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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北미사일 최고 고도 약 50㎞…통상 탄도미사일보다 낮아"(종합) 2022-01-06 19:22:31
포착된 발사체에 대한 중간 분석 결과를 설명했다. 그는 "비행 거리는 통상의 탄도 궤도라면 약 500㎞였다고 추정되며, 우리나라(일본)의 배타적 경제수역 바깥에 낙하한 것으로 보이지만 상세한 내용은 계속 분석 중"이라고 말했다. 마쓰노 관방장관은 북한이 작년 9월에 극초음속 미사일('화성-8형')을 발표한 후...
일본 "北미사일 최고 고도 약 50㎞…통상 탄도미사일보다 낮아" 2022-01-06 16:23:49
포착된 발사체에 대한 중간 분석 결과를 설명했다. 그는 "비행 거리는 통상의 탄도 궤도라면 약 500㎞였다고 추정되며, 우리나라(일본)의 배타적 경제수역 바깥에 낙하한 것으로 보이지만 상세한 내용은 계속 분석 중"이라고 말했다. 마쓰노 관방장관은 북한이 작년 9월에 극초음속 미사일('화성-8형')을 발표한 후...
독도 북동쪽 해상서 9명 탑승 선박 전복…기상악화에 수색 난항[종합] 2021-10-20 17:17:34
중간수역으로, 현재 일본 해상보안청 선박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으나 파도가 3∼4m로 높게 이는 등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수색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해역에는 구명벌이 떠 있으나 선원이 타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이 급파한 5000t과 1500t급 경비함정은 오후 9∼10시께 사고 해역에...
북, 가상화폐거래소에 사이버피싱…백신 제약사도 해킹 시도(종합) 2021-10-05 14:49:01
불법거래…해외 노동자 외화벌이도 계속 북한이 자국 수역의 조업권을 불법 거래해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다는 지적도 보고서에 또 담겼다. 한 회원국에 따르면 북한 수역의 4∼5개월 조업권이 20만∼30만 위안(약 3천683만∼5천525만 원)에 팔리는 것으로 보고됐다. 해외 노동자들을 이용한 외화벌이도 멈추지 않았다. 안보...
"동해서 미사일 훈련하겠다" 러시아 통보에 일본 경계 2021-10-02 11:38:01
인근 수역을 포함한 동해에서 이달 3∼9일 미사일 훈련을 한다고 일본 정부에 통고했다. 이 신문은 러시아 해군 함대가 미사일 발사를 연습할 것으로 예상되고, 러시아가 일본과 인접한 영역에서 군사 훈련을 일상적으로 하게 될 우려가 있어 일본 정부가 경계한다고 전했다. 산케이 보도에는 러시아가 훈련 계획을 통고한...
제주 동남쪽 해상서 '韓 해경선·日 측량선' 또 대치 2021-01-22 19:48:46
악화한 상황에서 한일 중간 수역으로 알려진 제주 동남쪽 해상에서 양국 간의 신경전이 재발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22일 나가사키(長崎)현 단조(男女)군도 메시마(女島) 서쪽의 동중국해에서 자국 선박의 조사 활동을 한국 해양경찰청이 중단하라고 요구해 외교 채널을 통해 한국 정부에 항의했다고 발표했다. 일본 측...
'중간수역 침범'…日 정부, 한국 정부에 강력 항의 2021-01-12 19:23:28
일본 정부가 지난 11일 제주도 남쪽 한일 중간수역에서 자국 해상보안청 측량선과 한국 해양경찰청 선박 간의 대치 상황이 벌어진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12일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 가토 가쓰노부 관방장관은 이날 정계브리핑에서 "측량선 조사는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이뤄진 만큼 한국...
끊이지 않는 韓日 갈등…이번엔 해경 선박 40시간 대치 2021-01-12 15:59:27
양국 해경 선박이 대치를 벌인 곳은 한·일 중간수역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일 중간수역은 1999년 김대중정부가 일본과 체결한 ‘신(新)한·일 어업협정’을 통해 양국 EEZ가 겹치는 동해와 남해 일부 해역에 설정한 수역이다. 양국은 당시 이 협정을 통해 중간수역에서 양국이 상대국 국민과 어선에 대해...
100㎞ 이상 먼바다 어선 위치추적·정보제공 내년부터 가능 2020-12-16 11:00:08
북한 수역으로 넘어가 불법조업을 하다 북한 경비정에 붙잡혀 6일간 억류됐던 사건을 계기로 추진됐다. 흥진호는 북한 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면서도 한일 중간수역에서 정상 조업을 한다고 허위로 위치를 보고했고, 북측에 나포될 당시 불법조업 처벌이 두려워 구조요청이나 신고를 하지 못했던 것으로 드러나 당시 해상...
"기후변화로 북극횡단항로 부상할 것…중국,전략적 가치 인식" 2020-09-22 11:13:40
달리 북극권 국가의 수역을 지나지 않는다. 또한 TSR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연결하는 항해 거리도 북동항로나 북서항로에 비해 짧지만, 이 항로의 바다가 1년 중 대부분 얼어있어 배의 운항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연구팀은 논문에서 중국의 관리들과 학자들이 다른 어떤 나라에 비해 TSR의 전략적 가치에 관해 더 관심을...