피커, 유선마이크, 리모컨, 미러볼, 노래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방음을 통해 실내에서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차별화된 이색 상품 출시가...
1억원대 위스키부터 여행상품까지…편의점 추석 선물 세트 출시 2023-08-29 09:14:11
1억원대 위스키부터 여행상품까지…편의점 추석 선물 세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 세트를 잇달아 출시한다. 올해는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가성비 제품과 이색, 프리미엄 상품을 함께 내놨다. 개천절과 한글날이 연이어 있어 개인 휴가를 사용하면 최대 12일까지 장기...
성수동에 '라벨5' 하이볼 팝업스토어 오픈…20대 여성 공략 2023-08-25 16:50:03
종합 주류기업 아영FBC가 하이볼 전용 위스키 ‘라벨파이브(5)’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편의점 GS25와 손잡고 20대 여성을 공략한 인테리어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영FBC는 지난 21일부터 서울 성수동 GS25의 시그니처 매장 ‘도어투성수’에 라벨파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발표했다. 팝업스토어 내부엔...
고물가에 밀키트 특수…이마트24 "올해 상반기 585% 급증" 2023-08-07 10:58:09
7일 편의점 이마트24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85% 급증했다. 지난달도 51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외식 물가는 물론 식재료 가격까지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가성비 좋은 밀키트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었기 때문으로 이마트24는 분석했다. 밀키트와 함께...
'아재 술'에 2030 열광…역대급 '위스키 전쟁' 벌어진 유통가 2023-07-08 18:29:00
사업자로 매장 운영을 시작한 신세계면세점은 주류 매장을 1터미널과 2터미널에서 운영한다. 이를 기념해 유명 위스키와 꼬냑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대표적으로 발렌타인 30년산은 2병 구매 시 10%를, 조니워커 블루라벨, 레미마틴 루이 13세 등 제품은 2병은 10%, 3병 구매시 15%의 할인을 받을...
"맛부터 디자인까지"…'세계 최초' AI가 만든 하이볼 마셔보니 [영상] 2023-05-16 13:44:00
하이볼과 함께 먹을 안주와 기분 전환 방법 등을 챗봇으로 물어볼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아숙업 레몬 스파클 하이볼을 통해 AI가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유용하고 재미있는 기술인지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잡고 개발됐으며 편의점 GS25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조아라...
용산 일식 오마카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술은? [긱스] 2023-05-15 11:18:11
A. 주류 시장은 쇠퇴기가 없는 필수재에 가까운 기호상품이에요. 2013년 이후 1970·80년대생 미국 유학파들이 서울 이태원을 중심으로 수제 맥주를 시작했어요. 어메이징브루어리가 대표적이죠. 코로나를 겪으며 와인·위스키 같은 고급 주류가 편의점에서 쉽게 보여요. 고급 주류를 맛보기 시작하며 주류시장이 성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