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승기] 디자인으로 압도한다…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024-06-13 08:00:00
그대로 몸에 전달됐다. 캐딜락의 가장 큰 장점인 안정적인 주행감이 전기차라는 날개를 달고 더욱 강화한 느낌이었다. 리릭은 GM과 LG에너지솔루션이 함께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을 기반으로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양극재의 배터리 셀을 12개 모듈에 배치한 102kWh(킬로와트시) 배터리...
울퉁불퉁 '자갈길' 들어서자 돌변…주행감에 반한 '아빠車' [신차털기] 2024-06-10 09:00:09
달리면서 '퍼포먼스 카' 브랜드다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었다. 우선 고속 주행에서는 안정적으로 치고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주변에 차가 없어 가속 페달을 밟을 기회가 있었다. 마드리드의 고속도로는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약 5초다....
맥라렌, 브루노 세나와 함께 아일톤 세나 우승 레이스 재현 2024-06-07 09:29:07
강력한 초경량 하이퍼카라서 또 다른 차원의 스피드와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일톤 세나의 도닝턴 파크 레이스는 여러모로 기록을 남겼다. 아일톤 세나는 맥라렌mp4/8 레이스 카를 몰았는데 당시 쏟아진 비로 트랙 노면이 흠뻑 젖은 상태에서 오프닝 랩 5위를 차지하며 다소 부진한...
렉서스코리아, 럭셔리 다목적차량 '디 올 뉴 LM500h' 내달 출시 2024-06-03 10:08:02
제어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LM500h는 4인승 로열 트림과 6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으로 출시된다. 로열 트림은 독립된 2열 공간을 제공하며,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시트 포지션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렉서스코리아는 내달 24일 본격 출시를 앞두고 이날부터 LM500h의...
"아빠들 또 반하겠네"…역대급 '우아한 외모'의 MPV 뜬다 2024-06-03 08:48:02
후륜의 구동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안정적인 핸들링과 최적의 주행감을 제공한다. 디 올 뉴 ‘LM 500h’는 독립된 2열 공간을 제공하는 4인승 로열(Royal) 그레이드와 다양한 시트 포지션을 통한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6인승 이그제큐티브(Executive) 그레이드로 출시된다. 4인승 로열 그레이드에는 운전석과 2...
한국타이어, 미쓰비시 '엑스팬더'에 신차용타이어 공급 2024-05-31 10:25:02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로, 특히 유럽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타이어는 유럽 최고 권위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테스트에서 1위를, '아데아체모터벨트'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일본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꾸준히 늘려오고...
현대차, 확 바뀐 '더 뉴 EV6' 차세대 배터리 장착 2024-05-20 16:03:36
수 있다. 승차감과 주행감도 강화됐다. 기존에 적용됐던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 기술을 발전시켜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만...
새 얼굴 '더 뉴 EV6'…성능 높이고 가격 그대로 2024-05-14 08:30:00
용량의 80%(10%->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승차감과 주행감도 강화됐다. 기존에 적용됐던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Shock Absorber)' 기술을 발전시켜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그밖에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하차감 예전 같지 않다고?"…승차감으로 반전 노리는 '아빠車' [신용현의 여기잇차] 2024-05-04 19:54:36
시작하자 내연기관차와 이질감 없는 주행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회생제동으로 느껴지는 전기차 특유의 울컥거림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 내연기관차의 엔진 소리를 대신하는 가상 엔진음마저 들리지 않아 실내는 조용했습니다. 기본 탑재된 내비게이션이 가장 큰 단점으로 보였습니다. 운전자 교대를 위한 중간 목적지...
현대차, 中서 아이오닉5N 공개…"고성능 전동화시장 본격진입" 2024-04-25 11:10:04
N 브랜드존에서는 역동적 주행감과 기술력을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인 'N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운영한다. 수소기술존에는 수소 생산·저장·운송·활용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환경적 특성과 니즈에 맞춰 최적화된 'HTWO 그리드 설루션'을 전시한다. 이에 더해 유기성 폐기물을 수소로 전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